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600 매장본사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33번째 줄: 3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매본판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매장본사반품관리.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매장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매장관리 -> 매장본사반품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1. 매장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매장관리 -> 매장본사반품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43번째 줄: 4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매본반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본사반품.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또는 매장 아이디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본사반품을 클릭'''합니다.
 
* 또는 매장 아이디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본사반품을 클릭'''합니다.
  

2019년 3월 11일 (월) 05:02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체인 매장관리 메뉴의 매장본사반품관리 페이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체인 매장 로그인 -> 매장관리 메뉴 -> 매장본사반품관리 클릭


2. 매장본사반품관리 페이지는 매장에서 본사로 재고를 반품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3. 매장본사반품관리는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 1) 매장에서 본사반품전표 등록 -> 2) 매장 또는 본사에서 이동중처리 -> 3) 본사에서 반품 입고 완료처리






step 1. 본사 반품 전표 등록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매장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매장관리 -> 매장본사반품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또는 매장 아이디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본사반품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매장본사반품관리 메뉴에서 전표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본사 창고가 여러개인 경우 받는 장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보내는 장소는 자동으로 로그인한 매장으로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전표메모에서 재고타입(정상 or 불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재고를 불량으로 변경해도 반품 재고는 정상으로 반영됩니다.
  • 해당 기능 변경은 본사 계정으로만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반품 전표명을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적으로 오늘일자로 전표이름이 자동 생성됩니다.





step 2. 반품 상품 등록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등록한 전표 우측에서 작업항목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또는 해당 전표를 더블 클릭해도 진행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스피드 검색 또는 엑셀로 본사에 반품할 상품 추가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반품할 상품 등록을 마쳤으면 매장본사반품관리 메뉴에서 전표 체크후 '선택한 전표를 배송처리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해당 전표가 전표등록 단계에서 배송중 단계로 진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표가 배송중 단계로 진행되면 매장에서 재고가 차감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해당 전표의 상품을 검수 후 본사로 이동이 진행되면, 선택한 전표를 이동처리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작업은 본사 계정에서도 처리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이후 작업은 본사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 본사에서 반품완료처리하면 반품완료 단계에서 전표가 조회됩니다.
  • 반품 완료처리한 시점에서 본사 재고에 입고 반영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