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

이지어드민 헬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동일 주문건 중 특정 주문에 우선순위를 부여해서 송장이 먼저 출력되게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버전 재고만큼 송장출력을 하는 업체에서 사용 가능하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적용됩니다.

 




step 1. 특정주문 우선순위 부여

1. 우선순위를 부여할 주문을 검색(유희열 고객) 후 우선순위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동일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재고할당 우선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선순위 숫자가 클수록 재고가 먼저 할당되며 송장이 우선적으로 출력됩니다.
즉, 박진영 고객의 현재 우선순위가 최상이고 그 다음이 조규찬 고객이며, 유희열 고객은 우선순위가 최하 상태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유희열 고객의 우선순위를 최상에 놓고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유희열 고객의 우선순위가 최상으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에는 주문상태에 훈장표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이지어드민 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재고만큼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조규찬 → 박진영 → 유희열 고객 순으로 송장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유희열 고객의 송장이 가장 위에 놓이게 됨으로써 우선적으로 배송처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우선순위 부여 주문의 합포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일반주문은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1.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과 일반주문이 있습니다. 현재 우선순위가 있는 주문(박진혁 고객)은 그 순위가 최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반면, 일반주문(박진영 고객)은 그 순위가 최하 상태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선순위가 있는 주문과 일반주문을 합포하기 위해 합포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합포할 주문의 관리번호를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별개의 관리번호를 가졌던 2개의 주문이 하나로 합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합포된 주문의 우선순위 확인 결과 박진영 고객의 일반주문이 우선순위가 있던 박진혁 고객과
합포 되면서 자동으로 우선순위가 최상으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우선순위 부여 주문의 합포제외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을 합포제외 할 경우 합포 해제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한 단계 아래로 유지 됩니다.

1. 우선순위가 부여된 합포주문을 검색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박진혁, 박진영 고객의 합포주문건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현재 합포주문의 우선순위는 최상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 주문의 부분배송을 위해 합포제외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필요시 C/S내용 입력 후 제외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1개의 원주문이 2개로 분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우선순위 확인결과 합포제외가 되어도 박진영 고객의 우선순위는 지속되지만,
원주문(박진혁 고객) 보다 한단계 아래로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우선순위 주문의 해제

1. 우선순위를 해제 할 주문(엄태웅 고객)을 검색 합니다.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은 훈장표시가 있으며 현재 엄태웅 고객의 주문순위는 최상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선순위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우선순위 해제 팝업창이 생성되며 필요시 C/S내용 입력 후 해제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 C/S내용 입력시 매크로 활용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에 훈장표시가 없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엄태웅 고객의 주문 우선순위가 최하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우선순위 설정, 해제된 주문의 검색

우선순위 설정된 주문의 검색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ez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2. C/S창 검색 작업조건에서 우선순위설정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검색기간 내 우선순위가 설정된 주문 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이력에서 누가, 언제 우선순위를 설정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우선순위 해제된 주문의 검색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ez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2. C/S창 검색 작업조건에서 우선순위해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검색기간 내 우선순위가 해제된 주문 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이력에서 누가, 언제 우선순위를 해제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