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 반품현황은 무엇을 보여주는 건가요?

이지어드민 헬프
구진영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7월 29일 (금) 04:38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반품현황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

배송후취소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이지오토가 취소접수를 가져온 주문을 의미합니다. 당일 출고예정 상품이었다면, 취소를 잡아주시면 되고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배송신청을 한 후라면 반품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

소셜환불예정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환불)을 접수한 건을 보여줍니다. 소셜환불예정 건은 환불완료여부와 상관없이 고객이 반품접수를 한 모든 주문 건을 보여줍니다. 해당 숫자를 클릭 시, 환불여부에 대한 상세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품요청 건들의 환불여부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소셜환불예정에 나타나는 모든 주문은 기본적으로 자동반품접수에 표시가 되어 있으며, 환불여부는 자동취소에 나타나게 됩니다.

  • 자동반품접수와 자동취소에 모두 표시가 되어있는 주문은 환불 완료 건으로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

반품장기지연은 고객이 반품(환불)요청 후, 2주 이상 상품회수가 지연된 건을 보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