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입력 시 가배송처리는 어떻게 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69번째 줄: 69번째 줄:
 
[[File:dbslxhdkxkeh1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dbslxhdkxkeh1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2. '''결제버튼을 클릭''' 합니다.<br>
+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br>
 +
*동시에 <b>가배송처리</b>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br>
 +
*'''가배송처리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주문상태 '''송장''' 으로 유지되지만(재고 미차감)<br>
 +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되게 됩니다(이지오토 실행 및 연동판매처에 한 함)<br>
  
 
|}
 
|}

2019년 11월 3일 (일) 07:33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송장입력 메뉴에서 가배송 처리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가배송은 실제 배송처리를 하지 않았음에도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미리 등록시켜
고객들에겐 배송중 상태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를 하면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상태를 배송으로 변경시켜줘야 합니다.

※ 가배송처리를 위해선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합니다.
이지어드민과 연동되는 판매처에 한해서 이지오토가 판매처에 송장을 자동으로 등록합니다.
※ 참고 : 가배송처리(파일), 가배송처리(조회)









step 1. 엑셀파일 만들기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번호를 업로드(가배송)를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지어드민의 관리번호와 택배사 송장번호입니다(순서 무관)

(참고) 다음의 정보를 모두 같은 헤더로 인식합니다.

  • 관리번호 : 출고번호|관리번호|관리번호2|주문번호(체결번호)|고객사용번호|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예약주문번호
  • 송장번호 : 송장번호|등기번호|운송장번호





step 2. 파일 업로드 하기

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입력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업로드를 완료하게 되면, 해당 주문은 송장상태가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 동시에 가배송처리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가배송처리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주문상태 송장 으로 유지되지만(재고 미차감)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되게 됩니다(이지오토 실행 및 연동판매처에 한 함)






(확대하려면 클릭)

3. 결제방법을 선택 합니다.

  • 참고 : 본 메뉴얼은 신용카드 결제를 예시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비과세상품 결제 시 면세+ 라는 문구가 자동으로 표기 됩니다.

  • 참고 : 과세상품과 비과세상품이 함께 결제되더라도 면세+ 문구는 표기되며

비과세상품에 대해서만 부과세(VAT)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과세상품으로만 구성된 결제건의 경우는 면세+ 문구가 표기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결제결과 비과세상품의 경우 부가세(VAT) 적용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