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2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br> | <br> | ||
− | '''C/ | + | '''C/S창'''에서 주문에 '''보류설정'''을 해서 송장을 미출력 하거나, 송장출력이 되었더라도 배송처리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br> |
− | * 보류설정된 주문은 '''환경설정''' | + | * 보류설정된 주문은 '''환경설정'''에서 '''송장출력이 되지 않도록''' 설정가능 합니다. |
10번째 줄: | 10번째 줄: | ||
| | | | ||
보류설정을 필요로 하는 (예) | 보류설정을 필요로 하는 (예) | ||
− | *고객이 | + | *고객이 특정 요일 및 날짜에 배송받길 원하는 경우 |
− | *어제 주문한 고객이 오늘 다른 상품을 추가로 | + | *어제 주문한 고객이 오늘 다른 상품을 추가로 구매할 예정이라 현재 배송을 원하지 않는 경우 |
|} | |} | ||
31번째 줄: | 31번째 줄: | ||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 ||
<br> | <br> | ||
− | 1. '''C/S''' | + | 1. '''C/S'''창을 엽니다. |
|| | || | ||
[[File:S보류설정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보류설정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46번째 줄: | 46번째 줄: | ||
− | 3. | + | 3. 조회된 주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
|| | || | ||
[[File:S보류설정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보류설정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70번째 줄: | 70번째 줄: | ||
− | 4. '''보류설정''' 창이 뜨면 '''C/S''' 에 보류설정 내용을 | + | 4. '''보류설정''' 창이 뜨면 '''C/S''' 에 보류설정 내용을 작성(필요시)한 후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
|| | || | ||
[[File:S보류설정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보류설정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03번째 줄: | 103번째 줄: | ||
1. 보류해제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 1. 보류해제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 ||
+ | |||
+ | |||
+ | 2. 조회된 주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 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 ||
|| | || | ||
[[File:S보류설정1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보류설정1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114번째 줄: | 116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 |||
− | |||
132번째 줄: | 131번째 줄: | ||
− | 4. '''보류해제''' 창이 뜨면 C/S에 보류해제 내용을 | + | 4. '''보류해제''' 창이 뜨면 C/S에 보류해제 내용을 입력(필요시)한 후 '''해제'''를 클릭합니다. |
|| | || | ||
[[File:S보류설정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보류설정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40번째 줄: | 139번째 줄: | ||
|- | |- | ||
| | | | ||
− | *참고 : | +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 주문 보류 해제하는 방법 |
− | [[File:S보류설정13.png|thumb|140px|left|( | + | [[File:S보류설정13.png|thumb|140px|left|(ez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
|} | |} | ||
174번째 줄: | 173번째 줄: | ||
− | 2. '''보류설정'''을 클릭하면,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고 | + | 2. '''보류설정'''을 클릭하면,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고 '''보류''' 적용이 불가합니다. |
|| | || | ||
[[File:S보류설정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보류설정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84번째 줄: | 183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big>'''step 4. 보류주문 조회하기'''</big>== | ==<big>'''step 4. 보류주문 조회하기'''</big>== | ||
193번째 줄: | 191번째 줄: | ||
− | 화면상단의 '''보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검색'''하면, '''보류''' | + | 화면상단의 '''보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검색'''하면, '''보류''' 상태 주문이 모두 검색됩니다. |
|| | || | ||
[[File:S보류설정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보류설정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02번째 줄: | 200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big>'''step 5. 보류설정 이력조회하기'''</big>== | ==<big>'''step 5. 보류설정 이력조회하기'''</big>== | ||
216번째 줄: | 213번째 줄: | ||
[[File:S보류설정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보류설정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br> | <br> | ||
+ | ==<big>'''step 6. 자동으로 보류걸리는 주문'''</big>== | ||
+ | |||
+ | * 주문상태가 '''송장'''일 때 작업(개별취소, 전체취소, 교환 등) 시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됩니다. <br> | ||
+ |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개별취소''' 상황을 예로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 ||
+ | <br>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1. 해당주문 확인 및 상품선택 후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File:자동보류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2. 취소타입(고객변심, 상품품절 등)을 선택합니다. | ||
+ | |||
+ | |||
+ | || | ||
+ | [[File:자동보류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3. C/S내용 입력(필요시) 후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File:자동보류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4.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주문 우측에 보류 아이콘 생성) | ||
+ | |||
+ | |||
+ | || | ||
+ | [[File:자동보류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 주문 보류 해제하는 방법 | ||
+ | [[File:S보류설정13.png|thumb|140px|left|(ez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5. 또한 화면 우측 하단의 C/S이력에서 보류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File:S보류설정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br> | <br> | ||
<br> | <br> | ||
<br> | <br> | ||
+ | ==<big>'''step 7. 그 외 보류기능'''</big>==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아래 기능은 '''환경설정'''을 통해 사용가능합니다. 필요시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br> | ||
+ | <br> | ||
+ | 1. '''도서지역(제주도 등)''' 주문에 대한 '''자동 보류설정'''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File:마지막보류.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2. 오픈마켓 일부 판매처 배송방법이 '''방문수령'''일 경우 '''자동보류설정'''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File:그외보류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3. C/S창에서 '''취소 및 교환''' 작업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게 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File:자동보류환경.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4. 이지어드민과 연동해서 송장출력시 '''보류주문'''은 '''출력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File:자동보류환경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2016년 12월 16일 (금) 00:35 기준 최신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에 보류설정을 해서 송장을 미출력 하거나, 송장출력이 되었더라도 배송처리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보류설정된 주문은 환경설정에서 송장출력이 되지 않도록 설정가능 합니다.
보류설정을 필요로 하는 (예)
|
step 1. 보류설정 하기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
|
|
|
|
step 2. 보류해제 하기
|
|
|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 주문 보류 해제하는 방법
|
step 3. 보류설정 안되는 주문
|
step 4. 보류주문 조회하기
|
step 5. 보류설정 이력조회하기
|
step 6. 자동으로 보류걸리는 주문
- 주문상태가 송장일 때 작업(개별취소, 전체취소, 교환 등) 시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됩니다.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개별취소 상황을 예로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1. 해당주문 확인 및 상품선택 후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취소타입(고객변심, 상품품절 등)을 선택합니다.
|
3. C/S내용 입력(필요시) 후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주문 우측에 보류 아이콘 생성)
|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 주문 보류 해제하는 방법
5. 또한 화면 우측 하단의 C/S이력에서 보류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7. 그 외 보류기능
|
2. 오픈마켓 일부 판매처 배송방법이 방문수령일 경우 자동보류설정이 가능합니다.
|
3. C/S창에서 취소 및 교환 작업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게 할 수 있습니다.
|
4. 이지어드민과 연동해서 송장출력시 보류주문은 출력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관련 FAQ
- 보류설정 하는 방법은 뭔가요?
- 부분배송 하는 방법은 뭔가요?
- 주문취소하는 방법은 뭔가요?
- 상품교환하는 방법은 뭔가요?
- 오배송시에 처리하는 방법은 뭔가요?
- 오매칭 하였을 때 교환하는 방법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