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8번째 줄: 18번째 줄:
 
<br/><br/><br/><br/>
 
<br/><br/><br/><br/>
  
2. 환불관리 기능은 환불상담이력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2. 환불관리 기능을 통해서 '''환불 이력을 여러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환불관련해서 고객과 상담한 담당자와 실제 환불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 이력 공유가 용이합니다.
+
* 환불 요청을 접수한 담당자와 실제로 환불 처리하는 담당자가 다른 경우 정보 공유가 용이
** 예) 환불접수: CS팀 / 환불처리: 업체 대표
+
** 예) 환불 요청 접수: CS팀, 환불 처리: 업체 대표
 +
 
 +
<br/><br/><br/><br/>
 +
 
 +
3. 환불관리 기능을 통해 환불 건 처리 여부 및 유형별 통계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환불 처리 유무 확인
 +
* 환불 사유별 확인
 +
* 환불 유형별(계좌/카드/모바일/실시간계좌) 확인
 +
** 미처리 계좌 환불건의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은행 사이트에 한번에 일괄 업로드 가능'''
  
 
<br/><br/><br/><br/>
 
<br/><br/><br/><br/>
29번째 줄: 37번째 줄:
 
<br/><br/><br/><br/>
 
<br/><br/><br/><br/>
  
 
+
==<big>'''step 1. 환경설정 확인'''</big>==
==<big>'''step1. 환경설정 변경'''</big>==
 
  
 
{|width="1200px"
 
{|width="1200px"
53번째 줄: 60번째 줄:
  
 
==<big>'''step 2. 환불 등록'''</big>==
 
==<big>'''step 2. 환불 등록'''</big>==
 +
===<big>'''a. CS창에서 등록'''</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3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CS창에서 환불 이력을 등록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 CS창에서는 기존 주문정보가 이지어드민 전산상에 반영되어 있어야 환불 이력 등록 가능
 +
 +
|}
 +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3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2. 명령버튼 우측 하단의 '''환불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br/><br/><br/><br/>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3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우측 이미지처럼 환불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가 열립니다.
 +
 +
|}
 +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3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3. 환불정보추가/수정창에서 '''지불방식을 선택'''합니다.
 +
* 계좌취소, 카드취소, 모바일취소, 실시간계좌취소 방식 중 선택 가능
 +
 +
|}
 +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3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4. 지불방식이 '''계좌취소 또는 실시간계좌취소인 경우 은행명을 선택'''합니다.
 +
* 은행명 아래 계좌번호, 예금주 부분은 직접 기입
 +
* 그 외 지불방식(카드/모바일)은 선택 및 입력 불가
 +
 +
|}
 +
<br/><br/><br/><br/>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3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일치하는 은행이 없는 경우에는 은행명에 직접입력 선택 후, 아래 직접입력 항목에 은행명 기입
 +
 +
|}
 +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4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5. 하단에서 '''환불 사유 선택 및 메모를 입력'''하여 상세 이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
 +
<br/><br/><br/><br/>
 +
----
  
 
{|width="1200px"
 
{|width="1200px"
58번째 줄: 145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14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24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주문선택 후 '''환불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전체 내용 확인 이상이 없으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을 반영'''합니다.
  
 
|}
 
|}
 
<br/><br/><br/><br/>
 
<br/><br/><br/><br/>
 
----
 
----
 +
 +
===<big>'''b. 환불관리 메뉴에서 등록'''</big>===
  
 
{|width="1200px"
 
{|width="1200px"
69번째 줄: 158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14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24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상세 팝업창에서 '''환불정보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1. '''C/S관리의 환불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
|}
 
<br/><br/><br/><br/>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4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2. 우측 상단의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br/><br/><br/><br/>
 +
----
  
 
{|width="1200px"
 
{|width="1200px"
79번째 줄: 180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14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24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또는 이지어드민에 주문건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관리 페이지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통해서도 등록 가능
+
3. 환불정보추가/수정 페이지에서 환불이력을 등록합니다.
 +
* 상세 진행 방법은 상단 '''a. CS창에서 등록 3~6번 내용 참고'''
  
 
|}
 
|}
 
<br/><br/><br/><br/>
 
<br/><br/><br/><br/>
  
==<big>'''step 3. 환불이력 조회 및 처리'''</big>==
+
==<big>'''step 3. 환불 조회 및 처리'''</big>==
  
 
{|width="1200px"
 
{|width="1200px"
104번째 줄: 206번째 줄:
 
[[파일:j14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j14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조건값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조건값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검색조건을 통해 미처리/처리 이력을 분류해서 검색 가능
+
 
 +
|}
 +
<br/><br/><br/><br/>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4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처리상태, 환불사유, 취소유형별로 검색 가능함
  
 
|}
 
|}
115번째 줄: 226번째 줄:
  
 
[[파일:j14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j14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결과값에서 수정을 원하는 이력의 좌측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
3. 내용 수정 또는 완료 처리 시,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
 
|}
127번째 줄: 238번째 줄:
 
[[파일:j14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j14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내용 반영 후 '''저장 또는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내용 반영 후 '''저장 또는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 변경된 내용을 저장
+
* '''저장''': 변경한 내용으로 저장
 
* '''처리''': 환불이력을 처리상태로 변경
 
* '''처리''': 환불이력을 처리상태로 변경
 
* CS창에서도 환불정보 버튼을 재클릭하여 저장 및 처리 가능
 
* CS창에서도 환불정보 버튼을 재클릭하여 저장 및 처리 가능

2019년 1월 15일 (화) 13:09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CS관리의 환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환불관리 기능은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며, 사용을 원할시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지어드민 > CS관리 > 환불관리





2. 환불관리 기능을 통해서 환불 이력을 여러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요청을 접수한 담당자와 실제로 환불 처리하는 담당자가 다른 경우 정보 공유가 용이
    • 예) 환불 요청 접수: CS팀, 환불 처리: 업체 대표





3. 환불관리 기능을 통해 환불 건 처리 여부 및 유형별 통계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처리 유무 확인
  • 환불 사유별 확인
  • 환불 유형별(계좌/카드/모바일/실시간계좌) 확인
    • 미처리 계좌 환불건의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은행 사이트에 한번에 일괄 업로드 가능









step 1. 환경설정 확인

1. 이지어드민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환경설정 변경을 요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기본정보관리-환경설정 메뉴에서 환불관리에 사용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step 2. 환불 등록

a. CS창에서 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환불 이력을 등록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CS창에서는 기존 주문정보가 이지어드민 전산상에 반영되어 있어야 환불 이력 등록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2. 명령버튼 우측 하단의 환불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우측 이미지처럼 환불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가 열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환불정보추가/수정창에서 지불방식을 선택합니다.

  • 계좌취소, 카드취소, 모바일취소, 실시간계좌취소 방식 중 선택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4. 지불방식이 계좌취소 또는 실시간계좌취소인 경우 은행명을 선택합니다.

  • 은행명 아래 계좌번호, 예금주 부분은 직접 기입
  • 그 외 지불방식(카드/모바일)은 선택 및 입력 불가





(확대하려면 클릭)
  • 일치하는 은행이 없는 경우에는 은행명에 직접입력 선택 후, 아래 직접입력 항목에 은행명 기입






(확대하려면 클릭)

5. 하단에서 환불 사유 선택 및 메모를 입력하여 상세 이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전체 내용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을 반영합니다.






b. 환불관리 메뉴에서 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C/S관리의 환불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측 상단의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환불정보추가/수정 페이지에서 환불이력을 등록합니다.

  • 상세 진행 방법은 상단 a. CS창에서 등록 3~6번 내용 참고





step 3. 환불 조회 및 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CS관리 메뉴에서 환불관리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건값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처리상태, 환불사유, 취소유형별로 검색 가능함






(확대하려면 클릭)

3. 내용 수정 또는 완료 처리 시,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내용 반영 후 저장 또는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 변경한 내용으로 저장
  • 처리: 환불이력을 처리상태로 변경
  • CS창에서도 환불정보 버튼을 재클릭하여 저장 및 처리 가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