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상품등록"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8번째 줄: 78번째 줄:
 
<br/><br/><br/><br/>
 
<br/><br/><br/><br/>
  
 
+
----
 
===<big>'''CASE 1. 전체옵션추가'''</big>===
 
===<big>'''CASE 1. 전체옵션추가'''</big>===
 
   
 
   

2019년 10월 13일 (일) 15:16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단품으로 등록한 상품을 세트로 구성하여 등록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환경설정은 고객님께서 직접 변경은 제한되며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 바랍니다.
  • 등록한 상품의 단품 재고와 세트재고를 따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STEP 1. 세트상품 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세트로 구성할 상품을 상품명 또는 상품코드로 검색해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2. 세트상품을 등록할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 단품으로 등록한 상품이 있어야 합니다.







STEP 2. 세트상품 옵션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선택한 상품에 대하여 옵션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①초기화 입력한 내용을 초기화하는 기능 입니다.
②전체옵션추가 단품상품에 등록되어있는 옵션을 그대로 셋트상품 옵션에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③옵션추가 옵션을 추가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④삭제 추가한 옵션을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⑤옵션명 세트상품 옵션명을 입력합니다.
⑥선택 단품상품에 등록되어있는 옵션들 중 세트상품으로 관리할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설정이 안되어있는 단품 상품은 선택 아이콘이 뜨지 않습니다.
⑦옵션수량 세트상품으로 구성하는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ex. 세트로 배송되는 수량이 10개면 10이라고만 기재)
⑧상품명 세트상품명을 입력해주세요.
(ex. 향기로운 살구 비누 1box (10개입))






CASE 1. 전체옵션추가

(확대하려면 클릭)

1. 오른쪽에 전체옵션 추가를 눌러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2. 전체옵션추가를 누르면 단품상품에 등록되어있던 옵션이 그대로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옵션수량에 세트상품으로 구성하는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4. 세트상품명을 기입 후 저장해주세요






CASE 2. 선택옵션추가

(확대하려면 클릭)

1. 단품상품에 등록되어있던 옵션 중 셋트상품에 등록할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눌러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에서 옵션관리를 해야 할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3. 옵션수량에 세트상품으로 구성하는 수량을 입력한 후,
상품명에 세트상품명을 기입 후 저장해주세요.






case 3. 판매처 송장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4.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모든 버전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a. 송장 스캔 배송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 출력 된 송장을 스캔하여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전 취소 또는 보류 된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 칸에 커서를 띄운 후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정상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취소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보류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교환 교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교환처리 한 주문 건은 보류가 걸립니다.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조회값이 없습니다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된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 스캔하던 송장을 보류/취소/교환 등의 사유로 기존 송장을 잠시 멈추고
    다른 송장을 이어서 배송처리(스캔) 할 때 사용합니다.






b. 상품바코드 스캔 배송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하여 주문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프리미엄 포스를 통한 상품바코드 출력 하는 방법은 바코드 출력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해당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상품 스캔 배송 체크 송장스캔 - 상품스캔
* 하단 메뉴얼 1~3번 과정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 스캔 배송 미 체크 송장스캔 - 상품스캔 - 송장스캔
* 하단 메뉴얼 1~4번 과정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전체상품스캔, 상품스캔배송을 체크 합니다.

  • 전체상품스캔을 체크하면 상품스캔배송 체크박스가 생성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하면 해당 주문건의 내품이 화면에 출력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건에 해당되는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스캔 처리한 상품은 음영 처리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건에 해당되는 모든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하는 순간 배송 처리 됩니다.

  • 상품스캔배송에 체크해제 한 상태에서는 다시 한번 송장 바코드를 스캔해야 배송처리 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