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알림톡 전송결과 오류내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80번째 줄: 80번째 줄:
  
 
* SMS 오류메세지 내용
 
* SMS 오류메세지 내용
 +
|}
 +
{| class="wikitable"
 +
|-
 +
! 항목 !! 설명
 +
|-
 +
| K101 || 고객이 카톡을 삭제했거나 알림톡을 차단 또는 내용이 없는 템플릿 버튼이 등록된 경우
 +
|-
 +
| K104 || 이지톡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으나 비즈엠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지 않음 E102(플러스친구를 삭제했으나 이지톡에는 데이터가 남아있는경우)
 +
|-
 +
| K105 || 템플릿이 잘못된 경우
 +
|-
 +
|옵션|| 특정옵션을 갖고 있는 상품만 조회가 됩니다.
 +
|-
 +
|재고관리|| 재고관리 여부에 따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재고관리 여부에 대한 확인, 변경은 [[상품정보변경]]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
|미배송||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는 현재 접수된 미배송 주문 건과 상품의 현재고를 반영하여 요청수량을 계산합니다.
 +
그러므로, 미배송 기준(접수, 송장, 접수+송장)은 요청수량이 계산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
|-
 +
|전체(부족수량 0 포함)|| 부족수량이 0인 상품이 조회됩니다.
 +
|-
 +
|재고있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있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
|-
 +
|재고없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없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
|-
 +
|재고경고수량기준|| 경고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
|-
 +
|재고위험수량기준|| 위험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
|-
 +
|주문없는상품포함||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
|-
 +
|마이너스재고포함|| 재고가 0이하일 경우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
|-
 +
|보류주문제외|| 보류상태인 주문의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
 +
|금일배송포함|| 금일 배송처리된 주문의 상품도 조회됩니다.
 +
|-
 +
|입고대기|| 공급처에 금액지불이 완료되고 상품을 받기로 예정되어 있을 때, 즉 미송건이 있어 이지어드민에 등록을 해놓은 경우가 입고대기에 해당합니다. 입고대기를 반영, 혹은 미반영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교환대기 || 교환대기는 공급처에 상품 교환 주문을 해놓은 상태로, 현재 공급처에 교환 전 상품을 보내고 교환 후 상품을 기다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교환대기 건을 포함, 혹은 미포함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width="1200px"
 
{|width="1200px"

2018년 8월 10일 (금) 02:23 판

개요


  • 문자 및 알림톡 전송 시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된 경우 오류메세지가 표기됩니다.
  •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될 경우 차감된 충전건수가 반환됩니다.




case 1. SMS/알림톡 오류확인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1. C/S관리 -> 대량SMS/알림톡이력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전송내역 우측에 상세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세페이지 우측 오류 항목에서 오류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오류 항목의 느낌표에 마우스오버 시 오류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전 메세지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case 2. SMS/알림톡 오류내용


오류결과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MS 오류메세지 내용
항목 설명
K101 고객이 카톡을 삭제했거나 알림톡을 차단 또는 내용이 없는 템플릿 버튼이 등록된 경우
K104 이지톡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으나 비즈엠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지 않음 E102(플러스친구를 삭제했으나 이지톡에는 데이터가 남아있는경우)
K105 템플릿이 잘못된 경우
옵션 특정옵션을 갖고 있는 상품만 조회가 됩니다.
재고관리 재고관리 여부에 따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재고관리 여부에 대한 확인, 변경은 상품정보변경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미배송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는 현재 접수된 미배송 주문 건과 상품의 현재고를 반영하여 요청수량을 계산합니다.

그러므로, 미배송 기준(접수, 송장, 접수+송장)은 요청수량이 계산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전체(부족수량 0 포함) 부족수량이 0인 상품이 조회됩니다.
재고있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있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재고없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없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재고경고수량기준 경고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재고위험수량기준 위험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주문없는상품포함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마이너스재고포함 재고가 0이하일 경우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보류주문제외 보류상태인 주문의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금일배송포함 금일 배송처리된 주문의 상품도 조회됩니다.
입고대기 공급처에 금액지불이 완료되고 상품을 받기로 예정되어 있을 때, 즉 미송건이 있어 이지어드민에 등록을 해놓은 경우가 입고대기에 해당합니다. 입고대기를 반영, 혹은 미반영 검색이 가능합니다.
교환대기 교환대기는 공급처에 상품 교환 주문을 해놓은 상태로, 현재 공급처에 교환 전 상품을 보내고 교환 후 상품을 기다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교환대기 건을 포함, 혹은 미포함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



  • 알림톡 오류메세지 내용
항목 설명
K101 고객이 카톡을 삭제했거나 알림톡을 차단 또는 내용이 없는 템플릿 버튼이 등록된 경우
K104 이지톡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으나 비즈엠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지 않음 E102(플러스친구를 삭제했으나 이지톡에는 데이터가 남아있는경우)
K105 템플릿이 잘못된 경우
옵션 특정옵션을 갖고 있는 상품만 조회가 됩니다.
재고관리 재고관리 여부에 따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재고관리 여부에 대한 확인, 변경은 상품정보변경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미배송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는 현재 접수된 미배송 주문 건과 상품의 현재고를 반영하여 요청수량을 계산합니다.

그러므로, 미배송 기준(접수, 송장, 접수+송장)은 요청수량이 계산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전체(부족수량 0 포함) 부족수량이 0인 상품이 조회됩니다.
재고있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있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재고없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없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재고경고수량기준 경고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재고위험수량기준 위험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주문없는상품포함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마이너스재고포함 재고가 0이하일 경우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보류주문제외 보류상태인 주문의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금일배송포함 금일 배송처리된 주문의 상품도 조회됩니다.
입고대기 공급처에 금액지불이 완료되고 상품을 받기로 예정되어 있을 때, 즉 미송건이 있어 이지어드민에 등록을 해놓은 경우가 입고대기에 해당합니다. 입고대기를 반영, 혹은 미반영 검색이 가능합니다.
교환대기 교환대기는 공급처에 상품 교환 주문을 해놓은 상태로, 현재 공급처에 교환 전 상품을 보내고 교환 후 상품을 기다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교환대기 건을 포함, 혹은 미포함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