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입력 시 가배송처리는 어떻게 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72번째 줄: 72번째 줄: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br>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br>  
 
*동시에 <b>가배송처리</b>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br>
 
*동시에 <b>가배송처리</b>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br>
*'''가배송처리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주문상태 '''송장''' 으로 유지되지만(재고 미차감)<br>
+
*'''가배송처리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주문상태 '''송장'''으로 유지되지만(재고 미차감)<br>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 됩니다(이지오토 실행 및 연동판매처에 한 함)<br>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 됩니다(이지오토 실행 및 연동판매처에 한 함)<br>
  
91번째 줄: 91번째 줄: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
<br>
 +
<br>
 +
<br>

2019년 11월 3일 (일) 08:08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송장입력 메뉴에서 가배송 처리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가배송은 실제 배송처리를 하지 않았음에도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미리 등록시켜
고객들에겐 배송중 상태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를 하면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상태를 배송으로 최종 변경이 필요합니다.

가배송처리를 위해선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과 연동되는 판매처에 한해서 이지오토가 판매처에 송장을 자동으로 등록합니다.
※ 참고 : 가배송처리(파일), 가배송처리(조회)









step 1. 엑셀파일 만들기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번호 업로드(가배송)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지어드민의 관리번호송장번호입니다(순서 무관)

(참고) 다음의 정보를 모두 같은 헤더로 인식합니다.

  • 관리번호 : 출고번호|관리번호|관리번호2|주문번호(체결번호)|고객사용번호|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예약주문번호
  • 송장번호 : 송장번호|등기번호|운송장번호





step 2. 파일 업로드 하기

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입력 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업로드 파일은 저장형식 엑셀97-2003 통합문서 형태로 저장합니다.
  • 업로드를 완료하게 되면, 해당 주문은 송장상태가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 동시에 가배송처리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가배송처리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주문상태 송장으로 유지되지만(재고 미차감)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 됩니다(이지오토 실행 및 연동판매처에 한 함)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 및 주문상태(가배송)를 확인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