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마티 메뉴얼

이지어드민 헬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이 문서는 이지스마티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스마티는 유료 부가서비스 중 하나로 이지어드민이 제공해드리는 애플리케이션과 PM3(별도구매)를
블루투스로 연결 후 배송처리, 재고관리, 상품관리(로케이션 지정 및 이동 등)를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인터넷(와이파이 등)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라도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데이터
수신만 된다면 얼마든지 이지스마티 활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바코드스캐너를 활용했을 때 보다 신속한 배송처리 및 효율적인 상품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이지스마티 설치

1. 이지스마티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 검색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스마티 설치완료 후 실행을 하면 보기와 같이 로그인창이 나오고 로그인 정보는 이지어드민과 동일합니다.
이지스마티는 부가서비스로 추가비용이 발생하며 사용을 원할시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PM3 블루투스 연결

1. PM3에서 ▲ ▼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페어링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PM3가 페어링 시도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블루투스 연결을 하고자 하는 휴대폰에도 블루투스 환경을 ON으로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최초 블루투스 장비등록을 위해서는 비밀번호(0000 또는 1234)를 입력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결과, 연결가능 가능한 디바이스에 PM3 장비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PM3본체 뒷면에 시리얼넘버(S/N)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이지스마티 로그인 후 PM3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연결할 기기(PM3 본체 뒷면 S/N 확인)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Connected to S/N(해당 PM3)을 확인합니다(PM3 자체에서 삐빅 소리가 들립니다)
이제 PM3와 이지스마티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되었으며 이지스마티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1. 배송처리

a. 일반배송

1. 일반적인 배송(송장번호 스캔)처리를 이지스마티로 할 수 있습니다.
이지오토 ezPos에서 배송처리와 같은 기능이며 효과음도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단,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로그인 되어 있어야 연동판매처에 대해 정상적으로 송장전송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C/S창에서 검색결과 ezPos에서 배송처리한것과 동일하게 주문상태 배송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CS내역보기 클릭시 해당주문에 대한 CS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조회전용

1. 조회전용 기능을 통해 각 주문의 상태(취소, 교환, 합포제외, 보류, 이미 배송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전용 기능은 주문상태에 대한 조회(확인)기능을 지원하며 배송처리는 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해당주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 강제배송

1. C/S상태(보류, 교환 등)에 제한을 받지 않고 강제로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현재 보류설정된 주문에 대해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 제외), 배송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도 보류주문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처리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d. 상품별 스캔

1. 이지스마티에서는 송장번호 스캔을 통한 배송처리 뿐만 아니라 상품바코드를 기반으로 한
오배송 검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 ezPos에서 전체상품 스캔 설정 후 배송처리를 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만약 보류, 취소 등 C/S상태 특이사항이 있는 주문은 추가 확인 필요)
이어서 각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이어서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완료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송장바코드 스캔 후 마지막 상품 스캔시 자동으로 배송처리를 할 지, 다시 송장바코드를 최종적으로 스캔을 해야 배송처리가 되게 할 지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변경시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기본설정 값 : 송장번호 스캔 → 상품바코드 스캔 → 송장번호 최종 스캔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 재고관리

a. 재고입고

1.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입고처리를 이지스마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POS 입고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전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재고입고 버튼 클릭 시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메뉴 > 입고전표조회 메뉴 > 전표생성으로 이미 만들어진 입고전표를 불러와서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입고전표조회를 참고하세요
입고전표 생성방법(3가지)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전표명을 입력 후 생성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전표생성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재고입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전표명 클릭시 이전에 생성된 입고전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입고작업을 원하는 전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입고처리를 해야할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상품바코드 스캔 후 입고처리를 위해 입고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입고작업 중 초기화를 희망 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입고전표조회 메뉴 > 입고전표상세 메뉴에서 상품에 대한 입고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해당상품 재고로그조회 메뉴에서도 입고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b. 재고출고

1.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출고처리를 이지스마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POS 출고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전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재고출고 버튼 클릭 시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메뉴 > 출고전표조회 메뉴 > 전표생성으로 만들어진 출고전표를 불러와서 출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출고전표조회를 참고하세요.
출고전표 생성방법(3가지)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전표명을 입력 후 생성 버튼을 클릭 합니다.
반품출고는 해당시에만 체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전표생성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재고출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전표명 클릭시 이전에 생성된 출고전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출고작업을 원하는 전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출고처리를 해야할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상품바코드 스캔 후 출고처리를 위해 출고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출고작업 중 초기화를 희망 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출고전표조회 메뉴 > 출고전표상세 메뉴에서 상품에 대한 출고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해당상품 재고로그조회 메뉴에서도 출고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c. 재고요청전표2(2018-10-20 부 업그레이드)

1. 이지스마티에서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입고요청전표2에 있는 상품을 입고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 입고요청전표2와 동일한 기능이며 기존 수동으로 시장입고 수량을 파악했다면
이제는 이지스마티 스캔을 통해 시장입고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스마티에서 입고요청전표2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입고요청전표2 메뉴에 있는 전표가 연동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입고작업을 진행 할 해당 입고요청전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주의) 이지스마티에서 상품바코드 스캔을 하기 전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입고요청전표 내 입고수량에 대한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 입고수량 0에 체크박스 클릭변경내용리셋 클릭
  • 입고수량 초기화(모두 0으로 바뀜)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6. 입고요청전표 내 상품에 대한 바코드스캔을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스캔항목 수량이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상품바코드 스캔이 완료되었다면 전표완료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완료처리 여부를 최종확인하는 팝업창이 생성되며 예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입고요청전표2 메뉴에서도 전표상태는 완료이며
이지스마티에서 작업한 입고수량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d. 재고조정

1. 이지스마티에서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현재고 조회 및 현재고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재고조정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재고조정을 희망하는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해당상품의 현재고와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로케이션 정보 및 이미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현재고 35개를 30개로 조정하기 위해 현재고 수량을 30으로 수정 후 조정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현재고가 30개로 조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로그조회 에서도 재고에 대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e. 재고실사

1. 이지스마티에서는 이지어드민 재고실사 프로그램과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고실사기능은 재고실사전표를 만들고 재고실사프로그램(이지스마티 포함) 혹은 엑셀업로드를 통해
현재 실 보유 재고와 전산상의 재고 차이를 확인 후 조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경우에 따라 생성해 놓은 여러개의 부분재고 실사전표를 통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재고실사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전표를 생성해야 합니다. 전표를 생성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이지어드민 웹에서 만드는 방법으로 여기에서 만들어진 전표는 기본적으로 부분재고실사 형태로 만들어 집니다.
둘째, 재고실사 프로그램에서 만드는 방법으로 여기에서 만들어진 전표는 전체, 혹은 부분실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부분실사 : 기존재고는 그대로 둔 채, 실사하고자 하는 상품의 재고만 조정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전체실사 : 전체실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선택 가능하며, 반드시 이지어드민 재고초기화를 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 참고 : <재고초기화> 방법



방법 1. 이지어드민 웹에서 전표생성


이지어드민웹 > 재고관리 > 재고실사전표

1. 전표생성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재고실사 전표명을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전표가 생성이 되면, 재고실사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실사는 재고실사프로그램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엑셀파일 업로드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재고실사프로그램을 통한 재고실사>
<엑셀업로드를 이용한 재고실사>

(확대하려면 클릭)




방법 2. 재고실사프로그램에서 전표생성


1. 재고실사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 재고실사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모듈다운로드>를 참고 바랍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이지어드민을 클릭 후 로그인을 진행 해 주세요.

(이지체인 재고실사는 이지체인 사용업체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어드민 재고실사프로그램 로그인 후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전표생성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전표생성을 위한 조건을 설정 후, 생성을 클릭합니다.

  • 부분실사 : 기존재고는 그대로 둔 채, 실사하고자 하는 상품의 재고만 조정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전체실사 : 전체실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선택 가능하며, 반드시 이지어드민 재고초기화를 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 참고 : <재고초기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실사적용(이지스마티)


1. 이지스마티 재고관리 > 재고실사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재고실사를 진행 할 전표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재고실사 전표가 활성화 됩니다(선택한 재고실사전표명이 맞는지 최종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4. 재고실사를 진행할 상품의 바코드 스캔을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재고실사 상품 바코드 스캔이 완료되면 작업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작업완료 버튼을 클릭했다고 해서 스캔한 수량이 재고수량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재고실사결과 적용을 위해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 재고실사전표 메뉴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재고실사를 적용할 전표를 검색 후 전표명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재고실사전표상세 팝업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재고실사 내용(실사수량, 기존재고, 로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재고실사결과를 재고에 실제로 반영을 원한다면 아래 전표완료처리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재고실사결과 실재고반영 전 최종 확인창이 생성되며 적용희망 시 확인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e. 재고로그조회

1. 이지스마티에서도 각 상품에 대한 재고이력(로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로로그조회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정상이라는 음성과 함께 재고 이력을 날짜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3. 상품관리

a. LOC 지정

1. 이지어드민 등록 상품에 로케이션 지정작업을 이지스마티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OS에서 진행하던 로케이션 지정모드와 같은 기능이며 효과음도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단, 이지어드민 재고관리 > 로케이션 관리 메뉴에 해당 로케이션사전에 등록되어 있어햐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기본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포함)

(확대하려면 클릭)



3. PM3로 로케이션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참고 : 상품에 로케이션이 없는 상품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지정완료 라는 음성과 함께 LOC이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력 버튼 클릭 시 LOC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다시 상품바코드 스캔 시 이제 기존 LOC 정보에 A-01-01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LOC 이동

1. 이지스마티를 활용해서 상품의 로케이션정보를 이동(수정)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OS의 로케이션 지정모드와 같은 기능이며 효과음도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단, 이지어드민 재고관리 > 로케이션 관리 메뉴에 해당 로케이션사전에 등록되어 있어햐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현재 설정된 로케이션 정보(A-01-01) 및 상품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포함)

(확대하려면 클릭)



3. PM3로 이동시킬 로케이션 바코드(A-02-02)를 스캔합니다.
단,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 로케이션 관리 메뉴에 해당 로케이션사전에 등록되어 있어햐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이동완료 라는 음성과 함께 LOC이 이동(수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력 버튼 클릭 시 LOC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다시 상품바코드 스캔 시 이제 기존 LOC 정보에 A-02-02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 LOC 확인

1. 이지스마티를 활용해서 해당 로케이션 내 등록된 상품 전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회된 상품의 현재고와 로케이션 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이지어드민 재고관리 > 로케이션 관리 메뉴에 해당 로케이션사전에 등록되어 있어햐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로케이션 바코드(A-02-02)를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정상 이라는 음성과 함께 로케이션 A-02-02 에 등록된 상품 전체가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각 상품에 대한 현재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상품명 클릭 시 상품에 대한 LOC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5. 초기화 버튼을 클릭 하면 로케이션 바코드 검색 영역이 초기화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d. 상품조회

1. 이지스마티에서는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상품정보(상품이미지, 로케이션, 공급처, 현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정상 이라는 음성과 함께 상품정보(상품이미지, 로케이션, 공급처, 현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로케이션 이력 버튼 클릭 시 로케이션 이력을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환경설정

1. 이 부분에서는 이지스마티 환경설정에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a. 음성지원

1. 이지스마티에서 지원되는 음성값(여자1, 여자2, 남자)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여자1(수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참고 : 변경된 설정은 이지어드민 및 이지스마티 재로그인 후 적용되며,

이지어드민 환경설정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설정변경은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상품별 스캔

1. 이지스마티에서 상품별스캔을 통한 배송처리 작업 시
송장바코드 스캔 후 마지막 상품 스캔시 자동으로 배송처리를 할 지
다시 송장바코드를 최종적으로 스캔을 해야 배송처리가 되게 할 지는 환경설정을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변경시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 기본설정 값 : 송장번호 스캔 → 상품바코드 스캔 → 송장번호 최종 스캔
(확대하려면 클릭)



2. 보류주문에 대해 배송처리를 할 지 하지 않을지 환경성정을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변경시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 기본설정 값 : 보류주문은 배송처리하지 않음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PM3로 송장바코드 스캔시 송장번호 양옆에 a가 붙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