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주문검색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06번째 줄: 106번째 줄: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
[[#a.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a.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br>
 +
[[#b.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b.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br>
 
<br>

2016년 11월 24일 (목) 01:20 판

개요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전체주문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원하는 주문을 검색하고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확장주문검색2 에서는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및 삭제된 주문의 조회가 가능하며 주문복구도 가능합니다.







step 1. 주문 검색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1. 확장주문검색2 화면으로 들어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다양한 검색조건의 설정을 통해 원하는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하면 검색조건을 더욱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항목 설명
기간 발주일, 주문일, 취소일, 입고예정일 등 주문의 작업일 기준으로 날짜 및 기간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주문번호, 판매처옵션, 수령자 등 주문을 여러가지 검색조건으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급처 선택한 공급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상세선택을 통해 여러 개의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상태 발주, 접수, 송장, 배송 등 주문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C/S 정상, 교환, 취소 등 C/S 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작업 보류설정, 송장삭제, 주문복사 등 C/S창에서 작업한 이력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선택한 판매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일 판매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상세선택을 통해 여러 개의 판매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택배사 주문배송시 이용한 택배사별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품태그 선택한 상품태그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세검색열기 를 클릭했을 때 화면


3. 상단에 검색조건으로 설정했던 내용에 상세조건을 추가하여 보다 정확하게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항목 설명
카테고리 선택된 카테고리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재고할당 재고할당 유/무(O,X,전체)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수주문 체크시 특수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특수주문 분류
삭제주문 체크시 삭제했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된 삭제주문을 복구시킬 수도 있습니다.




step 2. 주문복구하기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a.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
b.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a.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


1. CS창에서는 3개월 이상 보관된 배송상태 주문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 단, 3개월 이상된 주문 中 접수 또는 송장상태 이면서 취소처리되지 않은 주문은 배송처리가 필요한 상태로 간주하여 CS창에서 조회됩니다.(기본값)
  • 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처리는 환경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단이미지 참고]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주문은 확장주문검색2에서 조회해줍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3. 기간에 3개월 이상의 날짜를 선택하여 주문 검색하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3개월 이상된 주문은 따로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해주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내역 중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문 일괄복구를 원할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복구 팝업창이 뜨면 현재 C/S로 복구하기 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복구확인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주문을 다시 조회하면 복구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해당주문이 C/S창에서 바로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주문이 해당 주문번호로 검색했을 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복구된 주문정보는 일부 마스킹(*)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삭제한 주문은 C/S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다시 C/S창에서 조회되길 원하시면 확장주문검색2에서 해당주문을 복구시켜줘야 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검색조건창


1. 주문삭제한 날짜를 기간에 설정합니다.


2.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삭제주문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4. 검색 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삭제된 주문들이 검색됩니다.


6.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7. 체크가 완료되면 선택복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창 > 복구된 주문확인

8. 복구한 주문번호를 C/S창에서 조회합니다.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삭제된 주문이 다시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복구한 주문은 C/S창 우측하단 C/S이력에서 [확장주문검색|삭제주문복구]로 이력이 남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파일 다운로드하기

1.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검색한 주문내역을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버튼 좌측 단위선택을 통해 주문 개수를 원하는 기준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항목 설명
합계포함 체크시 다운로드 파일에 합계가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항목 설명
상품단위 주문에 포함된 상품의 개수
  • 예) 세트상품의 경우 수량 1개, 상품수 2개
주문단위 고객 주문 개수
  • 예) 홍길동 고객 상품 5개 주문했을 경우 상품수 5개, 주문수 1개
배송단위 배송묶음별 주문 개수
  • 예) 홍길동 고객 상품 5개 주문을 한 번에 배송했을 경우 상품수 5개, 배송수 1개
상품그룹 ?




step 4. 조회/다운로드항목 설정하기

조회항목이나 다운로드항목을 클릭하시면, 검색 시 조회하고 싶은 항목이나 다운로드 시 다운로드 받을 항목에 대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주문일괄처리
오래된 주문정보를 검색시 기간을 나눠서 검색하는 이유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