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박현아 (토론)의 28862판 편집을 되돌림)
태그: 편집 취소
(박현아 (토론)의 28861판 편집을 되돌림)
태그: 편집 취소
22번째 줄: 22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1. CS창에서 회수를 요청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1. 회수요청 팝업창이 뜨면, 검색버튼을 통해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nowiki>*</nowiki> 주문 상태가 배송인 경우만 가능
 
  
  

2022년 1월 27일 (목) 02:52 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이 완료된 주문에 대한 회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반품택배사는 지정한 기본택배사로 동일하게 지정되고,

반품접수는 C/S창, 혹은 이지어드민 웹의 C/S -> 회수요청에서 가능하며 신청 후 접수된 반품송장번호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회수신청하기

1. 회수요청 팝업창이 뜨면, 검색버튼을 통해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이후에는 저장된 정보로 지속 사용 가능

* 주의: 우체국, CJ의 경우에는 아래 내용 확인 필수

우체국: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수정시 epost.go.kr수정)

CJ: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회수상태 조회하기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반품회수를 택배사에 요청한 후, 택배사에 접수가 되면 반품송장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