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알림톡전송"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45번째 줄: 45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대량SMS전송'''
+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SMS/알림톡전송'''
 
<br>
 
<br>
1. '''대량SMS전송'''에서 고객들에게 문자를 일괄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1. '''SMS/알림톡전송'''에서 고객들에게 문자를 일괄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  
 
[[File:jh000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jh000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252번째 줄: 252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대량SMS전송''' > '''엑셀대량전송'''
+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SMS/알림톡전송 > '''엑셀대량전송'''
 
<br>
 
<br>
 +
 
3. 화면우측 '''엑셀대량전송'''을 클릭합니다.  
 
3. 화면우측 '''엑셀대량전송'''을 클릭합니다.  
 
||  
 
||  
[[File:S대량sms전송매크로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jh002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68번째 줄: 269번째 줄:
  
  
4. '''CSV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
4. '''업로드'''를 클릭하고 저장한 엑셀파일(CSV파일)을 업로드합니다.   
 
||  
 
||  
 
[[File:jh000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jh000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289번째 줄: 290번째 줄:
 
7. 엑셀로 등록한 특정고객의 정보가 화면에 보이면 엑셀파일이 제대로 등록된 것입니다.
 
7. 엑셀로 등록한 특정고객의 정보가 화면에 보이면 엑셀파일이 제대로 등록된 것입니다.
  
8. 엑셀파일에서 항목에 해당하는 헤더값을 선택을 해줍니다.<br>
+
 
 +
8. 엑셀파일에서 항목에 입력한값의 '''헤더'''를 선택을 해줍니다.
 +
 
 +
<br>
 
||  
 
||  
 
[[File:Jh000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Jh000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302번째 줄: 30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9. 전송할 문자내용을 입력 및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
9. 발신번호를 선택하시고 발송한 문자내용을 입력합니다.
  
  
 
10. 문자를 보낼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여 고객맞춤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10. 문자를 보낼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여 고객맞춤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이름], [상품명], [지연입고예정일] 로 입력시 각 고객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발송됩니다.
+
* '''[이름], [상품명], [지연입고예정일]''' 로 입력시 각 고객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발송됩니다.
  
  
 
11. '''SMS 전송'''을 클릭하면 대량SMS전송이 완료됩니다.
 
11. '''SMS 전송'''을 클릭하면 대량SMS전송이 완료됩니다.
  
12. 실제 수신되었을때 매크로가 입력된걸 확인 할 수있습니다.
+
 
 +
 
 +
12. 실제 수신되었을때 '''매크로'''가 입력된걸 확인 할 수있습니다.
  
  
 
||  
 
||  
 
[[File:Jh00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Jh00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Jh0024.png|thumb|200px|(확대하려면 클릭)]]
 
 
|}
 
|}
  
437번째 줄: 442번째 줄:
  
 
5. 실패시 자동으로 SMS로 전송할지 확인합니다..<br>
 
5. 실패시 자동으로 SMS로 전송할지 확인합니다..<br>
(기본값으로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
* 기본값으로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  
 
||  
558번째 줄: 563번째 줄:
  
 
||  
 
||  
[[File:likehappy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Jh002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605번째 줄: 610번째 줄:
  
 
6. 정상적으로 알림톡 전송이 완료되었다면 '''전송완료'''와 더불어<br>
 
6. 정상적으로 알림톡 전송이 완료되었다면 '''전송완료'''와 더불어<br>
카카오톡 엠블럼 마우스 오버시 전송 때 사용된 옐로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엠블럼 마우스 오버시 전송 때 사용된 플러스친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2019년 7월 15일 (월) 04:53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 C/S 관리 > SMS/알림톡전송

상품품절, 배송지연, 부분배송 등의 이유로 같은 내용의 SMS 또는 카카오톡을 고객에게 일괄적으로 전송해야 될 때 사용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MS 전송하기

안심번호는 SMS전송만 가능하며, MMS(장문문자) 및 알림톡전송은 불가능 합니다.



step 1. 검색을 통해 일부 고객에게 대량 SMS 전송하기(2019.07.10 업그레이드)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SMS/알림톡전송


1. SMS/알림톡전송에서 고객들에게 문자를 일괄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여러가지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고객 주문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불러온 정보로 대량 SMS를 전송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항목 설명 그림
상품명일치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명 전체를 정확히 기입해야 검색됩니다.
상품코드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상품을 주문한 고객들이 검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옵션/판매처옵션 상품의 컬러, 사이즈 등의 옵션을 입력하면 해당 상품을 주문한 고객들이 검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품절상품 품절설정 된 상품을 주문한 고객들이 검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품절제외 품절설정된 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을 주문한 고객들이 검색됩니다.
일시품절제외 일시품절이 설정된 상품을 주문한 고객들이 검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판매처상품코드 판매처의 발주서에 들어오는 판매처 상품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상품코드의 고객들이 검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상태 발주, 송장, 부분배송 등 주문상태별로 고객이 검색됩니다.
  • 부분배송은 수동부분배송(빨간색부), 자동부분배송(노란색부) 상관없이 조회해줍니다.
    • 수동부분배송 : CS창에서 작업자가 수동으로 합포제외한 부분배송 주문
    • 자동부분배송 : 송장출력프로그램의 부분배송 설정으로 자동 분리된 부분배송 주문
  • 부분배송-접수 : 배송상태 주문 中 주문번호가 동일한 접수상태의 주문이 있는지 조회하여 부분배송을 판단
  • 부분배송-배송 : 배송상태 주문 中 주문번호가 동일한 배송상태의 주문이 있는지 조회하여 부분배송을 판단
(확대하려면 클릭)
C/S상태 CS창에서 작업한 취소, 교환 등의 주문 상태를 선택하면 해당 주문의 고객들이 검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로케이션 상품에 설정한 로케이션을 입력하면 해당 로케이션의 주문들이 검색됩니다.
  • 예) A-1-1, M-2 등
재고관리 부분배송 송장출력프로그램에서 재고만큼 불러오기(재고검사)한 주문들을 상태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완전배송 : 동일한 주문번호에 접수상태가 없는 배송 주문
  • 부분배송 : 부분배송으로 배송처리한 주문으로 CS창에서 '부'표시된 주문
  • 부분배송제외 : '부' 표시가 없이 완전배송된 주문
  • SMS/알림톡전송시 '부분배송' 조회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합포별 조회 주문 조회시, 합포별 조회에 체크하고 조회합니다.
  • 합포별 조회 체크시, 합포당 한 건씩 sms를 전송할 수 있도록 주문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합포별 조회 체크를 안할 경우, 합포주문은 여러건이 중복으로 조회되며 문자전송시 여러건이 전송됩니다.
예) 합포된 주문중 3개가 품절되어 고객에게 품절문자를 보낼시 합포별 조회를 체크하면 품절 알림문자가 1통만 전송되고,
합포별 조회를 체크안하면 품절 알림문자가 3통으로 품절건 당 하나씩 전송됩니다.
  • 합포된 주문은 주문번호 양옆에 대괄호 [..] 기호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보류 제외 보류설정된 주문을 제외한 나머지 주문들이 검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주문 내역 전체에 SMS가 전송되며, 일부 주문 SMS 전송 제외도 가능합니다.

  • 판매처앞 X를 클릭하면 아래에 이미지처럼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전송리스트에서는 제외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화면좌측 휴대폰모양 안에 [판매처], [수령자], [주문자], [옵션], [상품명]은 매크로 수식으로 수령자를 클릭하면

검색한 고객 주문 정보 中 수령자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문자로 전송됩니다.
  • 오른쪽 그림과 같이 해당 판매처, 수령자, 상품명, 옵션을 기입하지 않고도 매크로 수식을 이용하여 문자내용을 입력합니다.
  • 문자메시지에는 < > 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5. 문자내용을 기억해뒀다가 다시 사용하고 싶을 경우 매크로 저장을 클릭하면 매크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필요시마다 저장된 매크로를 선택해서 편리하게 문자메세지를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화면상단에 매크로의 내용을 클릭하면 문자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매크로는 여러개로 저장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전송자를 클릭해서 문자 전송시 발신번호를 선택할 수있으며, 발신번호는 사전에 등록해야 해당번호로 전송됩니다.

8. 주문, 문자내용, 고객, 발신번호 등 선택한 내용이 전부 맞으면 전송시작을 클릭하여 대량SMS전송을 완료합니다.


항목 설명
1건당 SMS 1개만 전송 90byte이상(약 45자)가 초과되면 문자가 2건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이를 설정하면 2건으로 발송되는 걸 막아줍니다. 단, 설정시 문자가 잘려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저장 전화번호 저장을 체크하고 문자전송을 할 경우 선택한 번호가 기본번호로 저장되어

다음번 문자전송시에도 해당번호를 선택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엑셀로 특정 고객에게 대량 SMS 전송하기(2019.07.10 업그레이드)

조건 검색을 통한 일부 주문의 고객에게 문자전송을 하는 것이 아닌, 특정 고객에게 문자를 전송하고 싶을 때
엑셀작업을 통해 대량 SMS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문자전송이 필요한 특정고객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 오른쪽그림과 같이 헤더를 입력해줍니다. (휴대폰, 이름, 관리번호, 항목1, 항목2, 항목3, 항목4, 항목5)
  • 휴대폰, 이름의 열값은 필수 입력 입니다.
  • 항목의 헤더값은 업로드 시 헤더를 항목(번호) 고정 입니다. (업로드 이후 해당항목으로 변경)
(확대하려면 클릭)





2. 엑셀파일 작성이 끝나면 파일형식.CSV 로 저장해줍니다.

  • .CSV 를 제외한 다른 파일형식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SMS/알림톡전송 > 엑셀대량전송


3. 화면우측 엑셀대량전송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업로드를 클릭하고 저장한 엑셀파일(CSV파일)을 업로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작성한 엑셀파일을 선택해줍니다.


6. 파일업로드를 클릭하여 엑셀파일을 등록합니다.


7. 엑셀로 등록한 특정고객의 정보가 화면에 보이면 엑셀파일이 제대로 등록된 것입니다.


8. 엑셀파일에서 항목에 입력한값의 헤더를 선택을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발신번호를 선택하시고 발송한 문자내용을 입력합니다.


10. 문자를 보낼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여 고객맞춤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이름], [상품명], [지연입고예정일] 로 입력시 각 고객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발송됩니다.


11. SMS 전송을 클릭하면 대량SMS전송이 완료됩니다.


12. 실제 수신되었을때 매크로가 입력된걸 확인 할 수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창

13. 엑셀로 업로드시 관리번호를 입력하였다면 문자발송시, 해당 관리번호에 문자발송 C/S이력이 자동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대량SMS전송 이력 확인하기(2019.07.10 업그레이드)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대량SMS전송이력


대량SMS전송이력에서 대량SMS 전송한 모든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알림톡 전송하기

안심번호는 SMS전송만 가능하며, MMS(장문문자) 및 알림톡전송은 불가능 합니다.



step 4. 대량으로 알림톡 전송하기(2019.07.10 업그레이드)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SMS/알림톡 전송


C/S창에서는 단일건의 알림톡 전송이 가능하다면 SMS/알림톡 전송 메뉴에서는 대량의 알림톡 전송이 가능합니다.

1. 알림톡을 전송할 고객의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조건에 맞는 주문을 검색합니다.

  • 판매처앞 X를 클릭하면 이미지처럼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전송리스트에서 제외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템플릿 버튼을 클릭 후 필요한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전송 플러스친구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실패시 자동으로 SMS로 전송할지 확인합니다..

  • 기본값으로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를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필요시 금일 기발송된 고객제외 버튼을 클릭합니다.
(체크시 금일 이미 문자를 보낸 이력이 있는 고객은 발송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필요시 기발송된 주문건 제외 버튼을 클릭합니다.
(체크시 해당주문에 대하여 대량문자를 보낸 이력이 있는 고객은 발송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최종 확인이 되었다면 알림톡 전송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알림톡 전송이력 확인(2019.07.10 업그레이드)

이지어드민웹 > C/S > SMS/알림톡 이력


  • SMS/알림톡 이력에서 대량으로 전송한 알림톡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조건 확인

  • 상품명: 해당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 문자전송한 이력을 검색합니다.
  • 옵션: 해당옵션을 주문한 고객에게 문자전송한 이력을 검색합니다.
  • 이지어드민상품코드: 해당상품코드를 주문한 고객에게 문자전송한 이력을 검색합니다.
  • 판매처상품: 판매처에 등록된 상품명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공급처: 특정 판매처, 혹은 공급처를 선택 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주문상태: 발주, 접수, 송장, 배송 상태 중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 c/s상태: c/s창에서 설정해놓은 상태를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배송전 취소, 상품교환 등).
  • 전송일: 대량SMS를 전송한 날짜를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전송상태: 전체 혹은 전송완료제외 중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조건에 맞는 전송이력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상세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전송한 알림톡 내용 및 전송일, 전송개수, 성공/실패 개수 등 전반적인 전송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참고 : 상태가 잔고부족으로 남아 있는 경우에는 SMS충전 후 재전송 버튼을 눌러 재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기발송된 건은 중복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정상적으로 알림톡 전송이 완료되었다면 전송완료와 더불어
카카오톡 엠블럼 마우스 오버시 전송 때 사용된 플러스친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전송오류 시 알림톡 실패에 대한 이유와 더불어 SMS 전환 전송을 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최종적으로 SMS 전환전송에 따른 성공/실패 결과 및 사유(가입자 없음 등)를 알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부분배송제외 선택

대량SMS이력

SMS/알림톡전송시 '부분배송' 조회 방법

메세지 오류내용 확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