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상품 복수수량 주문 중 부분취소된 주문은 어떻게 확인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br>
 
<br>
 +
취소주문들은 '''자동취소연동 판매처''' 들에 한해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br>
 +
또한, 고객이 취소한 주문이 부분취소인지 전체취소인지도 해당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br>&nbsp;
 +
<br>
 +
 +
<div>__TOC__</div>
  
  
 
<br>&nbsp;
 
<br>&nbsp;
 
<br>
 
<br>
<br>
 
<br>
 
 
  
<div>__TOC__</div>
 
  
  
  
==<big>'''배송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big>==
+
==<big>'''step.1 배송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big>==
  
 
{|width="1200px"
 
{|width="1200px"
25번째 줄: 28번째 줄:
 
[[File:s취소결과조회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취소결과조회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35번째 줄: 42번째 줄: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br>
 
&nbsp;&nbsp;'''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를 '''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nbsp;&nbsp;'''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를 '''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
 +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43번째 줄: 53번째 줄: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
 
 
||  
 
||  
 
[[File:s취소결과조회2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취소결과조회2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58번째 줄: 71번째 줄: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FONT COLOR = "#FF0000">'''빨간색'''</font>으로 표시됩니다.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FONT COLOR = "#FF0000">'''빨간색'''</font>으로 표시됩니다.
 +
||
 +
[[File:s취소결과조회1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4. 배송전 취소 주의사항으로는, 동일한 상품을 2개이상 주문한 경우 '''[[취소철회조회]]''' 또는 고객이 주문취소한 판매처[(예)까페24] 에서
 +
:해당 상품이 몇개가 취소됐는지 확인한 후 주문처리 하셔야 합니다.
 +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
! 배송상태 !! 참고그림
 
|-
 
|-
| 배송전 취소 || 참고 그림 ||  
+
||
이지어드민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잡히는 주문은 관리번호 단위로 취소를 잡기 때문에 주문 2개중에 1개만 취소할 경우에도 <br>
+
이지어드민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잡히는 주문은 관리번호 단위로 취소를 잡기 때문에  
 +
<br>동일한 상품을 고객이 2개를 주문했을시, 주문수량 2개중에 1개만 취소할 경우에도 <br>
 
2개가 하나의 주문으로 인식되어 모두 취소를 잡고 보류를 걸어둡니다. 이는 C/S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개가 하나의 주문으로 인식되어 모두 취소를 잡고 보류를 걸어둡니다. 이는 C/S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배송전 취소건도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 그러므로 배송전 취소건도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70번째 줄: 98번째 줄:
 
|}
 
|}
  
||
+
 
[[File:s취소결과조회1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86번째 줄: 116번째 줄:
  
  
5. 부분취소한 주문의 상품명을 확인하였으면,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와서 해당 상품에 취소를 잡아줍니다.
+
5. 부분취소한 주문의 상품명을 확인하였으면,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와서 해당 상품에 취소를 잡아줍니다.<br>
<FONT COLOR = "#FF0000"> * 만약 취소하지 않으면 오배송과 배송비(회수비용)손실이 발생합니다. 또한 작업자가 배송전 취소를 체크하지 못할 경우,
+
* <FONT COLOR = "#FF0000"> 만약 개별정상복귀 하지 않을경우 배송지연 및 고객클레임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br>
: 판매처에서 고객의 취소요청으로 자동환불된 상품이 배송되어 고객이 환불, 상품 두 개다 취할 수 있으니 유의합니다.</font>
+
취소철회조회 또는 판매처에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해주도록 합니다.  
 
||  
 
||  
[[File:s취소결과조회21.png|thumb|400px|(티몬 취소주문 확인 모습)]]
+
[[File:s취소결과조회29.png|thumb|400px|(티몬 취소주문 확인 모습)]]
 
|}
 
|}
 +
 +
 +
 +
  
  
102번째 줄: 136번째 줄:
  
  
5.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의 주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6.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의 주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  
 
[[File:s취소결과조회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취소결과조회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116번째 줄: 153번째 줄:
  
  
4. C/S창에서 해당상품을 '''개별취소''' 해줍니다.
+
7. C/S창에서 동일상품 수량 2개중 1개만 취소해주기위해 해당상품명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한후 <br>
 +
:수량기입란에 1을 적은 후 '''개별정상복귀''' 해줍니다.
 
* 참고 : [[주문취소하는 방법은 뭔가요?]]  
 
* 참고 : [[주문취소하는 방법은 뭔가요?]]  
 
||  
 
||  
[[File:s취소결과조회14.png|thumb|400px|(티몬 취소주문 조회 화면)]]
+
[[File:s취소결과조회2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8. '''개별정상복귀'''가 되면 해당상품명 오른쪽에 '''정상''' 표시가 되고 배송처리가 가능해집니다.
 +
||
 +
[[File:s취소결과조회2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br>
 +
<br>
 +
<br>
 +
<br>
 +
 
 +
==<big>'''step.2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
<br>
 +
1.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br>
 +
 
 +
 
 +
{| class="wikitable"
 +
|-
 +
|
 +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 '''배송후 취소'''가 있는 경우, 취소타입(배송-취소, 배송-반품) 에 따라 주문을 처리해줍니다.
 +
|}
 +
||
 +
[[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FONT COLOR = "#FF0000">'''빨간색'''</font>으로 표시됩니다.
 +
 
 +
 
 +
4.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은 환불이 완료된 건만 화면에 보여지지만 판매처에서도 한 번더 확인하고 주문처리해줍니다.<br>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타입에 두가지로 '''취소, 반품'''이 있으며, 취소타입에 따라 주문처리 방법이 달라집니다.<br>
 +
* '''배송-취소'''의 경우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고객에게 설명하거나, 고객이 받기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수를 진행합니다.
 +
: '''배송-반품'''의 경우 반품담당 작업자가 반품을 정상적으로 진행(반품승인)해서 완료된 경우가 대부분이나 한 번씩 확인해 주시는게 좋습니다.</font>
 +
* 참고: [[취소결과조회|취소결과조회 step.2 참고]]
 +
||
 +
[[File:s취소결과조회1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배송후 취소'''가 있는 경우, 취소타입(배송-취소, 배송-반품) 에 따라 주문을 처리해줍니다.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3. 취소된 상품이 회수처리되어 매장에 도착하였을 경우, C/S창에서 고객주문을 검색한 후 '''개별취소'''를 진행합니다.
 +
||
 +
[[File:s취소결과조회2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br>
 +
<br>
 +
<br>
 +
<br>
 +
 
 +
==<big>'''관련 FAQ'''</big>==
 +
 
 +
[[취소결과조회]]
 +
<br>
 +
<br>
 +
<br>

2017년 11월 22일 (수) 10:59 기준 최신판

개요


취소주문들은 자동취소연동 판매처 들에 한해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취소한 주문이 부분취소인지 전체취소인지도 해당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1 배송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최소결과조회 화면에서 고객이 취소한 주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배송전 취소 주의사항으로는, 동일한 상품을 2개이상 주문한 경우 취소철회조회 또는 고객이 주문취소한 판매처[(예)까페24] 에서

해당 상품이 몇개가 취소됐는지 확인한 후 주문처리 하셔야 합니다.
배송상태 참고그림

이지어드민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잡히는 주문은 관리번호 단위로 취소를 잡기 때문에
동일한 상품을 고객이 2개를 주문했을시, 주문수량 2개중에 1개만 취소할 경우에도
2개가 하나의 주문으로 인식되어 모두 취소를 잡고 보류를 걸어둡니다. 이는 C/S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배송전 취소건도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배송전 취소주문에 취소, 보류설정된 모습)








4. 판매처(쿠팡, 위메프 등)에서 고객이 부분취소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5. 부분취소한 주문의 상품명을 확인하였으면,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와서 해당 상품에 취소를 잡아줍니다.

  • 만약 개별정상복귀 하지 않을경우 배송지연 및 고객클레임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취소철회조회 또는 판매처에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해주도록 합니다.

(티몬 취소주문 확인 모습)







6.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의 주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C/S창에서 동일상품 수량 2개중 1개만 취소해주기위해 해당상품명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한후

수량기입란에 1을 적은 후 개별정상복귀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개별정상복귀가 되면 해당상품명 오른쪽에 정상 표시가 되고 배송처리가 가능해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2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배송후 취소가 있는 경우, 취소타입(배송-취소, 배송-반품) 에 따라 주문을 처리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4.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은 환불이 완료된 건만 화면에 보여지지만 판매처에서도 한 번더 확인하고 주문처리해줍니다.

  • 배송후 취소타입에 두가지로 취소, 반품이 있으며, 취소타입에 따라 주문처리 방법이 달라집니다.
  • 배송-취소의 경우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고객에게 설명하거나, 고객이 받기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수를 진행합니다.
배송-반품의 경우 반품담당 작업자가 반품을 정상적으로 진행(반품승인)해서 완료된 경우가 대부분이나 한 번씩 확인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된 상품이 회수처리되어 매장에 도착하였을 경우, C/S창에서 고객주문을 검색한 후 개별취소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취소결과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