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5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ig><b>송장관리</b></big>==
+
==<big>'''개요'''</big>==
{|width="1200px"
+
<br>
|-
+
 
| valign=top|
+
CS창에서 주문을 송장상태로 변경하거나 주문에 입력된 송장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a. 접수상태일때|a. 접수상태 주문일 때]]
 
[[#b. 송장상태일때|b. 송장상태 주문일 때]]
 
||
 
  
  
 +
{| class="wikitable"
 +
|-
 +
|
 +
송장관리를 필요로 하는 (예)
 +
*송장을 발행하지 않는 주문(고객이 주문을 퀵서비스로 받을 경우)
 +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배송'''으로 자동변경되지 않으므로 '''송장'''상태로 넘겨줌<br>
 +
*송장을 잘못발행한 경우
 +
:주문 상태를 '''송장'''에서 '''접수'''상태로 넘겨줌
 
|}
 
|}
  
 +
<br>
 +
<br>&nbsp;
 +
<br>
 +
<div>__TOC__</div>
 +
<br>
 +
<br>
 +
<br>
  
 
+
==<big><b>step 1. 접수상태 주문일 때</b></big>==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a. 접수상태 주문일 때===
+
 
----
+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br>
+
||
1. 해당주문건(접수상태)을 선택하고 <b>송장관리</b>버튼을 클릭합니다.
+
[[파일:s송장관리2.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26번째 줄: 39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파일:G배송지변경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br>
 
2. 팝업창이 뜨면, 변경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br>C/S창에서 변경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정배송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파일:s송장관리3.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b. 송장상태일때===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파일:G송장관리.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br>
 
1. 주문이 송장상태라면 주문을 클릭 후, C/S창에 <b>송장관리</b>버튼을 클릭합니다.
 
 
  
  
 +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선택 및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b>입력</b>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파일:s송장관리4.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5. 접수상태의 주문이 <b>송장</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파일:s송장관리6.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br>
+
{|width="1200px"
[[파일:G송장삭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2. 팝업창이 뜨면, <b>삭제</b>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의 송장을 삭제합니다.
+
| valign=top|
 
 
 
 
3. 송장을 삭제하면 주문이 <b>접수</b>상태로 변경됩니다.
 
  
  
 +
6. 또한 '''송장입력'''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
 +
[[파일:s송장관리5.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big><b>step 2. 송장상태 주문일 때</b></big>==
  
 +
{|width="1200px"
 +
|-
 +
| valign=top|
  
  
 +
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검색합니다.
 +
||
 +
[[파일:s송장관리6.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파일:s송장관리3.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width="1200px"
<br>
+
|-
 +
| valign=top|
  
4. <b>배송정보변경</b>버튼을 클릭합니다.
 
  
 +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확인합니다.
  
  
 +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 해당 송장은 삭제되며 <b>배송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b>
 +
||
 +
[[파일:s송장관리7.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5. 송장상태의 주문이 <b>접수</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일:s송장관리2.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6. 또한 '''송장삭제'''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파일:G배송지변경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파일:s송장관리8.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br>
 
<br>
 
<br>
5. 변경된 배송지정보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
+
==<big>'''관련 FAQ'''</big>==
 +
 
 +
[[배송처리]]
  
 +
[[보류설정]]
  
 +
[[C/S]]
  
----
+
[[송장일괄삭제(조회)]]
{|width="1200px"
 
|-
 
| valign=top|
 
  
6.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엽니다.
+
[[송장일괄삭제(파일)]]
<br>7. 해당주문의 송장을 다시 출력할때는 <b>송장번호새로발행</b>에 체크를 한 후 출력을 합니다.
 
※<b>송장번호새로발행</b>을 누르지 않을 경우, 배송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일:GG송장번호새로발행.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r>
|}
+
<br>
 +
<br>
 +
<br>

2016년 12월 8일 (목) 05:08 기준 최신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을 송장상태로 변경하거나 주문에 입력된 송장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송장관리를 필요로 하는 (예)

  • 송장을 발행하지 않는 주문(고객이 주문을 퀵서비스로 받을 경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배송으로 자동변경되지 않으므로 송장상태로 넘겨줌
  • 송장을 잘못발행한 경우
주문 상태를 송장에서 접수상태로 넘겨줌



 




step 1. 접수상태 주문일 때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선택 및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접수상태의 주문이 송장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송장입력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상태 주문일 때


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확인합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송장은 삭제되며 배송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송장상태의 주문이 접수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송장삭제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배송처리

보류설정

C/S

송장일괄삭제(조회)

송장일괄삭제(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