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입고요청관리-매장역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1번째 줄: 11번째 줄:
 
|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
 
|}
매장에서 본사로 상품을 입고요청할 경우 '''매장입고요청관리'''를 이용합니다.  
+
상품이 부족하거나 필요한 경우 본사로 상품을 입고요청합니다. 입고요청전표를 등록하면 입고요청 및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매장요청, 본사출고처리시 모든 작업은 전표로 등록/처리하며 매장, 본사, 본사창고의 역할이 분리되어 처리됩니다.
 
 
||  
 
||  
 
[[File:S매장입고요청진행절차.png|thumb|55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매장입고요청진행절차.png|thumb|550px|(확대하려면 클릭)]]

2017년 4월 19일 (수) 02:59 판

개요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상품이 부족하거나 필요한 경우 본사로 상품을 입고요청합니다. 입고요청전표를 등록하면 입고요청 및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매장입고요청전표 생성하기

매장에서 부족 또는 필요한 상품을 전표로 생성하여 본사로 요청합니다.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1. 매장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화면의 매장입고요청관리를 클릭합니다.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본사에 요청할 상품을 검색하기 위해 화면상단 우측의 스피드검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상품명을 검색합니다.

  • 스캔모드 체크시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검색된 상품 中 본사에 요청할 상품을 선택담기 합니다.

  • 화면우측 담긴상품목록에서 상품 내용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선택목록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화면에 선택한 상품목록이 나타납니다. 매장에 필요한만큼 상품요청수량을 입력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수량수정이 완료되면 화면하단의 전표추가를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전표 이름을 입력한 후 등록을 클릭해줍니다.

  • 전표를 등록하면 입고요청에 전표가 등록되며, 등록된 전표는 본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입고요청을 클릭하면 전표가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1. 전표명 우측 상세를 클릭하면 전표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2. 본사에서 해당전표를 확인완료 처리하기 전까지는 수량 수정이 가능합니다.

  • 본사가 전표를 확인한 후 전표내용대로 상품을 매장으로 보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입고완료 처리하기

본사로부터 상품이 입고되면 상품검수후 매장재고에 추가해줍니다.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1. 매장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매장입고요청관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중을 클릭합니다.

  • 본사에 요청했던 전표가 조회되며, 매장에 상품이 도착하면 배송완료처리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완료처리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전표에서 완료처리하기                입고상품을 전표를 통해 수량확인후 입고완료하는 방법
b. 통합재고실사에서 완료처리하기     바코드스캔을 통해 상품검수후 입고완료하는 방법



a. 전표에서 완료처리하기


1. 전표명 우측 상세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입고수량대로 상품이 들어왔는지 수량을 확인해줍니다.

  • 수량수정은 불가합니다. 만약 수량대로 상품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본사에 확인연락하여 수량을 변경요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화면하단의 입고완료를 클릭합니다.

  • 입고완료시 매장재고가 상품입고 수량만큼 추가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통합재고실사에서 완료처리하기


1. 통합재고실사를 실행합니다.


2. 매장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찾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입고처리할 전표명 우측 선택을 클릭합니다.

  • 화면에 출고상품이 모두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바코드칸에 커서가 오도록 클릭해준후 상품바코드를 하나씩 스캔해줍니다.

  • 매장에 상품을 입고하기전에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올바른 상품을 가져왔는지 검수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상품스캔을 모두완료하면 전표작업완료 를 클릭합니다.

  • 만약 상품스캔수가 입고수량과 다른 경우 입고처리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본사에 연락하여 상품수량을 확인한 다음 입고완료를 요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상품스캔수와 입고수량이 다를 경우
(본사에 연락하여 입고처리)

  • 참고 : 매장상품입고를 본사에서 대신 처리를 처리할 경우
(본사에서 강제로 매장입고처리 가능)





7. 전표완료시 입고완료로 전표상태가 변경되며, 매장재고로 상품수량이 추가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매장입고요청관리

매장입고요청관리-본사역할

매장입고요청관리-본사창고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