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고요청전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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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입고요청전표2에서는 입고요청 해야하는 상품들에 대한 전표를 생성하거나 재고부족요청/부족2에서 만든 전표를 조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전표를 최초에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요청상태이며, 이 상태에서는 요청수량 변경, 상품추가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설정사항에 따라 완료처리 시 실제입고를 잡을 수 있으며, 요청한 상품이 실제로 입고되기 전에 가입고를 잡음으로써 프리미엄버전 업체에서는 재고만큼 송장출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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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전표생성 및 상품추가하기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 생성한 전표를 조회하는 것 외에, 입고요청전표2에서도 전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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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표생성버튼을 클릭하여 전표명 등을 입력하고 전표를 생성합니다.

  •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 공급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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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성된 전표의 전표명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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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품추가버튼을 누르고, 상품을 검색하여 상품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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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추가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요청수량 등을 작성하여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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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전표에 상품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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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요청전표 조회항목 알아보기

전표를 생성 후, 전표명을 클릭하면 전표의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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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설명 그림
교환대기 교환대기는 공급처에 상품교환 요청을 한 건을 나타냅니다.

이는 공급처교환전표에서 교환전표를 생성한 건을 보여주는 것으로, 입고요청수량에 교환 건을 반영, 혹은 참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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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배송 해당상품의 미배송 건을 보여줍니다. 보통 접수와 송장 상태의 주문을 반영하여 수량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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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수량 현재고에 미배송 주문 건을 반영하여, 얼만큼의 수량을 요청해야 하는지를 계산하여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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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대기 입고대기란, 기본적으로 미송 건을 의미하며 요청수량 계산시 입고대기 수량을 반영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고가 0이고, 미배송 건이 5건인 경우, 입고대기 수량이 3개 있다면 요청수량은 2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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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수량 기본적으로 요청한 수량이 보여지지만, 실제로 입고된 수량이 다를때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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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요청전표 완료처리하기

생성, 편집한 전표는 기본적으로 요청상태에 있으며, 실제로 상품이 입고 되었을 때 해당 전표를 완료처리를 하여 실제 입고를 자동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해당기능은 환경설정의 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a. 가입고 처리하기


입고요청전표2의 전표 상세페이지에서는 실제 입고를 잡기 전, 가입고를 잡을 수 있습니다. 가입고를 잡게 되면 재고만큼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고 잡은 재고는 하루가 지나게 되면 사라지게 되므로 실제 입고 또한 잡아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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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입고 잡을 수량을 입고수량에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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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입고처리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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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입고처리한 내역은 가입고조회메뉴에서 가능합니다.


b. 실제 입고잡기


1. 완료처리를 하기 전에 요청수량과 실입고를 비교하여, 실제로 입고된 수량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요청전표 완료처리 시 자동입고되도록 설정한 업체의 경우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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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고수량을 변경한 후, 변경내용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 변경내용리셋을 누르면, 변경하신 내용이 변경 전의 상태로 복원됩니다(변경내용 저장여부 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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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화면의 오른쪽 중단에 있는 완료처리버튼을 클릭합니다.

  • 완료처리시 자동입고되도록 설정된 업체의 경우, 완료처리 시의 입고수량만큼 실재고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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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표의 상태가 완료로 바뀌며, 해당 시간과 작업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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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요청전표 다운로드받기

다운로드버튼을 통해 검색된 전표를 개별압축파일, 혹은 전체단일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개별압축파일: 각 전표별로 엑셀파일이 생성됩니다.
  • 전체단일파일: 하나의 엑셀파일 안에 모든 내용이 포함됩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 공급처별 전표가 생성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급처별 전표생성 시, 전체단일파일을 선택하셔야 모든 공급처의 상품을 하나의 엑셀파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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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5. 링크문자 발송하기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 공급처별 전표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전표를 만드신 후에, 공급처 담당자에게 해당 전표의 링크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공급처 목록 > 수정

받는 분의 연락처는 공급처목록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혹은 입고요청전표2화면에서 공급처명을 클릭하시면 바로 수정팝업창이 활성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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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표를 검색하여 해당하는 전표에 체크를 합니다.







2. 링크문자발송버튼을 누르고,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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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6. 입고예정일/메모 상품입고지연관리 연동(2017.04.14 업그레이드)

이지어드민웹 > 재고관리 > 입고요청전표2


입고예정일 및 입고지연 메모를 설정하면 상품입고지연관리 메뉴와 연동되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전표에 의한 입고작업 시 지연상품에 대한 입고예정일 및 메모를 입력 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해당전표를 검색 후 전표명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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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고요청전표상세2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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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고지연메모를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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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고예정일 클릭시 자동으로 달력이 생성되며 입고 예정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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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변경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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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웹 > 재고관리 > 상품입고지연관리


상품입고지연관리 메뉴에서 입고요청전표2 입고작업 시 작성했던 입고 예정일 및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해당상품을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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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입고예정일 및 메모가 입고요청전표2 메뉴와 연동되어 자동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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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7. 업그레이드

a. 입고요청전표2 동일상품 타옵션 재고조회기능(2017.10.09 업그레이드)


재고부족요청/조회2 메뉴에서 생성된 입고요청전표에서
동일상품에 대한 타옵션 재고 전체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입고요청전표2 메뉴에서 해당되는 전표명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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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고요청상세2 팝업창이 자동생성되며, 전표 내 요청상품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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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당 옵션에 마우스 오버 시 동일상품에 대한 타옵션 재고 전체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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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