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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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메뉴는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 '커스텀 반품톡 사용'이 '사용'으로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의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의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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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교환/반품톡 발송 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체크합니다.
 
고객에게 교환/반품톡 발송 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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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만 사용 체크 시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은 교환 접수만 가능합니다.
 
교환만 사용 체크 시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은 교환 접수만 가능합니다.
  
* <u>설명의 편의를 위해 '반품+교환 사용'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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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u>설명의 편의를 위해 '반품+교환 사용'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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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b>step 4. 정보입력</b></big> ==
 
== <big><b>step 4. 정보입력</b></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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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4-1. 교환/반품 사유 입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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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 반품 사유로 선택할 항목 키워드를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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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 또는 반품 선택 시 설정에서 입력한 키워드가 선택항목으로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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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화면은 '반품'접수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환 접수시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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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사용할 키워드는 콤마(,)로 구분하여 작성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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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직접입력' 선택 시 상세사유 입력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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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상품불량' 키워드는 사진첨부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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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숫자만 사용하지 마세요.(ex.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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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4-2. 교환/반품 배송비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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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 반품 시 배송비 지불방법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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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계좌송금 항목의 경우, 노출할 계좌를 적으면 적은 내용이 그대로 노출됩니다.</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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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비 선택 화면에 선택한 지불방법 항목만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계좌송금 항목에 적은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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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4-3. 상품 회수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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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회수 방법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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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회수 방법 화면에서 체크한 항목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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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4-4. 환불 계좌 정보 입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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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접수 시 현금결제를 진행한 주문건의 경우, 환불 계좌를 통해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계좌정보 ON/OFF를 통해 환불 계좌 정보 입력 화면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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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2 17.png|대체글=|섬네일|225x225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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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계좌 정보 입력 화면을 ON으로 설정시에만 입력할 화면이 노출됩니다.
1. 검색조건을 설정 시, <b>처리여부</b>를 미처리로 놓고 검색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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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5. 신청완료</b></big> ==
 
==<big><b>step 5. 신청완료</b></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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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5-1. 신청완료시 노출 문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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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체를 완료처리 할 경우 <b>일괄완료</b>버튼을, 선택완료처리를 할 경우 완료처리할 주문을 클릭 후 <b>선택완료</b>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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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미처리를 완료처리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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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완료 시 마지막 화면에 노출될 문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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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u>강조하고자 하는 문구 앞에 '<nowiki><b>', 뒤에 '</b></nowiki>'를 기재할 경우, 특정 문구에 대해 강조표시가 가능합니다.</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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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N12 19.png|대체글=|섬네일|212x212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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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2022년 4월 12일 (화) 13:09 판

개요

이지어드민 >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1.png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은 교환/반품톡 발송 시 고객에게 보여지는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step 1.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사용하기


이 메뉴는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 '커스텀 반품톡 사용'이 '사용'으로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의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 메뉴는 플러스친구가 등록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러스 친구 등록 방법은 아래 하단 메뉴얼 참고 부탁드립니다.


<플러스친구관리>



step 2. 공통

공통항목에서 상단 로고로 보일 이미지를 '파일 선택' 후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 파일(이미지)의 권장 사이즈는 185px*40px 사이즈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파일 선택 후 저장 시 오른쪽 화면에 선택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step 3. 상품선택

step3-1. 기능선택



고객에게 교환/반품톡 발송 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체크합니다.


* 반품+교환 사용 체크 시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은 교환, 반품 모두 접수가 가능합니다.

반품만 사용 체크 시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은 반품 접수만 가능합니다.

교환만 사용 체크 시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은 교환 접수만 가능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반품+교환 사용'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3-2. 안내 버튼 노출 여부


교환 반품 관련 안내 버튼의 노출 여부를 ON/OFF를 통해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ON 선택 시 교환/반품 안내 버튼이 노출되며, OFF 선택 시 교환/반품 안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step3-3. 안내 이미지


안내버튼이 ON으로 되어 있을 때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안내사항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고객이 교환/반품 안내 선택 시 첨부한 이미지가 그대로 노출됩니다.


step 4. 정보입력

step4-1. 교환/반품 사유 입력



교환, 반품 사유로 선택할 항목 키워드를 등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교환 또는 반품 선택 시 설정에서 입력한 키워드가 선택항목으로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화면은 '반품'접수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환 접수시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 사용할 키워드는 콤마(,)로 구분하여 작성해주세요.

* '직접입력' 선택 시 상세사유 입력은 필수입니다.

* '상품불량' 키워드는 사진첨부가 필수입니다.

* 숫자만 사용하지 마세요.(ex.1,2,3)

step4-2. 교환/반품 배송비 선택



교환, 반품 시 배송비 지불방법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 계좌송금 항목의 경우, 노출할 계좌를 적으면 적은 내용이 그대로 노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비 선택 화면에 선택한 지불방법 항목만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계좌송금 항목에 적은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4-3. 상품 회수 방법



상품 회수 방법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 회수 방법 화면에서 체크한 항목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4-4. 환불 계좌 정보 입력



반품 접수 시 현금결제를 진행한 주문건의 경우, 환불 계좌를 통해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계좌정보 ON/OFF를 통해 환불 계좌 정보 입력 화면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환불 계좌 정보 입력 화면을 ON으로 설정시에만 입력할 화면이 노출됩니다.



step 5. 신청완료

step5-1. 신청완료시 노출 문구



신청 완료 시 마지막 화면에 노출될 문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강조하고자 하는 문구 앞에 '<b>', 뒤에 '</b>'를 기재할 경우, 특정 문구에 대해 강조표시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