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데스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70번째 줄: 170번째 줄: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7.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
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2019년 6월 17일 (월) 01:12 판

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의 부가서비스인 이지데스크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이지데스크 사용을 위한 환경설정 방법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데스크는 이지어드민 사용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 입니다.

  • 이지데스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 이지데스크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네이버 톡톡, SMS 대화채널을 웹페이지에 모아서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② 과거 상담 이력에 대한 확인 및 조회가 용이합니다.
③ 개인 기기에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아 관리 및 보안이 탁월합니다.
④ 오배송, 불량 상품에 대한 사진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한 고객의 주문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 1. 환경설정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데스크 웹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본적인 환경 설정을 진행합니다.






case a. 이지어드민 CS연동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데스크에서 상담내역 입력시 자동으로 이지어드민 CS내역에 추가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값: 사용안함)






case b. 시스템 설정

a. 상담 중지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b. 채팅창 자동 읽음 처리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시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c. 실시간 채팅 검색 기간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1일~30일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간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case c. 자동응답설정



a. 업무 외 시간 자동응답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자동응답을 설정하기 위한 요일을 선택합니다

  • 설정한 요일에서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응답메시지가 전송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을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자동응답 메시지는 기본 비과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설정 내용을 확인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b. 대화 시작 및 완료 안내 메시지 전송

(확대하려면 클릭)

1. 대화 시작 및 종료를 알리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시작 또는 종료 메시지의 단일 설정도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시작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종료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