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리 CS 조회 및 완료처리 하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71번째 줄: 71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5. C/S 이력에서 미처리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C/S 이력에서 미처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82번째 줄: 82번째 줄:
 
==<big>'''step 2. 교환 미처리건 조회하기'''</big>==
 
==<big>'''step 2. 교환 미처리건 조회하기'''</big>==
 
<br>
 
<br>
*상품교환은 배송 전/후로 구분되며, 특히 '''배송 후 교환'''의 경우 회수 및 반품택배비 정산, 회수상품 재고등록, 교환상품 배송여부 등<br>
+
*상품교환은 배송 전/후로 구분되며, 특히 '''배송 후 교환'''의 경우 상품회수 및 반품택배비 정산, 회수상품 재고등록, 교환상품 배송 등<br>
'''확인할 내용이 많으므로''' 교환주문건 중 '''CS 미처리된 주문을 일괄적으로 조회''' 후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확인할 내용이 많습니다. 이럴경우 교환주문건 중 '''CS 미처리된 주문을 일괄적으로 조회''' 후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참고 : [[C/S창에서 교환주문 처리]]<br>
 
* 참고 : [[C/S창에서 교환주문 처리]]<br>
 
{|width="1200px"
 
{|width="1200px"
154번째 줄: 154번째 줄:
  
 
5. 설정 기간 내 교환주문 중 C/S 미처리 주문건이 모두 조회됩니다.
 
5. 설정 기간 내 교환주문 중 C/S 미처리 주문건이 모두 조회됩니다.
*참고 : 위 검색조건과 더불어 주문상태별 조건(접수,송장,배송 등)을 추가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위 검색조건과 더불어 주문상태별 조건(접수,송장,배송 등)을 추가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CS내역조회 메뉴에서 검색조건 설정방법]]
  
 
||  
 
||  
172번째 줄: 17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6. C/S이력에서 미처리된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 C/S이력에서 미처리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183번째 줄: 184번째 줄:
 
==<big>'''step 3. 미처리 CS 완료처리하기'''</big>==
 
==<big>'''step 3. 미처리 CS 완료처리하기'''</big>==
  
 +
===선택 완료처리===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1. CS이력 선택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
[[File:12월20일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br>
 +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배송정보 변경을 위해 송장삭제를 한 경우로 예를 들고 있습니다.
 +
 +
||
 +
[[File:12월20일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부분 완료처리===
+
 
 +
3. 송장삭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미처리'''에 클릭을 합니다.
 +
 
 +
||
 +
[[File:12월20일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
 
----
 
{|width="1200px"
 
{|width="1200px"
193번째 줄: 232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2. 상단 검색창 '''C/S'''에서 '''교환'''을 클릭합니다.
+
 
 +
4. 미처리 CS건이 '''선택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S내역조회 메뉴에서 CS처리상태 변경하기]]
  
 
||  
 
||  
[[File:눈많이오는날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12월20일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br>
 
<br>
 
<br>
 
<br>
  
 
===일괄 완료처리===
 
===일괄 완료처리===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1. CS이력 일괄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  
[[File:S드라이버다운로드(도시바).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1월21일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br>
 +
 +
||
 +
[[File:1월21일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3. 해당주문건에 대한 CS건이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완료처리'''버튼에 클릭을 합니다.
  
 +
||
 +
[[File:1월21일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214번째 줄: 292번째 줄:
  
  
 +
4. 팝업창이 자동생성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  
[[File:S드라이버다운로드(도시바).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1월21일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5. 미처리 CS건이 '''일괄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S내역조회 메뉴에서 CS처리상태 변경하기]]
 +
 +
||
 +
[[File:1월21일5.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br>
 
<br>
 
<br>
 
<br>
 +
 
==<big>'''step 4. CS 완료건 조회하기'''</big>==
 
==<big>'''step 4. CS 완료건 조회하기'''</big>==
  
228번째 줄: 322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
 +
[[File:낭만닥터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class="wikitable"
 +
|-
 +
|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
[[File:김사부.jpg|thumb|140px|left|(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
|}
 +
<br>
 +
<br>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2. 검색창 작업조건에서 '''완료처리'''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  
 
||  
[[File:S드라이버다운로드(도시바).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1월23일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width="1200px"
 
{|width="1200px"
240번째 줄: 35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
||
 +
[[File:눈오는날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br>
 +
<br>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4. 설정기간 내 CS완료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
*[[CS내역조회 메뉴에서 검색조건 설정방법]]
  
 
||  
 
||  
[[File:S드라이버다운로드(도시바).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1월23일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49번째 줄: 381번째 줄:
 
<br>
 
<br>
 
<br>
 
<br>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5. C/S 이력에서 완료처리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File:1월23일5.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br>
 +
<br>
 +
 
==<big>'''step 5. CS이력 부가기능'''</big>==
 
==<big>'''step 5. CS이력 부가기능'''</big>==
  
 
===CS이력 팝업열기===
 
===CS이력 팝업열기===
===CS이력 제목만 보기===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1. C/S이력 '''팝업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File:1월22일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2. 일부 주문정보와 더불어 CS이력을 팝업창으로 일괄 확인 가능합니다.
  
 
||  
 
||  
[[File:S드라이버다운로드(도시바).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1월22일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r>
 
----
 
----
 +
 +
<br>
 +
<br>
 +
 +
===CS이력 제목만 보기===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1. C/S이력 '''제목만 보기'''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
||
 +
[[File:1월22일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2. C/S이력 세부내용을 제외한 제목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  
 
||  
[[File:S드라이버다운로드(도시바).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제목만보기.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
==<big>'''관련 FAQ'''</big>==
 +
[[CS내역조회]]
 +
<br>
 
<br>
 
<br>
 
<br>
 
<br>

2017년 3월 3일 (금) 09:18 기준 최신판

  • CS이력을 남긴 것 중 미처리된 내용을 조회하고 완료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step 1. 미처리 CS 조회하기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2. 검색창에서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설정기간 내 CS미처리 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에서 미처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교환 미처리건 조회하기


  • 상품교환은 배송 전/후로 구분되며, 특히 배송 후 교환의 경우 상품회수 및 반품택배비 정산, 회수상품 재고등록, 교환상품 배송 등

확인할 내용이 많습니다. 이럴경우 교환주문건 중 CS 미처리된 주문을 일괄적으로 조회 후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2. 상단 검색창 C/S에서 교환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검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설정 기간 내 교환주문 중 C/S 미처리 주문건이 모두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교환주문 + C/S 미처리 + 배송상태 주문 검색
(주문상태를 설정하는 모습)




6. C/S이력에서 미처리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미처리 CS 완료처리하기

선택 완료처리

1. CS이력 선택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

  •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배송정보 변경을 위해 송장삭제를 한 경우로 예를 들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삭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미처리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미처리 CS건이 선택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일괄 완료처리

1. CS이력 일괄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주문건에 대한 CS건이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완료처리버튼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자동생성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미처리 CS건이 일괄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CS 완료건 조회하기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2. 검색창 작업조건에서 완료처리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설정기간 내 CS완료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에서 완료처리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CS이력 부가기능

CS이력 팝업열기

1. C/S이력 팝업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일부 주문정보와 더불어 CS이력을 팝업창으로 일괄 확인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S이력 제목만 보기

1. C/S이력 제목만 보기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이력 세부내용을 제외한 제목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CS내역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