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고도화 도입 절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4번째 줄: | 14번째 줄: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 '''1) 업체 사용 신청 -> 2) | + | | '''1) 업체 사용 신청 -> 2) 업체 현황 모니터링 -> 3) 방문 상담 -> 4) 개발팀 세팅 -> 5) 최종 방문 세팅 및 실사용 적용(교육팀 매니저 방문) |
|} | |} | ||
+ | <br/><br/> | ||
+ | |||
+ | 1) '''업체 사용 신청''' | ||
+ | * 고객센터 또는 개인적으로 업체 문의 시 무료사용신청 접수 안내 | ||
+ | * 접수 이후 교육팀에서 최초 상담 진행 | ||
<br/> | <br/> | ||
− | + | ||
− | * | + | 2) 업체 모니터링 |
− | * | + | * 프리미엄 버전 사용 여부(필수) |
− | * | + | * 로케이션 기능 사용 여부(필수) |
+ | * 일 배송건수 확인. 배송건수가 최소 500건 이상이어야 개선 효과 큼(권장사항) | ||
<br/> | <br/> | ||
− | + | ||
+ | 3) 방문 상담 | ||
+ | * 실제 로케이션이 업무 동선 고려하여 세팅되어 있는지 확인 | ||
+ | * 배송고도화 분배렉 세팅 가능 여부 체크(공간적인 제약이 있을 경우 세팅 어려움) | ||
+ | * 배송고도화 업무 프로세스 설명 | ||
+ | <br/> | ||
+ | |||
+ | 4) '''세팅''' | ||
*고도화 작업 개수 설정 | *고도화 작업 개수 설정 | ||
*작업지시서 or 작업지시라벨 사용 여부 체크 | *작업지시서 or 작업지시라벨 사용 여부 체크 |
2018년 12월 10일 (월) 11:55 판
개요
1. 이 문서는 배송고도화 실사용을 위한 세팅 절차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배송고도화 세팅은 다음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업체 사용 신청
2) 업체 모니터링
3) 방문 상담
4) 세팅
|
step 1. 사전 안내
1. 사전 안내 단계에서는 업체에 배송고도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업체에서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은 안내하는 단계입니다. |
2. 먼저 업무현황을 파악합니다.
|
3. 배송고도화 개념에 대해 업체에 사전 안내를 진행합니다.
|
4. 배송고도화 사용을 위해 사전에 업체에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안내합니다.
|
step 2. 세팅
1.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에서 '배송 고도화 사용' 에 체크합니다. |
2. 동일 화면에서 '고도화 작업 개수'를 설정합니다.
|
3. rpt 파일을 업체 요청 내용과 용지 사이즈 등을 반영하여 세팅합니다.
|
4. 송장에 고도화 연번 출력이 가능하게 세팅합니다.
|
5. 업체에서 원하는 송장출력 정렬순서를 확인하여 개발팀(류재관 부장님)에 전달합니다.
|
step 3. 테스트
1. 앞서 세팅한 내용들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출력하여 확인합니다.
|
2. 결과에 이상이 없으면 배송고도화로 배송업무를 진행하여 문제점 확인 및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