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콜센터 세팅시 확인사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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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과세를 적용할 상품을 검색 상품정보변경을 진행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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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콜센터 세팅을 위해 필요한 정보(업체요청) 및 확인사항 입니다.<br>
*참고 : [[상품정보변경]] 메뉴얼<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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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통신사 : LG의 경우 센트릭스(고급형), IMS, DCS, SKT의 경우 브로드밴드(IMS)가 이지콜센터 지원이 가능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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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메뉴얼은 LG의 경우를 예시로 하고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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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콜센터를 세팅할 자리의 번호 : 일반번호, 070번호 가능'''(단, 대표번호 1544-0000 형태는 제한)'''<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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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용자명 : 이지콜센터 프로그램에서 사용 될 사용자명 입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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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지어드민 등록아이디 :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 메뉴에서 등록된 이지어드민 아이디 입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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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녹취여부 : 업체가 녹취기능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부분 입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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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OPEN API 사용가능 확인 : 업체가 해당 인터넷 전화 통신사에 OPEN API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부분 입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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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API 서비스 기본형 또는 녹취형 여부 : 이지콜센터 녹취기능 미사용시 기본형으로 등록되어 있어도 상관없으나<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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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취기능을 희망할 경우 반드시 녹취형으로 가입(등록)'''이 되어야 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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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인터넷 전화 SMS 가입 확인 : 이지콜센터 최초 세팅 시 인증번호를 SMS 형태로 받기 때문에 업체가 사전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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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센트릭스 로그인 정보(LG만 해당) : 이지콜센터 세팅 센트릭스 홈페이지(https://centrex.uplus.co.kr/premium/)에서<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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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가 해당번호에 대해 녹휘형으로 가입이 되어 있는지 최종확인을 위해 미리 '''대표번호에 대한 로그인 정보'''를 받아놓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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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이지콜센터 메뉴얼]]<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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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세팅 후 확인사항'''</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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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tiweb 페이지(http://ctiweb.ezadmin.co.kr/login.html) 로그인을 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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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품정보 중 매장간이동(RT)에서 '''비과세상품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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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환경설정 > 회선관리를 클릭''' 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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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메뉴 최상단(또는 최하단)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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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지콜센터가 세팅된 회선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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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결과값 확인(POS 결제)'''</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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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발팀에서 이지콜센터 세팅이 완료되었다면 '''전화번호 및 LG 비번 확인'''이 가능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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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적으로 '''대표번호'''가 어떤 번호인지(사전에 업체가 제공한 세팅요청 자료와 비교) 확인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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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의 타입은 대표번호와 개인번호 총 2가지가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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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비밀번호가 다를 시 팝업 및 녹취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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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체인 > 매장모드 > P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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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센트릭스 관리자 페이지(https://centrex.uplus.co.kr/premium/)로 이동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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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과세를 적용할 상품의 결제를 위해 바코드검색 또는 상품검색을 진행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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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사전에 확인된 '''대표번호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br>  
*참고 : [[매장 POS]] 메뉴얼<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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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는 ctiweb 페이지 전화번호이며 비밀번호는 LG비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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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제버튼을 클릭''' 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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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번호관리 > '''번호별 설정정보 관리를 클릭''' 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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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결제방법을 선택 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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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해당 가입자의 전체 회선에 대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참고 : 본 메뉴얼은 신용카드 결제를 예시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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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 '''이지콜센터에 연동된 번호만 대상'''으로 해서 해당 '''설정값을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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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비과세상품 결제 시 '''면세+ 라는 문구가 자동으로 표기'''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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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이지콜센터에 연동된 번호에서 우측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참고 : 과세상품과 비과세상품이 함께 결제되더라도 면세+ 문구는 표기되며<br>
 
비과세상품에 대해서만 부과세(VAT)가 적용되지 않습니다.<br>
 
과세상품으로만 구성된 결제건의 경우는 면세+ 문구가 표기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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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제결과 비과세상품의 경우 부가세(VAT) 적용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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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이지콜센터 '''녹취를 사용하는 회선'''이라면 반드시 자동녹취설정에 '''인,아웃바운드'''에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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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취서비스에 가입이되어 있지 않은 회선이라면 '''미설정'''으로 자동설정되어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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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API는 사용중인지, SMS 발신에는 허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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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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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콜센터 메뉴얼]]

2019년 12월 2일 (월) 07:05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콜센터(CTI) 세팅시 확인사항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이지콜센터 세팅을 위한 업체요청에서 부터 세팅후(개발팀) 확인사항 까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step 1. 업체 세팅요청자료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콜센터 세팅을 위해 필요한 정보(업체요청) 및 확인사항 입니다.
(1) 통신사 : LG의 경우 센트릭스(고급형), IMS, DCS, SKT의 경우 브로드밴드(IMS)가 이지콜센터 지원이 가능합니다.
(해당 메뉴얼은 LG의 경우를 예시로 하고 있습니다)
(2) 이지콜센터를 세팅할 자리의 번호 : 일반번호, 070번호 가능(단, 대표번호 1544-0000 형태는 제한)
(3) 사용자명 : 이지콜센터 프로그램에서 사용 될 사용자명 입니다.
(4) 이지어드민 등록아이디 :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 메뉴에서 등록된 이지어드민 아이디 입니다.
(5) 녹취여부 : 업체가 녹취기능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부분 입니다.
(6) OPEN API 사용가능 확인 : 업체가 해당 인터넷 전화 통신사에 OPEN API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부분 입니다.
(7) API 서비스 기본형 또는 녹취형 여부 : 이지콜센터 녹취기능 미사용시 기본형으로 등록되어 있어도 상관없으나
녹취기능을 희망할 경우 반드시 녹취형으로 가입(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8) 인터넷 전화 SMS 가입 확인 : 이지콜센터 최초 세팅 시 인증번호를 SMS 형태로 받기 때문에 업체가 사전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9) 센트릭스 로그인 정보(LG만 해당) : 이지콜센터 세팅 후 센트릭스 홈페이지(https://centrex.uplus.co.kr/premium/)에서
업체가 해당번호에 대해 녹휘형으로 가입이 되어 있는지 최종확인을 위해 미리 대표번호에 대한 로그인 정보를 받아놓습니다.





step 2. 세팅 후 확인사항

(확대하려면 클릭)

1. ctiweb 페이지(http://ctiweb.ezadmin.co.kr/login.html) 로그인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 > 회선관리를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지콜센터가 세팅된 회선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개발팀에서 이지콜센터 세팅이 완료되었다면 전화번호 및 LG 비번 확인이 가능합니다.

  • 추가적으로 대표번호가 어떤 번호인지(사전에 업체가 제공한 세팅요청 자료와 비교) 확인합니다.

(번호의 타입은 대표번호와 개인번호 총 2가지가 있습니다)

  • LG 비밀번호가 다를 시 팝업 및 녹취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센트릭스 관리자 페이지(https://centrex.uplus.co.kr/premium/)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6. 사전에 확인된 대표번호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아이디는 ctiweb 페이지 전화번호이며 비밀번호는 LG비번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번호관리 > 번호별 설정정보 관리를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해당 가입자의 전체 회선에 대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지콜센터에 연동된 번호만 대상으로 해서 해당 설정값을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이지콜센터에 연동된 번호에서 우측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이지콜센터 녹취를 사용하는 회선이라면 반드시 자동녹취설정에 인,아웃바운드에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녹취서비스에 가입이되어 있지 않은 회선이라면 미설정으로 자동설정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API는 사용중인지, SMS 발신에는 허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관련 FAQ

이지콜센터 메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