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데스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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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3명의 중간 판 4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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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개요'''</big>==
 
==<big>'''개요'''</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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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의 부가서비스인 '''이지데스크'''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의 부가서비스인 '''이지데스크'''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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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데스크'''는 이지어드민 사용시 기본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입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br/>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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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__TOC__</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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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환경설정'''</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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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이지데스크 로그인 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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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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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데스크 웹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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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데스크 '''사용자로 등록된 ID만 로그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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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RL: [http://ezdesk.eztoc.io/login.html 이지데스크 웹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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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환경설정'''</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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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2. '''이지데스크 웹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 이지데스크 '''사용자로 등록된 ID만 로그인''' 가능합니다.
 
* URL: [http://ezdesk.eztoc.io/login.html 이지데스크 웹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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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본적인 환경 '''설정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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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본적인 환경 '''설정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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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br/>
 
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br/>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이지데스크에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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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3.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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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Hj191216채팅창자동읽음처리여부.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br/>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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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6.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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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Hj191216실시간채팅검색기간.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7.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7.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br/>
 
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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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1:1상담 고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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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Hj191216상담고정하기.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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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용함으로 설정시 한 담당자가 상담을 진행하면 다른 진행자는 해당 대화창을 볼 수 없습니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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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지정시 타 상담사 목록에서 자동 숨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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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간편모드 시 챗봇대화 숨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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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Hj191216간편모두시챗봇대화숨기기.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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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용함으로 설정시 한 간편모드시 챗봇 대화는 상담창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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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문의 인증 후의 대화만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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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마지막 상담자를 담당자로 지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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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Hj191216마지막상담자를담당자지정.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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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용함으로 설정시 이지데스크 상담모드로 사용할 때<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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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상담자를 담당자로 자동지정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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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d. 카카오 상담톡'''===
 
==='''case d. 카카오 상담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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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카오c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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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카오d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1.상담 중에 상담모드 변경 시 안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
1. '''상담 중에 상담모드 변경 시 안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 초기값: 사용안함
 
* 초기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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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카오c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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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카오d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2.<br/>
+
2.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사용함을 선택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 초기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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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완료 후 기본모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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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Lsy01환경설정 카카오모드.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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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담모드가 변경 된 후 완료처리'''된 고객의 상담 모드를 '''기본 모드로 자동 변경'''할 수 있습니다.<br/>
 +
* 기본 모드로 자동 변경을 원하는 경우 '''사용함을 선택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 완료 처리시 기본 모드로 변경 된다는 메시지가 고객에게 발송됩니다.
 +
* 기본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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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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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대화종료 예정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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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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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완료 처리가 되지 않은 '''상담이 진행 고객'''에게 '''대화 종료 예정을 안내'''하는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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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값: 설정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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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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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완료 설정을 'ON'으로 설정'''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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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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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3.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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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완료 예정시간을 설정'''하고 '''메시지를 입력한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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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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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대화종료 자동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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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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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완료 처리가 되지 않은 '''상담이 진행 고객'''에게 '''대화 종료를 안내'''하고 '''자동 완료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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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에 안내드린 '''대화종료 예정 기능이 필수로''' 설정 되어 있어야 대화종료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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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5.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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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완료 설정을 'ON'으로 설정'''하고 '''자동완료 시간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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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완료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는 경우 '''설정된 시간이 도래하면 자동으로 완료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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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6.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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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완료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자동완료 후 메시지 전송 설정을 'ON'으로 설정'''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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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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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7.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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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동 종료 메시지를 입력'''한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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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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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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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 주말과 공휴일 상담톡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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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8.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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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말과 공휴일에 상담톡을 차단'''을 원하는 경우 '''상담차단 설정을 'ON'으로 설정'''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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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의 상담 내역이 이지데스크로 유입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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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값: 설정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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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09.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2. '''기본 상담 차단 메시지가 발송'''되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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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카톡10.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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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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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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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실시간 채팅 화면 구성'''</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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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e. 네이버톡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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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자동 인증 메시지 전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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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톡톡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최초 상담톡 연결'''시 '''인증 메시지'''를 보내고 응답시 '''자동으로 사용자를 매칭'''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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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정보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번호 인증을 요청하는 자동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 기본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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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5.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톡톡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2. '''인증 절차를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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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g>'''Step 3. 실시간 채팅 화면 구성'''</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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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2실시간확인창.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1. 실시간 채팅 화면에 대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br/>
 
1. 실시간 채팅 화면에 대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br/>
* ① 조건 조회창: 이지오토와 연동 되는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① 조건 조회창'''
* ② 고객 상담 확인창: 주문건의 발주 및 취소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② 고객 상담 확인창'''
* ③ 실시간 대화창: 배송처리 후 판매처 송장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③ 실시간 대화창'''
* ④ 상담 메모이력창: 배송처리 후 소셜 판매처 송장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④ 상담 메모이력창'''
* ⑤ 주문이력창: 최근자동발주를 수행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⑤ 주문이력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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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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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y02실시간확인창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① 조건 조회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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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 메시지, 진행중인 메시지, 완료된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기간, 대화 모드, 담당자, 고객등급, 채널 등의 조건으로 대화창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
* ALL / ME 클릭하여 전체 대화 내역 또는 담당자로 지정된 대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대화창의 상태를 일괄적으로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
 +
 
<br/><br/><br/><br/>
 
<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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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3. 대화 상담 하기'''</big>==
 
 
{|width="1200px"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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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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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
 
 +
[[File:Sy02실시간확인창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② 고객 상담 확인창'''
 +
* 고객이 발신한 대화채널에 따라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 SMS의 경우에는 전화번호가 표시 됩니다.
 +
*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의 경우 사용자 인증을 한 고객은 인증 이름으로 표시 됩니다.
 +
* 사용자 인증 설정은 환경설정에서 가능하십니다.
  
 
|}
 
|}
 +
 
<br/><br/><br/><br/>
 
<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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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Step 4. 전송 통계 확인'''</big>==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
[[File:Sy02실시간확인창03.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③ 실시간 대화창'''
 +
* 실시간 대화창에서 상담 메시지에 대한 답변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를 받고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
* 자세한 기능 설명은 '''[[#Step 4. 대화 상담 하기|[Step 4. 대화 상담 하기]]]'''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
 +
 
<br/><br/><br/><br/>
 
<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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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5. 상담접수 이력 확인'''</big>==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
 
 +
[[File:Sy02실시간확인창0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④ 상담 메모이력창'''
 +
* 고객에 대한 상담 이력을 작성하거나 이전 담당자의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br/><br/><br/><br/>
 
<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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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th="1200px"
 +
|-
 +
| valign=top|
 +
 +
[[File:Sy02실시간확인창05.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⑤ 주문이력창'''
 +
* 인증을 완료한 고객의 주문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
 +
 +
<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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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br/><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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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g>'''Step 4.다크모드 설정하기(2023-07-20 업데이트) '''</big>==
 +
{|width="15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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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1. 오른쪽 '''프로필 설정 탭'''에서 '''`다크모드`''' 항목을 클릭하면 변경 가능합니다.[[파일:이지데스크-20231221-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파일:이지데스크 다크모드 231121-1.png|섬네일|697x697픽셀]]
 +
 +
|}
 +
<br/><br/><br/><br/>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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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 22일 (금) 09:00 기준 최신판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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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의 부가서비스인 이지데스크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이지데스크는 이지어드민 사용시 기본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입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이지데스크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네이버 톡톡, SMS 대화채널을 한 페이지에 모아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② 과거 상담 이력에 대한 확인 및 조회가 용이합니다.
③ 개인 기기에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아 관리 및 보안이 탁월합니다.
④ 오배송, 불량 상품에 대한 사진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한 고객의 주문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 1. 이지데스크 로그인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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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데스크 웹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Step 2. 환경설정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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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본적인 환경 설정을 진행합니다.






case a. 자동응답설정



a. 업무 외 시간 자동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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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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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응답을 설정하기 위한 요일을 선택합니다

  • 설정한 요일에서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응답메시지가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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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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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동응답 메시지는 기본 비과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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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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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설정 내용을 확인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선택 또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b. 대화 시작 및 완료 안내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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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화 시작 및 종료를 알리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시작 또는 종료 메시지의 단일 설정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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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작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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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종료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case b. 이지어드민 CS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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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데스크에서 상담내역 입력시 자동으로 이지어드민 CS내역에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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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값: 사용안함)






case c. 시스템 설정

a. 상담 중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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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이지데스크에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b. 채팅창 읽음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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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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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시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c. 실시간 채팅 검색 기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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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1일~30일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간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d. 1:1상담 고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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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용함으로 설정시 한 담당자가 상담을 진행하면 다른 진행자는 해당 대화창을 볼 수 없습니다.
(담당자 지정시 타 상담사 목록에서 자동 숨김)






e. 간편모드 시 챗봇대화 숨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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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용함으로 설정시 한 간편모드시 챗봇 대화는 상담창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신규 문의 인증 후의 대화만 표시됩니다.)






f. 마지막 상담자를 담당자로 지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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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용함으로 설정시 이지데스크 상담모드로 사용할 때
마지막 상담자를 담당자로 자동지정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case d. 카카오 상담톡

a. 사용자 매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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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초 상담톡 연결인증 메시지를 보내고 응답시 자동으로 사용자를 매칭합니다.

  • 주문정보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번호 인증을 요청하는 자동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기본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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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증 절차를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b. 대화모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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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과의 상담 대화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담 대화모드를 선택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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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간편모드(본인인증필요): 중요문의사항을 상담접수이력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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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ARS모드(본인인증필요):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자동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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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상담모드: 고객과 바로 1:1로 대화 할 수 있습니다.






c. 간편모드 상담원 연결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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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간편모드에서 고객과 상담 중 상담원과 연결 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차단 설정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사용함을 선택하고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초기값: 사용안함






d. 모드 변경 안내 메시지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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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담 중에 상담모드 변경 시 안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초기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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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사용함을 선택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e. 완료 후 기본모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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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담모드가 변경 된 후 완료처리된 고객의 상담 모드를 기본 모드로 자동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모드로 자동 변경을 원하는 경우 사용함을 선택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완료 처리시 기본 모드로 변경 된다는 메시지가 고객에게 발송됩니다.
  • 기본값: 사용안함






f. 대화종료 예정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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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완료 처리가 되지 않은 상담이 진행 고객에게 대화 종료 예정을 안내하는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값: 설정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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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완료 설정을 'ON'으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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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완료 예정시간을 설정하고 메시지를 입력한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g. 대화종료 자동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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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완료 처리가 되지 않은 상담이 진행 고객에게 대화 종료를 안내하고 자동 완료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위에 안내드린 대화종료 예정 기능이 필수로 설정 되어 있어야 대화종료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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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동완료 설정을 'ON'으로 설정하고 자동완료 시간을 설정합니다.

  • 자동완료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는 경우 설정된 시간이 도래하면 자동으로 완료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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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완료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자동완료 후 메시지 전송 설정을 'ON'으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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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동 종료 메시지를 입력한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h. 주말과 공휴일 상담톡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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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말과 공휴일에 상담톡을 차단을 원하는 경우 상담차단 설정을 'ON'으로 설정합니다.

  • 고객의 상담 내역이 이지데스크로 유입 되지 않습니다.
  • 기본값: 설정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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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본 상담 차단 메시지가 발송되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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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case e. 네이버톡톡

a. 자동 인증 메시지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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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초 상담톡 연결인증 메시지를 보내고 응답시 자동으로 사용자를 매칭합니다.

  • 주문정보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번호 인증을 요청하는 자동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기본값: 사용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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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증 절차를 사용하기 원하는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Step 3. 실시간 채팅 화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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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시간 채팅 화면에 대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조건 조회창
  • ② 고객 상담 확인창
  • ③ 실시간 대화창
  • ④ 상담 메모이력창
  • ⑤ 주문이력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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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조건 조회창

  • 새 메시지, 진행중인 메시지, 완료된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기간, 대화 모드, 담당자, 고객등급, 채널 등의 조건으로 대화창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 ALL / ME 클릭하여 전체 대화 내역 또는 담당자로 지정된 대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화창의 상태를 일괄적으로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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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고객 상담 확인창

  • 고객이 발신한 대화채널에 따라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SMS의 경우에는 전화번호가 표시 됩니다.
  •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의 경우 사용자 인증을 한 고객은 인증 이름으로 표시 됩니다.
  • 사용자 인증 설정은 환경설정에서 가능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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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실시간 대화창

  • 실시간 대화창에서 상담 메시지에 대한 답변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를 받고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기능 설명은 [Step 4. 대화 상담 하기]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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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상담 메모이력창

  • 고객에 대한 상담 이력을 작성하거나 이전 담당자의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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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주문이력창

  • 인증을 완료한 고객의 주문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 4.다크모드 설정하기(2023-07-20 업데이트)

1. 오른쪽 프로필 설정 탭에서 `다크모드` 항목을 클릭하면 변경 가능합니다.
이지데스크 다크모드 23112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