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알림톡 전송결과 오류내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1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5번째 줄: 5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문자 및 알림톡 전송 시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된 경우 '''오류메세지가 표기'''됩니다. <br/>
+
* '''SMS/알림톡 전송결과 오류내용'''에서는 SMS/알림톡 전송실패 시 오류메세지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될 경우 '''차감된 충전건수가 반환'''됩니다.<br/>
+
* 문자 및 알림톡 전송 시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된 경우 '''오류메세지가 표기'''됩니다. <br/>
 +
 
 +
* 전송이 실패한 경우 '''차감된 충전건수가 반환'''됩니다.<br/>
 
<br>
 
<br>
 
<br>
 
<br>
43번째 줄: 45번째 줄:
 
[[파일:알림톡오류.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알림톡오류.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상세페이지 우측 오류 항목에서 '''오류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3. 오류 항목의 느낌표에 마우스오버 시 '''오류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알림톡오류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오류 항목의 느낌표에 마우스오버 시 '''오류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전 메세지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
65번째 줄: 5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오류결과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SMS/알림톡 전송 오류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width="1200px"
 
{|width="1200px"
74번째 줄: 66번째 줄: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SMS 오류메세지 내용
+
* '''SMS 오류메세지 내용'''
 
|}
 
|}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85번째 줄: 76번째 줄:
 
! 항목 !! 설명  
 
! 항목 !! 설명  
 
|-
 
|-
| K101 || 고객이 카톡을 삭제했거나 알림톡을 차단 또는 내용이 없는 템플릿 버튼이 등록된 경우
+
| 001 || SMS 발송 처리중
 
|-
 
|-
| K104 || 이지톡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으나 비즈엠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지 않음 E102(플러스친구를 삭제했으나 이지톡에는 데이터가 남아있는경우)
+
| 101 ||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
 
|-
 
|-
| K105 || 템플릿이 잘못된 경우
+
| 102 || 전화번호 오류
 
|-
 
|-
|옵션|| 특정옵션을 갖고 있는 상품만 조회가 됩니다.
+
| 103 || 수신자 착신거부
 
|-
 
|-
|재고관리|| 재고관리 여부에 따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재고관리 여부에 대한 확인, 변경은 [[상품정보변경]]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104 || 스팸 번호로 등록 됨
 
|-
 
|-
|미배송||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는 현재 접수된 미배송 주문 건과 상품의 현재고를 반영하여 요청수량을 계산합니다.
+
| 105 || 수신자 단말기 전원 꺼짐
그러므로, 미배송 기준(접수, 송장, 접수+송장)은 요청수량이 계산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
 
|-
|전체(부족수량 0 포함)|| 부족수량이 0인 상품이 조회됩니다.
+
| 106 || 메세지 길이제한 오류(메세지 제한길이 또는 1,000자 초과)
 
|-
 
|-
|재고있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있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
| 107 || 미등록된 SMS 발신번호
 
|-
 
|-
|재고없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없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
| 201 || 착신가입자 없음(미등록)
 
|-
 
|-
|재고경고수량기준|| 경고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
|210
 +
|발신번호 사전 미등록
 
|-
 
|-
|재고위험수량기준|| 위험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
|300
 +
|MMS를 미지원하는 단말
 
|-
 
|-
|주문없는상품포함||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
|301
 +
|메시지 FULL
 
|-
 
|-
|마이너스재고포함|| 재고가 0이하일 경우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
| 302 || 단말기 전원이 종료되었거나 음영지역 또는 이통사 TIME OUT
 
|-
 
|-
|보류주문제외|| 보류상태인 주문의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303
 +
|단말가입 당시 혹은 부가서비스에서 070수신차단 서비스 가입
 
|-
 
|-
|금일배송포함|| 금일 배송처리된 주문의 상품도 조회됩니다.
+
|304
 +
|핸드폰 꺼짐
 
|-
 
|-
|입고대기|| 공급처에 금액지불이 완료되고 상품을 받기로 예정되어 있을 때, 즉 미송건이 있어 이지어드민에 등록을 해놓은 경우가 입고대기에 해당합니다. 입고대기를 반영, 혹은 미반영 검색이 가능합니다.
+
|305
 +
|음영지역
 
|-
 
|-
|교환대기 || 교환대기는 공급처에 상품 교환 주문을 해놓은 상태로, 현재 공급처에 교환 전 상품을 보내고 교환 후 상품을 기다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교환대기 건을 포함, 혹은 미포함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306 || 기타에러
 
+
|-
 
+
| 999 || 기타 시스템 오류
|}
 
{|width="1200px"
 
 
|-
 
|-
| valign=top|
 
 
 
 
|}
 
|}
 
+
<br/>
----
+
<br/>
 +
<br/>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알림톡 오류메세지 내용
+
* '''알림톡 오류메세지 내용'''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항목 !! 설명  
 
! 항목 !! 설명  
 
|-
 
|-
| K101 || 고객이 카톡을 삭제했거나 알림톡을 차단 또는 내용이 없는 템플릿 버튼이 등록된 경우
+
| 101 ||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
 
|-
 
|-
| K104 || 이지톡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으나 비즈엠에는 템플릿이 등록되어있지 않음 E102(플러스친구를 삭제했으나 이지톡에는 데이터가 남아있는경우)
+
| 102 || 전화번호 오류
 
|-
 
|-
| K105 || 템플릿이 잘못된 경우
+
| 103 || 메세지 길이제한 오류(메세지 제한길이 또는 1,000자 초과)
 
|-
 
|-
|옵션|| 특정옵션을 갖고 있는 상품만 조회가 됩니다.
+
| 104 || 메세지 내용이 템플릿과 일치하지 않음
 
|-
 
|-
|재고관리|| 재고관리 여부에 따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재고관리 여부에 대한 확인, 변경은 [[상품정보변경]]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105 || 메세지 내용이 템플릿과 일치하지 않음
 
|-
 
|-
|미배송||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는 현재 접수된 미배송 주문 건과 상품의 현재고를 반영하여 요청수량을 계산합니다.
+
| 106 || 첨부 이미지 URL 또는 링크 정보가 올바르지 않음
그러므로, 미배송 기준(접수, 송장, 접수+송장)은 요청수량이 계산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
 
|-
|전체(부족수량 0 포함)|| 부족수량이 0인 상품이 조회됩니다.
+
| 999 || 시스템 오류
 
|-
 
|-
|재고있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있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
 
|재고없는 옵션포함|| 조회된 상품의 옵션 중 재고가 없는 상품이 같이 조회됩니다.
 
|-
 
|재고경고수량기준|| 경고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
 
|재고위험수량기준|| 위험수량보다 재고가 적을 경우 상품이 조회됩니다.
 
|-
 
|주문없는상품포함||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
 
|마이너스재고포함|| 재고가 0이하일 경우 주문이 없는 상품도 조회됩니다.
 
|-
 
|보류주문제외|| 보류상태인 주문의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금일배송포함|| 금일 배송처리된 주문의 상품도 조회됩니다.
 
|-
 
|입고대기|| 공급처에 금액지불이 완료되고 상품을 받기로 예정되어 있을 때, 즉 미송건이 있어 이지어드민에 등록을 해놓은 경우가 입고대기에 해당합니다. 입고대기를 반영, 혹은 미반영 검색이 가능합니다.
 
|-
 
|교환대기 || 교환대기는 공급처에 상품 교환 주문을 해놓은 상태로, 현재 공급처에 교환 전 상품을 보내고 교환 후 상품을 기다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교환대기 건을 포함, 혹은 미포함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width="1200px"
+
<br/>
|-
 
| valign=top|
 
 
 
 
 
|}
 
 
 
----
 
  
 
+
==<big><b>관련 FAQ</b></big>==
<div>__TOC__</div>
 
<br>
 
<br>
 
<br>
 

2023년 2월 15일 (수) 01:43 기준 최신판

개요


  • SMS/알림톡 전송결과 오류내용에서는 SMS/알림톡 전송실패 시 오류메세지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문자 및 알림톡 전송 시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된 경우 오류메세지가 표기됩니다.
  • 전송이 실패한 경우 차감된 충전건수가 반환됩니다.




case 1. SMS/알림톡 오류확인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1. C/S관리 -> 대량SMS/알림톡이력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전송내역 우측에 상세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오류 항목의 느낌표에 마우스오버 시 오류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se 2. SMS/알림톡 오류내용


  • SMS/알림톡 전송 오류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MS 오류메세지 내용
항목 설명
001 SMS 발송 처리중
101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
102 전화번호 오류
103 수신자 착신거부
104 스팸 번호로 등록 됨
105 수신자 단말기 전원 꺼짐
106 메세지 길이제한 오류(메세지 제한길이 또는 1,000자 초과)
107 미등록된 SMS 발신번호
201 착신가입자 없음(미등록)
210 발신번호 사전 미등록
300 MMS를 미지원하는 단말
301 메시지 FULL
302 단말기 전원이 종료되었거나 음영지역 또는 이통사 TIME OUT
303 단말가입 당시 혹은 부가서비스에서 070수신차단 서비스 가입
304 핸드폰 꺼짐
305 음영지역
306 기타에러
999 기타 시스템 오류




  • 알림톡 오류메세지 내용
항목 설명
101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
102 전화번호 오류
103 메세지 길이제한 오류(메세지 제한길이 또는 1,000자 초과)
104 메세지 내용이 템플릿과 일치하지 않음
105 메세지 내용이 템플릿과 일치하지 않음
106 첨부 이미지 URL 또는 링크 정보가 올바르지 않음
999 시스템 오류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