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철회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6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7번째 줄: 7번째 줄:
  
 
취소가 철회된 주문을 확인해 배송누락이 생기지 않도록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가 철회된 주문을 확인해 배송누락이 생기지 않도록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에서는 취소철회 상태인데 이지어드민에서는 취소 상태인 주문이 조회됩니다.
+
 
*자동발주 판매처 중에서 '''취소철회확인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만 보여집니다.
 
 
[[취소 철회 확인 가능 판매처|<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취소 철회 확인 가능 판매처|<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18번째 줄: 17번째 줄:
  
 
|}
 
|}
<br/><br/><br/><br/>
 
  
==<big>'''STEP1. 메뉴에서 확인하기'''</big>==
+
<br /><br /><br />
 +
=='''<big>STEP1. 취소철회 주문 확인하기</big>'''==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 class="wikitable"
 +
|-
 +
|
 +
* 판매처에서는 취소철회 상태인데 이지어드민에서는 취소 상태인 주문이 조회됩니다.
 +
* 판매처로 취소철회 접수 후 이지오토 자동발주하는 시점에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철회가 연동됩니다.
 +
* 자동발주 판매처 중에서 취소철회확인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만 보여집니다.
 +
|}[[파일:20220721 142759.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case1. 메인화면에서 확인하기'''===
 +
{| class="wikitable"
 +
|-
 +
| 메인화면 > 좌측상단 > 취소철회확인
 +
|}
 +
1. 최근 일주일동안 취소철회로 연동된 주문 수를 보여줍니다.
 +
 
 +
*숫자가 0이면 검정색, 1 이상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
|}
 +
<br>
 +
 
 +
<br>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20220721 14290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721 131730.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철회조회 메뉴로 이동합니다. 검색을 누르면 미확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20721 141758.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조)취소철회.png|600px|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case2.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하기'''===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33번째 줄: 65번째 줄:
 
1. 판매처별로 취소철회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판매처별로 취소철회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됩니다.
+
*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합니다.
*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판매처로 이동됩니다. (CS링크 연동이 되는 판매처만 가능,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판매처목록|<판매처목록 step2~3 확인>]]
 
  
 
|}
 
|}
<br/><br/><br/><br/>
+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20220721 100646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원하는 조건으로 취소철회 주문을 검색합니다.
 +
 +
*작업일/작업자는 취소철회를 선택확인 또는 선택취소한 주문만 검색 가능합니다.
  
{|width="1500px"
 
|-
 
| valign=top|[[파일:20220721 100646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원하는 조건으로 취소철회 주문을 검색합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59번째 줄: 94번째 줄:
 
|-
 
|-
 
|주문일
 
|주문일
|발주서 포맷에 설정된 주문 날짜 및 시간
+
|판매처에서 주문한 날짜 및 시간(발주서 포맷세팅 필요)
 
|-
 
|-
 
|배송일
 
|배송일
65번째 줄: 100번째 줄:
 
|-
 
|-
 
|작업일
 
|작업일
|취소철회 주문을 확인한 날짜 및 시간
+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날짜 및 시간
 
|-
 
|-
 
|작업자
 
|작업자
|취소철회 주문을 확인한 아이디
+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아이디
 
|-
 
|-
 
|작업
 
|작업
74번째 줄: 109번째 줄:
 
|}
 
|}
  
|}
+
 
<br/><br/><br/><br/>
+
 
----
+
 
 +
 
 +
 
 +
 
 +
==<big>'''STEP2. 취소철회 주문 처리하기'''</big>==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20817 12593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817 130001123.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판매처 사이트에 접속해 취소철회 주문이 맞는지 확인 후 CS창에서 정상복귀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전체정상복귀|<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
 
 +
|}
  
[[파일:조)취소철회검색.png|600px|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철회 이력을 확인하고 선택확인 또는 미확인을 클릭하면 상태가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 확인 처리를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CS창에서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
 
<br/><br/><br/><br/>
 
 
----
 
----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20818 12341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정상복귀 한 주문을 보류해제 및 송장출력, 배송처리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보류설정|<보류설정 : step2. 보류해제 하기]]/[[송장출력]]/[[배송처리|배송처리>]]
 +
 
 +
|}
  
[[파일:조)취소철회3.png|600px|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4. 조회된 내역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20220721 153859.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관리번호 클릭''' ||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이동합니다.
+
|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
 
| '''주문번호 클릭''' ||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판매처로 이동합니다.<br/>모든 판매처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CS링크 기능이 활성화된 판매처만 가능
 
|-
 
| '''선택확인 버튼 클릭''' ||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확인 처리합니다.<br/>
 
선택확인을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주문 확인 후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br/>
 
[[개별정상복귀|취소철회한 주문을 정상 복귀할 경우]], 반드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 작업을 해야 합니다.
 
|-
 
| '''확인취소 버튼 클릭''' ||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일괄 확인 취소합니다.
 
 
|}
 
|}
 +
[[파일:20220721 154701.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취소철회 주문을 체크 후 선택확인을 클릭하면 상태가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확인 작업을 한 작업자 아이디와 작업일자도 표시됩니다.
 +
 +
*선택확인을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이지오토 자동취소가 연동 됩니다.
 +
*선택확인을 하지 않고 CS창에서 정상복귀만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연동되지 않습니다.
 +
*확인 처리를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CS창에서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
[[전체정상복귀|<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
 
|}
  
  
<br/><br/><br/><br/>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20220721 17290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721 172459.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확인 작업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주문 체크 후 선택취소를 클릭하면 상태가 미확인으로 변경됩니다. 작업자/작업일자는 선택취소한 작업이력으로 변경됩니다.
  
 +
|}
  
<br>
 
 
<br>
 
<br>
 
<br>
 
<br>
125번째 줄: 167번째 줄: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
 +
* [[취소 철회 확인 가능 판매처|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
* [[전체정상복귀]]
 +
* [[개별정상복귀]]
 +
* [[보류설정]]
 +
* [[송장출력]]
 +
* [[배송처리]]
 +
 +
 +
<br>
 +
<br>
 +
<br>
 +
<br>
 +
|}

2022년 8월 19일 (금) 04:02 기준 최신판

개요

이 페이지는 취소철회 주문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취소가 철회된 주문을 확인해 배송누락이 생기지 않도록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취소철회연동이 안되고 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TEP1. 취소철회 주문 확인하기

  • 판매처에서는 취소철회 상태인데 이지어드민에서는 취소 상태인 주문이 조회됩니다.
  • 판매처로 취소철회 접수 후 이지오토 자동발주하는 시점에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철회가 연동됩니다.
  • 자동발주 판매처 중에서 취소철회확인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만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1. 메인화면에서 확인하기

메인화면 > 좌측상단 > 취소철회확인

1. 최근 일주일동안 취소철회로 연동된 주문 수를 보여줍니다.

  • 숫자가 0이면 검정색, 1 이상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철회조회 메뉴로 이동합니다. 검색을 누르면 미확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하기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1. 판매처별로 취소철회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원하는 조건으로 취소철회 주문을 검색합니다.
  • 작업일/작업자는 취소철회를 선택확인 또는 선택취소한 주문만 검색 가능합니다.
항목 설명
취소철회접수일 이지오토로 취소철회 내역이 연동된 날짜 및 시간
발주일 이지어드민으로 발주한 날짜 및 시간
취소일 이지오토로 연동된 취소 날짜 및 시간
주문일 판매처에서 주문한 날짜 및 시간(발주서 포맷세팅 필요)
배송일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날짜 및 시간
작업일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날짜 및 시간
작업자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아이디
작업 전체/확인/미확인(기본값) 중 택1




STEP2. 취소철회 주문 처리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 사이트에 접속해 취소철회 주문이 맞는지 확인 후 CS창에서 정상복귀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확대하려면 클릭)
2. 정상복귀 한 주문을 보류해제 및 송장출력, 배송처리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류설정 : step2. 보류해제 하기/송장출력/배송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철회 주문을 체크 후 선택확인을 클릭하면 상태가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확인 작업을 한 작업자 아이디와 작업일자도 표시됩니다.
  • 선택확인을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이지오토 자동취소가 연동 됩니다.
  • 선택확인을 하지 않고 CS창에서 정상복귀만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연동되지 않습니다.
  • 확인 처리를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CS창에서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확인 작업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주문 체크 후 선택취소를 클릭하면 상태가 미확인으로 변경됩니다. 작업자/작업일자는 선택취소한 작업이력으로 변경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