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1번째 줄: 71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23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23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환불 이력을 등록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명령버튼 우측 하단의 '''환불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 CS창에서는 기존 주문정보가 이지어드민 전산상에 반영되어 있어야 환불 이력 등록 가능
 
  
 
|}
 
|}
 
<br/><br/><br/><br/>
 
<br/><br/><br/><br/>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3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참고 이미지처럼 환불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가 열립니다.
  
 +
|}
 +
<br/><br/><br/><br/>
 +
----
  
 
{|width="1200px"
 
{|width="1200px"
86번째 줄: 93번째 줄:
  
 
[[파일:j14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j14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상세 팝업창에서 '''환불정보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상세 팝업창에서 '''환불정보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br/><br/><br/><br/>
 
<br/><br/><br/><br/>

2019년 1월 9일 (수) 12:03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CS관리의 환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환불관리 기능은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며, 사용을 원할시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어드민 > CS관리 > 환불관리





2. 환불관리 기능은 환불상담이력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환불관련해서 고객과 상담한 담당자와 실제 환불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 이력 공유가 용이합니다.
    • 예) 환불접수: CS팀 / 환불처리: 업체 대표










step 1. 환경설정 변경

1.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환경설정 변경을 요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기본정보관리-환경설정 메뉴에서 환불관리에 사용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step 2. 환불 등록

a. CS창에서 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환불 이력을 등록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CS창에서는 기존 주문정보가 이지어드민 전산상에 반영되어 있어야 환불 이력 등록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2. 명령버튼 우측 하단의 환불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이미지처럼 환불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가 열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세 팝업창에서 환불정보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또는 이지어드민에 주문건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관리 페이지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통해서도 등록 가능





step 3. 환불 조회 및 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CS관리 메뉴에서 환불관리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건값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검색조건을 통해 미처리/처리 이력을 분류해서 검색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결과값에서 수정을 원하는 이력의 좌측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내용 반영 후 저장 또는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 변경된 내용을 저장
  • 처리: 환불이력을 처리상태로 변경
  • CS창에서도 환불정보 버튼을 재클릭하여 저장 및 처리 가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