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사등록

이지어드민 헬프
Smpark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12월 24일 (화) 03:42 판 (→‎A. 택배사 등록하기)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기본정보관리 > 택배사관리 > 택배사등록]


택배사등록에서는 이용하는 택배사를 등록, 삭제 및 기본택배사로 지정할 수 있으며, 각 택배사의 연동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택배사 등록하기

1. 택배사명에 등록할 택배사를 검색 후 선택한 후 우측의 등록 버튼을 눌러 택배사 등록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등록한 택배사가 아래 목록에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택배사 연동하기

1. 등록된 택배사명 옆의 물음표 모양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어드민과 택배사를 연동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가 다음의 이미지처럼 표시됩니다.

(표시되는 연동 정보는 택배사마다 상이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표시되는 정보를 택배사명과 함께 내용에 기재하여 문답게시판으로 연동 요청글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 > '신규등록' 클릭하여 문의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C. 택배사 삭제하기

삭제할 택배사목록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선택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택배사목록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D. 택배사등록 메뉴 살펴보기

  • 기본택배사 변경

기본택배사 변경을 원하는 경우, 변경할 택배사목록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기본택배로 지정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택배사가 변경됩니다.

변경 후에는 두번째 사진처럼, 기본택배 항목의 O표시가 변경한 택배사에서 확인됩니다.


기본택배사를 변경하면 송장입력, 배송통계 등과 같은 메뉴에서 선택한 기본택배사가 제일 상위에 노출됩니다.


※ 주의사항 ※

환경설정 - 회수 시 기본택배사로 회수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기본택배사를 변경하면 변경 이후 접수하는 회수건들은 변경된 기본택배사로 회수됩니다. 기본택배사 변경 시, 환경설정을 확인해야합니다.

(환경설정 변경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 변경이력

변경이력 클릭 시 정보변경 이력 팝업창에서 택배사목록에 대한 등록, 삭제 등 변경이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택배 연동정보 확인하기

등록한 택배사목록 우측 표에서 택배사별로 연동이 가능한 항목들을 예시 사진처럼 O 표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송장입력

송장관리

배송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