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출력제한미적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다른 사용자 한 명의 중간 판 1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3번째 줄: 3번째 줄: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이 페이지는 우체국 출력제한 지역으로 지정된 주문도 송장출력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취소철회 주문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출력제한 지역의 주문은 원래 송장출력이 불가 하나 출력제한 미적용 기능을 사용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2022.01 업데이트)'''
  
취소가 철회된 주문을 확인해 배송누락이 생기지 않도록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출력제한 미적용 기능은 우체국 택배만 가능합니다.
 +
* 웹 송장출력에서만 적용 됩니다.
  
[[취소 철회 확인 가능 판매처|<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 class="wikitable"
 
|-
 
| 취소철회연동이 안되고 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br /><div>__TOC__</div>
 
<br/>
 
 
|}
 
  
<br /><br /><br />
 
=='''<big>STEP1. 취소철회 주문 확인하기</big>'''==
 
{| width="1500px"
 
|-
 
| valign="top" |
 
{| class="wikitable"
 
|-
 
|
 
* 판매처에서는 취소철회 상태인데 이지어드민에서는 취소 상태인 주문이 조회됩니다.
 
* 판매처로 취소철회 접수 후 이지오토 자동발주하는 시점에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철회가 연동됩니다.
 
* 자동발주 판매처 중에서 취소철회확인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만 보여집니다.
 
|}[[파일:20220721 142759.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case1. 메인화면에서 확인하기'''===
+
__TOC__
{| class="wikitable"
 
|-
 
| 메인화면 > 좌측상단 > 취소철회확인
 
|}
 
1. 최근 일주일동안 취소철회로 연동된 주문 수를 보여줍니다.
 
  
*숫자가 0이면 검정색, 1 이상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br>
 
  
<br>
 
----
 
{| width="1500px"
 
|-
 
| valign="top" |[[파일:20220721 14290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721 131730.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철회조회 메뉴로 이동합니다. 검색을 누르면 미확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A. 출력제한 적용'''==
----
+
{| width="1500px"
{|width="1500px"
 
|-
 
| valign=top|[[파일:20220721 141758.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case2.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하기'''===
 
{| class="wikitable"
 
 
|-
 
|-
|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
| valign="top" |[[파일:20221109 185625.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
+
1. 출력제한미적용에 체크가 안된 상태로 검색 시 주문건이 오류목록으로 걸러지며 
1. 판매처별로 취소철회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합니다.
+
오류내용에 '''우체국 접수 중지 구역으로 인한 출력 제한'''이라고 표시됩니다.
  
 
|}
 
|}
75번째 줄: 35번째 줄: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파일:20220721 100646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원하는 조건으로 취소철회 주문을 검색합니다.
+
| valign="top" |[[파일:20221109 190359.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오류내용은 CS이력에도 기재됩니다.
 
 
*작업일/작업자는 취소철회를 선택확인 또는 선택취소한 주문만 검색 가능합니다.
 
  
{| class="wikitable"
 
|+
 
!항목
 
!설명
 
|-
 
|취소철회접수일
 
|이지오토로 취소철회 내역이 연동된 날짜 및 시간
 
|-
 
|발주일
 
|이지어드민으로 발주한 날짜 및 시간
 
|-
 
|취소일
 
|이지오토로 연동된 취소 날짜 및 시간
 
|-
 
|주문일
 
|판매처에서 주문한 날짜 및 시간(발주서 포맷세팅 필요)
 
|-
 
|배송일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날짜 및 시간
 
|-
 
|작업일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날짜 및 시간
 
|-
 
|작업자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아이디
 
|-
 
|작업
 
|전체/확인/미확인(기본값) 중 택1
 
 
|}
 
|}
  
  
  
 +
=='''B. 출력제한 미적용'''==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20221109 184024123123.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송장 양식을 우체국택배 양식으로 설정합니다.
  
 +
출력제한미적용 체크박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g>'''STEP2. 취소철회 주문 처리하기'''</big>==
 
 
{|width="1500px"
 
|-
 
| valign=top|[[파일:20220817 12593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817 130001123.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판매처 사이트에 접속해 취소철회 주문이 맞는지 확인 후 CS창에서 정상복귀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체정상복귀|<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
 
|}
 +
<br>
  
  
  
----
+
<br>
{|width="1500px"
 
|-
 
| valign=top|[[파일:20220818 12341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정상복귀 한 주문을 보류해제 및 송장출력, 배송처리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류설정|<보류설정 : step2. 보류해제 하기]]/[[송장출력]]/[[배송처리|배송처리>]]
 
 
 
|}
 
 
 
 
 
 
----
 
----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파일:20220721 153859.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valign="top" |[[파일:20221109 184834123.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출력제한미적용을 체크하고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class="wikitable"
 
|-
 
|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
 
[[파일:20220721 154701.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취소철회 주문을 체크 후 선택확인을 클릭하면 상태가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확인 작업을 한 작업자 아이디와 작업일자도 표시됩니다.
 
  
*선택확인을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이지오토 자동취소가 연동 됩니다.
+
* 출력제한은 우편번호를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선택확인을 하지 않고 CS창에서 정상복귀만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연동되지 않습니다.
 
*확인 처리를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CS창에서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전체정상복귀|<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
 
|}
  
  
 
----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파일:20220721 17290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721 172459.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확인 작업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주문 체크 후 선택취소를 클릭하면 상태가 미확인으로 변경됩니다. 작업자/작업일자는 선택취소한 작업이력으로 변경됩니다.
+
| valign="top" |
 
 
|}
 
 
 
<br>
 
<br>
 
<br>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 [[취소 철회 확인 가능 판매처|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
* [[송장출력]]<br> <br> <br> <br>
* [[전체정상복귀]]
 
* [[개별정상복귀]]
 
* [[보류설정]]
 
* [[송장출력]]
 
* [[배송처리]]
 
 
 
 
 
<br>
 
<br>
 
<br>
 
<br>
 
 
|}
 
|}

2022년 11월 17일 (목) 09:50 기준 최신판

개요

이 페이지는 우체국 출력제한 지역으로 지정된 주문도 송장출력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출력제한 지역의 주문은 원래 송장출력이 불가 하나 출력제한 미적용 기능을 사용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2022.01 업데이트)

  • 출력제한 미적용 기능은 우체국 택배만 가능합니다.
  • 웹 송장출력에서만 적용 됩니다.





A. 출력제한 적용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1. 출력제한미적용에 체크가 안된 상태로 검색 시 주문건이 오류목록으로 걸러지며

오류내용에 우체국 접수 중지 구역으로 인한 출력 제한이라고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오류내용은 CS이력에도 기재됩니다.


B. 출력제한 미적용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 양식을 우체국택배 양식으로 설정합니다.

출력제한미적용 체크박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출력제한미적용을 체크하고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출력제한은 우편번호를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