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고도화 도입 절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57번째 줄: 57번째 줄:
  
 
2. 먼저 업무현황을 파악합니다.
 
2. 먼저 업무현황을 파악합니다.
 
+
<br/>
 
* 로케이션 관리 현황 확인
 
* 로케이션 관리 현황 확인
 
** 배송고도화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이지어드민을 통한 로케이션 관리가 필수입니다.
 
** 배송고도화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이지어드민을 통한 로케이션 관리가 필수입니다.
 
** 로케이션을 기반으로 배송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일부 품목 또는 모든 품목이 로케이션 관리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라면 효과 체감이 어렵습니다.
 
** 로케이션을 기반으로 배송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일부 품목 또는 모든 품목이 로케이션 관리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라면 효과 체감이 어렵습니다.
 
** 따라서 로케이션 관리가 안 되어 있는 업체의 경우에는 로케이션 세팅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 따라서 로케이션 관리가 안 되어 있는 업체의 경우에는 로케이션 세팅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
<br/>
 
* 로케이션 세팅시 주의사항
 
* 로케이션 세팅시 주의사항
 
** 일반적으로 이지어드민을 통해 로케이션을 사용할 경우 영문/숫자 조합 6자리 코드를 사용합니다. 예) A1-01-01
 
** 일반적으로 이지어드민을 통해 로케이션을 사용할 경우 영문/숫자 조합 6자리 코드를 사용합니다. 예) A1-01-01
69번째 줄: 69번째 줄:
 
|}
 
|}
 
<br/><br/><br/><br/>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3. 배송고도화 개념에 대해 사전 안내를 진행합니다.
 +
* 배송고도화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이며, 업체에서 배송고도화 사용 신청시 1~2일 이내로 유선 안내를 진행합니다.
 +
** 이전 단계(2번)에서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함께 안내
 +
** 업체 이해도가 낮거나 사전 방문을 원하는 경우, 방문 안내 진행
 +
 +
|}
 +
<br/><br/><br/><br/>
 +
----
  
* 송장 분배할 작업공간 필요(송장 분배렉 or 포장 테이블)
+
{|width="1200px"
  - 보통은 송장 분배렉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업체 특성에 따라 테이블에 분배하기도 함
+
|-
  - 분배 공간 단위가 결국 배송고도화 작업 단위라고 볼 수 있음
+
| valign=top|
 +
 
 +
4. 배송고도화 사용을 위해 사전에 업체에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안내합니다.
 +
* 송장분배공간
 +
** 배송고도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송장을 분배하는 공간이 필요함
 +
** 송장 분배는 송장분배렉 or 포장 테이블에 번호를 매겨서 활용
 +
** 업체에서 준비한 분배갯수에 따라 배송고도화 작업단위가 결정됨
 +
 
 +
|}
 +
<br/><br/><br/><br/>
  
  
81번째 줄: 10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셋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배고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 분배렉 갯수를 반영하여 배송고도화 작업갯수를 설정합니다.
+
1.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에서 '배송 고도화 사용' 에 체크합니다.
*  
+
 
 +
|}
 +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배고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2. 동일 화면에서 '고도화 작업 개수'를 설정합니다.
 +
* 업체에서 준비한 송장 분배 개수를 반영
  
 
|}
 
|}
93번째 줄: 12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셋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3. rpt 파일을 업체 요청 내용과 용지 사이즈를 반영하여 세팅합니다.
2. rpt 파일은 세팅합니다.
+
* 배송고도화는 기본적으로 작업지시라벨을 기반으로 배송 업무 진행
* 작업지시라벨은 rpt type-9 고정값을 사용합니다.
+
* 작업지시라벨은 type 9번을 고정값으로 사용
  
 
|}
 
|}
105번째 줄: 13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셋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배고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에 고도화 연번 출력을 원하는 경우 세팅합니다.
+
4. 송장에 고도화 연번이 출력 가능하게끔 세팅합니다.
 
* 송장양식설정에서 고도화 연번 항목을 선택하여 원하는 자리에 추가합니다.
 
* 송장양식설정에서 고도화 연번 항목을 선택하여 원하는 자리에 추가합니다.
 
+
* 송장출력개수가 많으면 고도화 연번이 잘릴 수 있으므로 항목을 여유있게 설정합니다.
 
|}
 
|}
 
<br/><br/><br/><br/>
 
<br/><br/><br/><br/>
118번째 줄: 152번째 줄:
  
 
[[파일:조셋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조셋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기존 송장출력 정렬기준을 개발팀(류재관 부장님)에 전달합니다.
+
5. 업체에서 원하는 송장출력 정렬순서를 확인하여 개발팀(류재관 부장님)에 전달합니다.
* 배송고도화 설정을 오픈하면 기존 이지송장출력 송장 정렬기준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
* 배송고도화 사용 설정을 하면 기존 이지송장출력 송장 정렬순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개발팀에 요청하여 설정값을 세팅해야 합니다.
+
* 정렬순서 설정값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 개발팀에 요청해야 합니다.
  
 
|}
 
|}
131번째 줄: 165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셋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앞서 설정한 내용들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출력하여 확인합니다.
1. 송장 출력시 고도화 연번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
 
 +
{| class="wikitable"
 +
|-
 +
! 체크리스트 !! 비고
 +
|-
 +
| 고도화 연번 출력 || 송장에 고도화 연번이 정상적으로 출력됐는지 확인
 +
|-
 +
| 셀 내용 || 셀 내용
 +
|}
  
 
|}
 
|}

2017년 5월 29일 (월) 07:45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본 문서는 이지어드민 배송고도화 내부 교육용 자료로 제작되었습니다.

  • 배송고도화 실사용을 위한 절차 및 주의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2. 배송고도화 세팅은 크게 다음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사전 안내 > 2) 세팅(방문 or 원격) > 3) 테스트 확인


1) 사전 안내

  • 업무 현황 확인(로케이션 관리 현황)
  • 배송고도화 개념 안내
  • 송장 분배렉 or 테이블 사용 안내


2) 세팅

  • 작업단위갯수 설정
  • 작업지시서 or 작업지시라벨 사용 여부 체크
  • 작업지시라벨 사용시 rpt 파일 세팅
  • 송장 고도화 연번 출력 세팅
  • 송장출력시 정렬기준 세팅
  • 작업지시라벨 로케이션순으로 정렬 세팅


3) 테스트

  • 세팅 결과값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테스트 진행









step 1. 사전 안내

1. 사전 안내 단계에서는 업체에 배송고도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업체에서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은 안내하는 단계입니다.






2. 먼저 업무현황을 파악합니다.

  • 로케이션 관리 현황 확인
    • 배송고도화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이지어드민을 통한 로케이션 관리가 필수입니다.
    • 로케이션을 기반으로 배송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일부 품목 또는 모든 품목이 로케이션 관리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라면 효과 체감이 어렵습니다.
    • 따라서 로케이션 관리가 안 되어 있는 업체의 경우에는 로케이션 세팅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 로케이션 세팅시 주의사항
    • 일반적으로 이지어드민을 통해 로케이션을 사용할 경우 영문/숫자 조합 6자리 코드를 사용합니다. 예) A1-01-01
    • 로케이션 숫자를 10번 이상까지 사용하는 경우 10미만 숫자 앞에는 '0'을 반영해줘야 정상적으로 정렬됩니다. 예) A1-1-1(X) -> A1-01-01






3. 배송고도화 개념에 대해 사전 안내를 진행합니다.

  • 배송고도화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이며, 업체에서 배송고도화 사용 신청시 1~2일 이내로 유선 안내를 진행합니다.
    • 이전 단계(2번)에서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함께 안내
    • 업체 이해도가 낮거나 사전 방문을 원하는 경우, 방문 안내 진행






4. 배송고도화 사용을 위해 사전에 업체에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안내합니다.

  • 송장분배공간
    • 배송고도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송장을 분배하는 공간이 필요함
    • 송장 분배는 송장분배렉 or 포장 테이블에 번호를 매겨서 활용
    • 업체에서 준비한 분배갯수에 따라 배송고도화 작업단위가 결정됨






step 2. 세팅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에서 '배송 고도화 사용' 에 체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동일 화면에서 '고도화 작업 개수'를 설정합니다.

  • 업체에서 준비한 송장 분배 개수를 반영






3. rpt 파일을 업체 요청 내용과 용지 사이즈를 반영하여 세팅합니다.

  • 배송고도화는 기본적으로 작업지시라벨을 기반으로 배송 업무 진행
  • 작업지시라벨은 type 9번을 고정값으로 사용






파일:배고4.png
(확대하려면 클릭)

4. 송장에 고도화 연번이 출력 가능하게끔 세팅합니다.

  • 송장양식설정에서 고도화 연번 항목을 선택하여 원하는 자리에 추가합니다.
  • 송장출력개수가 많으면 고도화 연번이 잘릴 수 있으므로 항목을 여유있게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업체에서 원하는 송장출력 정렬순서를 확인하여 개발팀(류재관 부장님)에 전달합니다.

  • 배송고도화 사용 설정을 하면 기존 이지송장출력 송장 정렬순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렬순서 설정값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 개발팀에 요청해야 합니다.





step 3. 테스트

1. 앞서 설정한 내용들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출력하여 확인합니다.

체크리스트 비고
고도화 연번 출력 송장에 고도화 연번이 정상적으로 출력됐는지 확인
셀 내용 셀 내용






(확대하려면 클릭)

2. 프리미엄 POS에서 작업지시라벨이 정상적으로 로드되는지 확인합니다.

  • 작업지시라벨이 송장분배번호순으로 정렬되면 개발팀에 로케이션순으로 변경 요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상이 없으면 출력하여 로케이션순으로 정상적으로 정렬되는지 확인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