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 반품현황은 무엇을 보여주는 건가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25번째 줄: 125번째 줄:
  
 
||[[파일:G반품장기지연.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반품장기지연.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G반품장기지연cs이력.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2016년 7월 29일 (금) 05:36 판


개요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반품현황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배송후취소: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한 모든 경우
  • 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환불접수를 한 경우
  • 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

배송후취소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취소접수가 된 주문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물건을 받고 취소요청을 한 거라면, 반품 건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당일 출고 예정 주문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는 하였으나, 실제 출고는 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취소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

소셜환불예정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환불)을 접수한 모든 건을 보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품요청 건들의 환불여부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 자동반품접수와 자동취소에 모두 표시가 되어있는 주문은 환불 완료 건으로,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

반품장기지연은 고객이 반품(환불)요청 하였으나, 2주 이상 상품회수가 지연된 건을 보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상세버튼을 통해 구체적인 cs이력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