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데스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69번째 줄: 69번째 줄:
 
----
 
----
  
==='''case a. 이지어드민 CS연동'''===
+
==='''case a. 자동응답설정'''===
 +
 
 +
<br/><br/>
 +
 
 +
===='''a. 업무 외 시간 자동응답'''====
  
 
{|width="1200px"
 
{|width="1200px"
75번째 줄: 7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cs연동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이지데스크에서 상담내역 입력시 자동으로 이지어드민 CS내역에 추가됩니다.
+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7.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
 
 
|}
 
|}
 
<br/><br/><br/><br/>
 
<br/><br/><br/><br/>
85번째 줄: 92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cs연동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2. 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값: 사용안함)<br/>
+
2. 자동응답을 설정하기 위한 '''요일을 선택'''합니다<br/>
 +
* '''설정한 요일에서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응답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
 
<br/><br/><br/><br/>
 
<br/><br/><br/><br/>
 
----
 
----
 
==='''case b. 시스템 설정'''===
 
 
===='''a. 상담 중지 설정'''====
 
  
 
{|width="1200px"
 
{|width="1200px"
100번째 줄: 10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3.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3.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을 설정'''합니다.<br/>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br/>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
 
<br/><br/><br/><br/>
 
<br/><br/><br/><br/>
 
----
 
----
  
===='''b. 채팅창 읽음 처리'''====
+
{|width="1200px"
 +
|-
 +
| valign=top|
  
 +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4. 자동응답 메시지는 '''기본 비과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br/><br/><br/><br/>
  
 
{|width="1200px"
 
{|width="1200px"
118번째 줄: 122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5.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3.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br/>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
 
<br/><br/><br/><br/>
 
<br/><br/><br/><br/>
133번째 줄: 13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5.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6.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br/>
+
6. '''설정 내용을 확인'''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 '''선택 또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있습니다.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
142번째 줄: 141번째 줄:
 
----
 
----
  
===='''c. 실시간 채팅 검색 기간 설정'''====
+
===='''b. 대화 시작 및 완료 안내 메시지'''====
 +
 
  
 
{|width="1200px"
 
{|width="1200px"
148번째 줄: 148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File:Sy01환경설정대화시작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6.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대화 시작 및 종료'''를 알리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7.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시작 또는 종료 메시지의 단일 설정도 가능합니다.
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br/>
 
* 1일~30일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간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
 
<br/><br/><br/><br/>
 
<br/><br/><br/><br/>
 
----
 
----
 
==='''case c. 자동응답설정'''===
 
 
<br/><br/>
 
 
===='''a. 업무 외 시간 자동응답'''====
 
  
 
{|width="1200px"
 
{|width="1200px"
169번째 줄: 160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File:Sy01환경설정대화시작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7.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2. '''시작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 '''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
 
|}
182번째 줄: 171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대화시작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2. 자동응답을 설정하기 위한 '''요일을 선택'''합니다<br/>
+
3. '''종료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 후 '''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 '''설정한 요일에서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응답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
 
<br/><br/><br/><br/>
 
<br/><br/><br/><br/>
 
----
 
----
 +
 +
==='''case b. 이지어드민 CS연동'''===
  
 
{|width="1200px"
 
{|width="1200px"
194번째 줄: 18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3.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cs연동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3.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을 설정'''합니다.<br/>
+
1. 이지데스크에서 상담내역 입력시 자동으로 이지어드민 CS내역에 추가됩니다.
 
 
 
|}
 
|}
 
<br/><br/><br/><br/>
 
<br/><br/><br/><br/>
205번째 줄: 19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cs연동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4. 자동응답 메시지는 '''기본 비과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br/><br/><br/><br/>
+
2. 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값: 사용안함)<br/>
  
{|width="1200px"
 
|-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5.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
 
 
|}
 
|}
 
<br/><br/><br/><br/>
 
<br/><br/><br/><br/>
 
----
 
----
 +
 +
==='''case c. 시스템 설정'''===
 +
 +
===='''a. 상담 중지 설정'''====
  
 
{|width="1200px"
 
{|width="1200px"
223번째 줄: 20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자동응답06.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6. '''설정 내용을 확인'''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 '''선택 또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br/>
 +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
 
<br/><br/><br/><br/>
 
<br/><br/><br/><br/>
 
----
 
----
  
===='''b. 대화 시작 및 완료 안내 메시지'''====
+
===='''b. 채팅창 읽음 처리'''====
  
  
238번째 줄: 22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대화시작0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대화 시작 및 종료'''를 알리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br/>
+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3.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시작 또는 종료 메시지의 단일 설정도 가능합니다.
+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br/>
 +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
250번째 줄: 242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대화시작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5.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2. '''시작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 '''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
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시'''<br/>
 +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
 
<br/><br/><br/><br/>
 
<br/><br/><br/><br/>
 
----
 
----
 +
 +
===='''c. 실시간 채팅 검색 기간 설정'''====
  
 
{|width="1200px"
 
{|width="1200px"
261번째 줄: 25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File:Sy01환경설정대화시작02.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3. '''종료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 '''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br/>
+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6.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y01환경설정시스템설정07.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br/>
 +
* 1일~30일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 기간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
 
|}
 
<br/><br/><br/><br/>
 
<br/><br/><br/><br/>
 
----
 
----

2019년 6월 17일 (월) 01:39 판

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의 부가서비스인 이지데스크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이지데스크 사용을 위한 환경설정 방법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데스크는 이지어드민 사용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 입니다.

  • 이지데스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 이지데스크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네이버 톡톡, SMS 대화채널을 웹페이지에 모아서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② 과거 상담 이력에 대한 확인 및 조회가 용이합니다.
③ 개인 기기에 데이터를 보관하지 않아 관리 및 보안이 탁월합니다.
④ 오배송, 불량 상품에 대한 사진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한 고객의 주문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 1. 환경설정

1. 먼저 이지데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통 환경 및 각 대화 채널 설정이 필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데스크 웹 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환경설정 메뉴에서 기본적인 환경 설정을 진행합니다.






case a. 자동응답설정



a. 업무 외 시간 자동응답


(확대하려면 클릭)

1. 지정된 업무시간 이 외에 수신된 문자에 대한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sms의 경우 메시지가 전송 되지 않고 해당 고객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자동응답을 설정하기 위한 요일을 선택합니다

  • 설정한 요일에서 업무 시간이 아닐 때 응답메시지가 전송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을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자동응답 메시지는 기본 비과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기본 메시지가 아닌 다른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과금 메시지로 발송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설정 내용을 확인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선택 또는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요일에 설정된 내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b. 대화 시작 및 완료 안내 메시지

(확대하려면 클릭)

1. 대화 시작 및 종료를 알리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시작 또는 종료 메시지의 단일 설정도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시작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종료 메시지를 작성하고 on/off 버튼을 on으로 설정저장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case b. 이지어드민 CS연동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데스크에서 상담내역 입력시 자동으로 이지어드민 CS내역에 추가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사용을 원할 경우 사용함에 체크 후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값: 사용안함)






case c. 시스템 설정

a. 상담 중지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상담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보낸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고객에게는 상담불가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메시지 내용: 지금은 상담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 상담 일시 정지 설정은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b. 채팅창 읽음 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시

  • 채팅창 오픈시 클릭된 번호의 새로운 메시지 숫자를 자동으로 읽음처리합니다.
  • 자동 읽음 처리(초기값)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시

  • 완료 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이 보낸 메시지 수 만큼 숫자가 표시됩니다.
  • 완료 처리시에만 삭제합니다.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






c. 실시간 채팅 검색 기간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실시간 채팅화면의 검색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1일~30일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간 설정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