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송장출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63번째 줄: 163번째 줄:
 
===<big>'''case 1. 일괄배송처리'''</big>===
 
===<big>'''case 1. 일괄배송처리'''</big>===
 
----
 
----
 
  
 
{|width="1200px"
 
{|width="1200px"
169번째 줄: 168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이지오토_판매처 송장등록.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 현재 화면에 보이는 송장출력된 주문건을 일괄배송처리 하는 기능 입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182번째 줄: 17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파일:정)웹송장출력3-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정)웹송장출력3-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2.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2019년 12월 16일 (월) 07:54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웹 송장출력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웹 송장출력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프리미엄 버전 두 가지로 나뉩니다.
  • 해당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 메뉴얼 입니다.
  • 프리미엄 버전 사용자는 링크 참조 바랍니다. 웹송장출력-프리미엄




2. 웹 송장출력 기능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②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한 송장출력 속도가 느릴 경우
③ 기본 설정되는 조회 기준 및 조회 기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3.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려면 환경설정 값 변경이 필요합니다.

  •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담당매니저나 고객센터(1661-1774)로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출력 주문 검색

파일:정)웹송장출력1-1.png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의 검색 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항목 설명
날짜 주문의 작업일 기준으로 날짜 및 기간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태 발주, 접수, 송장, 배송 등 주문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선택한 판매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판매그룹 선택한 판매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CS 정상 주문 및 배송후교환 주문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급처 선택한 공급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공급처를 복수로 선택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급그룹 선택한 공급처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부분배송만출력 부분배송으로 나눠진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보류출력 보류처리 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만출력 우선순위로 지정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하단의 목록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출력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 오류목록







step 2. 송장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하고자 하는 송장양식을 선택 합니다.

  • 송장양식설정에서 저장된 양식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정)웹송장출력2-2-1.png
(확대하려면 클릭)
  • 체크 인쇄 사용
(확대하려면 클릭)
  • 범위 인쇄 사용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상단에 송장을 출력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하는 동시에 전체 주문건에 송장번호가 발번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미리보기 화면에서 프린터를 선택한 후 인쇄 버튼을 클릭 합니다.









step 3. 배송처리

case 1. 일괄배송처리


파일:정)웹송장출력3.png
(확대하려면 클릭)
  • 현재 화면에 보이는 송장출력된 주문건을 일괄배송처리 하는 기능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se 2. 가 배송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모든 버전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정상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취소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보류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교환 교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교환처리 한 주문 건은 보류가 걸립니다.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조회값이 없습니다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출력차수 불러오기

(확대하려면 클릭)
  • 송장을 출력 할때마다 차수가 생성 됩니다.
  • 송장출력 차수를 불러와 이미 출력했던 송장을 재출력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작업기준일을 설정 합니다.

  • 작업기준일이란, 판매처에서 주문을 수집해 올 기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신규 주문건의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본값은 D-16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작업기준일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기준일 변경을 체크 한 후에 기준일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