고객등급에 따른 발주시 자동보류

이지어드민 헬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사전에 설정된 고객등급(예 : 악성고객)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설정은 이지어드민 고객등급관리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악성(블랙)고객의 주문건에 대해서는 따로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사전 녹화처리 등)
해당기능은 사용 버전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단,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사용을 원할 시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 바랍니다.


 




step 1. 환경설정

이지어드민 웹 > 환경설정 > 특수주문발주

1. 블랙리스크 보류설정 체크박스를 클릭 합니다.
환경설정 적용은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고객등급 설정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1.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이름, 전화번호 등)하면 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등급관리 메뉴얼을 참고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홍길동 고객의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홍길동 고객의 등급은 Black이며, 표시등급은 ♥♥♥ 입니다.
표시등급은 송장에 표시되는 등급이며 사용방법은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을 참고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적용결과 확인

1. 판매처 G마켓에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인 주문 2건이 있습니다.
(발주와 관련된 내용은 발주 메뉴얼을 참고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STEP 2 메모, STEP 3 매칭 단계를 지나 STEP 4 합포단계에서 최종적으로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발주가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의 수량을 나타내던 막대그래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창을 확인해 보면 해당 주문이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악성(블랙)고객 홍길동의 주문임을 알 수 있으며
발주가 완료되는 시점에서 자동으로 보류로 설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C/S이력 확인결과 왜 홍길동 고객이 악성(블랙)고객으로 지정되었는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등급관리 메뉴네서 고객등급을 지정할 때 입력한 메모값이 링크되어 자동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