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등급별 주문태그 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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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개요'''</big>==
 
==<big>'''개요'''</big>==
  
'''쿠팡로켓배송(화물출고)''' 방식에 대하여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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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등급관리에서 설정해둔 주문태그를 발주 시 자동으로 적용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쿠팡로켓배송(화물출고) 는 송장을 뽑아서 배송을 하는 방식이 아닌 '''밀크런''' 방식입니다.
 
  
발주서 업로드 후, 출고전표를 통하여 상품을 출고처리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br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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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는 고객등급관리에서 주문태그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big>'''step 1. 주문태그 설정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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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시에 고객별로 주문태그를 자동으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br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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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1. 주문태그 설정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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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ㄹㅇㄹㄹㅇ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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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Coupangrocketh 1.jpg|섬네일|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1. 판매처목록에서 '''쉬운 판매처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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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관리 > C/S [[파일:20220315 102821.png|섬네일|543x543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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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태그 옆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주문태그를 '''생성/등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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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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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태그설정하기|<주문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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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2. 고객 정보 등록 및 수정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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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2.jp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판매처를 '''쿠팡로켓배송''' 으로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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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03615.png|대체글=|섬네일|699x6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관리 > 고객등급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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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활한 설명을 위해 기존 정보에서 수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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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등록도 세팅 방법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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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문태그 설정 원하는 고객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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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정버튼 클릭 시 고객정보 등록 및 수정 팝업이 뜹니다.
  
판매처명과 정렬이름을 원하시는 이름으로 직접 설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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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등급이 VIP 또는 Black 인 경우에만 주문태그 설정이 가능합니다.</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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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3.jp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부가 정보 입력 란에서 출고방식을 '''화물출고''' 로 선택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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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04639.png|대체글=|섬네일|528x528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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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발주서 업로드 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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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문태그(발주시자동설정) 항목의 미지정을 클릭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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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4.jp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기본정보관리 > 발주''' 에서 생성한 판매처 '''업로드 버튼''' 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파일은 쿠팡에서 받으신 발주서 파일을 가공없이 그대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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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된 태그가 보이고 이 중 원하는 태그를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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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5.jpg|대체글=|섬네일|320x3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업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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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3. 발주 후 주문태그 적용 확인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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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9.jpg|대체글=|섬네일|320x3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업로드 이후, 주문건 확인 시, 상태가 송장으로 자동으로 바뀌었음을 확인 가능합니다.
+
| valign="top" |[[파일:20220315 105935.png|대체글=|섬네일|590x59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해당 고객 정보로 발주된 주문에 자동으로 주문태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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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small>고객등급관리에 등록된 연락처와 주소 중 한 가지가 일치하면 적용됩니다.</sm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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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3. 바코드 세팅 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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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6.jpg|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재고관리 > 바코드양식설정''' 메뉴에서 쿠팡로켓배송 바코드 설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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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CS이력에 자동으로 설정된 주문태그의 내용이 나타납니다.</u><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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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7.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바코드의 값을 쿠팡 로켓배송바코드로 바꾸면,
+
| valign="top" |[[파일:20220315 110815.png|대체글=|섬네일|582x582픽셀|(확대하려면 클릭)]]
해당 바코드는 쿠팡로켓배송 바코드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 외, 바코드 양식 설정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하단의 메뉴얼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코드+양식설정]]
 
<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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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4.출고처리 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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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10.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이지어드민 상단의 '''웹 POS''' 메뉴에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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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1. VIP 등급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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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11.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출고전표검수 탭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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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11037.png|대체글=|섬네일|583x583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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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12.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출고할 발주서 (출고전표) 를 선택합니다.
 
  
* 발주번호가 전표번호로 자동으로 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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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12.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상품리스트가 확인되며, 바코드 출력 버튼을 통하여 바코드 출력이 가능합니다.
 
  
* 앞서 설정한 바코드 양식을 선택하여, 쿠팡로켓배송 바코드 출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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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2. Black 등급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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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13.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상품리스트가 확인되며, 바코드 출력 버튼을 통하여 바코드 출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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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14.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바코드 출력 시, 앞서 설정한 쿠팡로켓배송바코드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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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upangrokecth 20.jpg|대체글=|섬네일|353x353픽셀|(확대하려면 클릭)]]6. 옆에 화면과 같이, 쿠팡로켓배송바코드가 출력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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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16.jpg|대체글=|섬네일|499x4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7. 출고수량은 바코드 스캔 내지, 출고하고 싶은 수량을 직접 수정하여 처리가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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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upangrokecth 19.jpg|대체글=|섬네일|499x4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8. 맞는 출고량을 스캔 및, 직접 작성하면 자동으로 출고처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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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Cupangrokecth 18.jpg|대체글=|섬네일|499x4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9. 재고로그 조회에서 출고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타입은 '''출고'''로 남습니다.
 
|}
 

2022년 3월 22일 (화) 01:00 판


개요

고객등급관리에서 설정해둔 주문태그를 발주 시 자동으로 적용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는 고객등급관리에서 주문태그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발주시에 고객별로 주문태그를 자동으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STEP1. 주문태그 설정하기


C/S관리 > C/S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태그 옆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주문태그를 생성/등록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주문태그>



STEP2. 고객 정보 등록 및 수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원활한 설명을 위해 기존 정보에서 수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신규등록도 세팅 방법은 동일합니다.



1. 주문태그 설정 원하는 고객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수정버튼 클릭 시 고객정보 등록 및 수정 팝업이 뜹니다.

  • 등급이 VIP 또는 Black 인 경우에만 주문태그 설정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태그(발주시자동설정) 항목의 미지정을 클릭하면

등록된 태그가 보이고 이 중 원하는 태그를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STEP3. 발주 후 주문태그 적용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해당 고객 정보로 발주된 주문에 자동으로 주문태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등급관리에 등록된 연락처와 주소 중 한 가지가 일치하면 적용됩니다.


  • CS이력에 자동으로 설정된 주문태그의 내용이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1. VIP 등급의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Black 등급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