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환경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08번째 줄: 108번째 줄:
  
  
 +
<br>
 +
<br>
 +
<br>
 +
<br>
 +
 +
 +
==<big>'''관련 FAQ'''</big>==
 +
 +
[[옐로아이디관리]]
 +
 +
[[알림톡템플릿관리]]
 +
 +
[[알림톡+환경설정]]
 +
 +
[[SMS알림톡+사용내역]]
  
  

2017년 6월 12일 (월) 07:57 판

개요

이지어드민 > C/S 관리 > 알림톡 환경설정

알림톡발송을 위해선 알림톡 환경설정화면에서 업체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한 정보는 메크로이며 템플릿등록시 메크로를 활용하며, 알림톡 발송시 메크로값에 자동으로 고객정보가 위치하게 됩니다.

  • 메크로 [예] : [발신자], [전화번호] 등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알림톡 환경설정하기

이지어드민 > C/S관리 > 알림톡 환경설정

1. 환경설정이 필요한 옐로아이디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값에 정보를 모두 입력준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 정보가 저장되면 메크로가 등록된 것입니다.


  • 참고 : 템플릿에 등록된 메크로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알림톡 템플릿 신규등록하기

이지어드민 > C/S관리 > 알림톡템플릿관리

1. 환경설정에서 등록한 메크로는 템플릿 신규등록시 혹은 고객에게 카카오톡 전송시 활용됩니다.

  • 알림톡발송시에는 등록된 템플릿으로만 고객에게 카카오톡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템플릿 신규등록 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템플릿 신규등록시 메크로([예]발신자, 상품명 등)를 클릭하여 원하는 내용을 템플릿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템플릿으로 카카오톡 전송시, 알림톡환경설정에 등록한 메크로 값으로 발송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옐로아이디관리

알림톡템플릿관리

알림톡+환경설정

SMS알림톡+사용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