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 반품현황은 무엇을 보여주는 건가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1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7번째 줄: 7번째 줄: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b>반품현황</b>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b>반품현황</b>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배송후취소]]: 배송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한 모든 경우
+
*[[#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배송후취소]]: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하고 환불이 된 경우
*[[#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환불접수를 한 경우
+
*[[#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환불(반품)접수를 한 경우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20번째 줄: 21번째 줄:
  
 
<div>__TOC__</div>
 
<div>__TOC__</div>
 +
 +
 +
  
  
30번째 줄: 34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b>배송후취소</b>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이지오토가 취소접수를 가져온 주문을 의미합니다. 당일 출고예정 상품이었다면, 취소를 잡아주시면 되고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배송신청을 후라면 반품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b>배송후취소</b>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고객으로부터 취소가 접수되고 해당 판매처에서 환불이 완료된 주문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물건을 받고 취소요청을 거라면, 반품 건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
 
  
 +
※당일 출고 예정 주문이라면?
 +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는 하였으나, 실제 출고는 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취소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참조: [[취소결과조회]]
 
*참조: [[취소결과조회]]
  
49번째 줄: 56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업체별 특성에 맞게 반품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파일:G취소결과조회화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취소결과조회화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big><b>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b></big>==
 
==<big><b>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b></big>==
63번째 줄: 65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b>소셜환불예정</b>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환불)을 접수한 건을 보여줍니다. 소셜환불예정 건은 환불완료여부와 상관없이 고객이 반품접수를 한 모든 주문 건을 보여줍니다. 해당 숫자를 클릭 시, 환불여부에 대한 상세 조회가 가능합니다.
+
<b>소셜환불예정</b>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환불)을 접수한 모든 건을 보여줍니다.  
 +
 
 
*참조: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참조: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파일:G반품현황소셜환불예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반품현황소셜환불예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82번째 줄: 85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품요청 건들의 환불여부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소셜환불예정에 나타나는 모든 주문은 기본적으로 <b>자동반품접수</b>에 표시가 되어 있으며, 환불여부는 <b>자동취소</b>에 나타나게 됩니다.  
+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품요청 건들의 환불여부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
*자동반품접수와 자동취소에 모두 표시가 되어있는 주문은 환불 완료 건으로,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파일:G소셜환불예정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소셜환불예정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92번째 줄: 99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b>반품장기지연</b>은 고객이 반품(환불)요청 , 2주 이상 상품회수가 지연된 건을 보여줍니다.
+
<b>반품장기지연</b>은 고객이 반품(환불)요청 하였으나, 2주 이상 상품회수가 지연된 건을 보여줍니다.
  
 
||[[파일:G반품현황반품장기지연.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반품현황반품장기지연.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98번째 줄: 105번째 줄:
  
  
 +
 +
 +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1.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b>상세</b>버튼을 통해 구체적인 cs이력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
||[[파일:G반품장기지연.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2. 해당 주문 건의 전체적인 C/S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품진행 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
 +
||[[파일:G반품장기지연cs이력.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2016년 8월 12일 (금) 05:08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반품현황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배송후취소: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하고 환불이 된 경우
  • 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환불(반품)접수를 한 경우
  • 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

배송후취소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고객으로부터 취소가 접수되고 해당 판매처에서 환불이 완료된 주문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물건을 받고 취소요청을 한 거라면, 반품 건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당일 출고 예정 주문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는 하였으나, 실제 출고는 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취소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업체별 특성에 맞게 반품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

소셜환불예정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환불)을 접수한 모든 건을 보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품요청 건들의 환불여부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 자동반품접수와 자동취소에 모두 표시가 되어있는 주문은 환불 완료 건으로,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

반품장기지연은 고객이 반품(환불)요청 하였으나, 2주 이상 상품회수가 지연된 건을 보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상세버튼을 통해 구체적인 cs이력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해당 주문 건의 전체적인 C/S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품진행 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