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송장출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36번째 줄: 36번째 줄: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이지오토_판매처 선택.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자동발주를 진행 할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1.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의 검색 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 설정은 모든 판매처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
{| class="wikitable"
* 특정 판매처만 자동발주를 진행 하는 경우에는 해당 하는 판매처 외의 판매처는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
|-
 +
! 항목 !! 설명
 +
|-
 +
| 날짜 || 주문의 작업일 기준으로 날짜 및 기간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상태 || 발주, 접수, 송장, 배송 등 주문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판매처 || 선택한 판매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판매그룹 || 선택한 판매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CS || 정상 주문 및 배송후교환 주문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공급처 || 선택한 공급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단일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공급처를 복수로 선택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공급그룹 || 선택한 공급처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부분배송만출력 || 부분배송으로 나눠진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 참고 : [[부분배송 하는 방법은 뭔가요?]]
 +
|-
 +
| 보류출력 || 보류처리 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 참고 : [[보류설정 하는 방법은 뭔가요?]]
 +
|-
 +
| 우선순위만출력 || 우선순위로 지정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 참고 : [[우선순위]] 설정 하는 방법은 뭔가요?
 +
|-
  
 
|}
 
|}
 +
<br />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정)이지오토_작업기준일.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2. 하단의 목록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작업기준일을 설정 합니다.
+
*출력목록
* 작업기준일이란, 판매처에서 주문을 수집해 올 기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신규 주문건의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오류목록
* 기본값은 D-16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작업기준일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기준일 변경을 체크 한 후에 기준일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
  
----
+
<br/><br/><br/><br/>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정)이지오토_자동발주버튼.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br />
 
  
① 자동발주 기능
 
* 판매처 신규주문건 자동 수집
 
* 판매처 주문상태 변경
 
**ex) 상품준비중 → 배송준비중
 
  
② 주문수집 기준
 
* 결제완료 된 주문건 중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환경설정 필요)
+
==<big>'''step 2. 송장출력'''</big>==
* 참고 : [[이지오토 발주완료시 SMS 전송]]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2-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출력하고자 하는 송장양식을 선택 합니다.
 +
* 송장양식설정에서 저장된 양식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
<br />
  
<br/><br/><br/><br/>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2-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2.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체크 인쇄 사용
 +
|}
 +
<br />
  
==<big>'''step 2. 송장출력'''</big>==
+
----
  
 
{|width="1200px"
 
{|width="1200px"
94번째 줄: 12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이지오토_취소주문적용.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2-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3.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 상단에 '''송장을 출력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 확인 버튼을 클릭하는 동시에 전체 주문건에 송장번호가 발번 됩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br />
  
 
----
 
----
108번째 줄: 138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파일:정)웹송장출력2-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4. 미리보기 화면에서 프린터를 선택한 후 인쇄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
<br />
  
 
<br/><br/><br/><br/>
 
<br/><br/><br/><br/>
126번째 줄: 156번째 줄:
  
 
===<big>'''case 1. 일괄배송처리'''</big>===
 
===<big>'''case 1. 일괄배송처리'''</big>===
 +
----
 +
  
 
{|width="1200px"
 
{|width="1200px"
156번째 줄: 188번째 줄:
  
 
===<big>'''case 2. 가 배송처리'''</big>===
 
===<big>'''case 2. 가 배송처리'''</big>===
 +
----
 +
  
 
{|width="1200px"
 
{|width="1200px"

2019년 12월 16일 (월) 07:13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웹 송장출력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웹 송장출력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프리미엄 버전 두 가지로 나뉩니다.
  • 해당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 메뉴얼 입니다.
  • 프리미엄 버전 사용자는 링크 참조 바랍니다. 웹송장출력-프리미엄




2. 웹 송장출력 기능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②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한 송장출력 속도가 느릴 경우
③ 기본 설정되는 조회 기준 및 조회 기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3.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려면 환경설정 값 변경이 필요합니다.

  •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담당매니저나 고객센터(1661-1774)로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출력 주문 검색

파일:정)웹송장출력1-1.png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의 검색 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항목 설명
날짜 주문의 작업일 기준으로 날짜 및 기간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태 발주, 접수, 송장, 배송 등 주문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선택한 판매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판매그룹 선택한 판매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CS 정상 주문 및 배송후교환 주문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급처 선택한 공급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공급처를 복수로 선택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급그룹 선택한 공급처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부분배송만출력 부분배송으로 나눠진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보류출력 보류처리 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만출력 우선순위로 지정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하단의 목록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력목록
  • 오류목록







step 2. 송장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하고자 하는 송장양식을 선택 합니다.

  • 송장양식설정에서 저장된 양식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정)웹송장출력2-2.png
(확대하려면 클릭)

2.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체크 인쇄 사용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상단에 송장을 출력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하는 동시에 전체 주문건에 송장번호가 발번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미리보기 화면에서 프린터를 선택한 후 인쇄 버튼을 클릭 합니다.









step 3. 배송처리

case 1. 일괄배송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2. 가 배송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모든 버전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정상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취소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보류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교환 교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교환처리 한 주문 건은 보류가 걸립니다.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조회값이 없습니다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된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 스캔하던 송장을 보류/취소/교환 등의 사유로 기존 송장을 잠시 멈추고
    다른 송장을 이어서 배송처리(스캔) 할 때 사용합니다.







step 4. 출력차수 불러오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자동발주를 진행 할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기본 설정은 모든 판매처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 특정 판매처만 자동발주를 진행 하는 경우에는 해당 하는 판매처 외의 판매처는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작업기준일을 설정 합니다.

  • 작업기준일이란, 판매처에서 주문을 수집해 올 기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신규 주문건의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본값은 D-16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작업기준일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기준일 변경을 체크 한 후에 기준일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

① 자동발주 기능

  • 판매처 신규주문건 자동 수집
  • 판매처 주문상태 변경
    • ex) 상품준비중 → 배송준비중

② 주문수집 기준

  • 결제완료 된 주문건 중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환경설정 필요)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