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처리된 송장을 같은번호로 다시 뽑고 싶어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6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배송처리된 송장을 같은번호로 다시 뽑고 싶어요'''
 
  
:이미 배송처리된 주문은 같은번호로 재출력이 불가능하므로 배송을 풀어서 송장을 다시 뽑아야 합니다
+
 
 +
==<big><b>개요</b></big>==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이 메뉴얼은 배송처리된 주문건을 동일번호로 재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
* 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은 동일번호로 재출력이 어려워 배송 취소 후 출력해야합니다.
 +
* 주문건의 상태가 송장일 경우 동일번호로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
 
 +
 
 +
 
 +
 
 +
<div>__TOC__</div>
 +
 
 +
 
 +
 
 +
 
 +
 
 +
|}
 +
 
 +
== <big><b>step 1. 배송취소하기</b></big>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case 1. 개별취소'''
 +
 
 +
 
 +
# CS창에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 [배송처리]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
||[[파일:배송처리 체크.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case 2-1. 일괄취소 (조회)'''<br />
 +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 (조회)]
 +
 
 +
 
 +
# 원하는 배송일시를 지정해 검색합니다.
 +
# 조회된 주문건 확인 후 [배송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
 
 +
 
 +
{| class="wikitable"
 +
|+
 +
!참조. [[배송일괄취소(조회)]]
 +
|}
 +
 
 +
||[[파일:조회_배송취소.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참고 : 배송 상태의 주문을 송장출력 했을 때 뜨는 메시지''
 
  
  
  
[[파일:배송처리송장재출력1.png]]
 
  
  
14번째 줄: 67번째 줄:
 
----
 
----
  
[[파일:배송처리송장재출력2.png]]
+
{| width="1500px"
 +
|-
 +
| valign="top" |'''case 2-2. 일괄취소 (파일)'''<br />
 +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 (파일)]
  
  
'''배송주문을 같은 번호로 송장 재출력하기'''
+
# 업로드할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br />확장주문검색2, 출력차수 불러오기 등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 배송취소할 주문건이 기재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br />파일 업로드시 A열에 취소할 송장번호만 기재합니다.
 +
# 업로드된 주문건 확인 후 [배송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1. 한 건씩 배송을 풀고 싶은 경우에는 CS창에서 해당 주문을 검색하여 배송처리버튼을 클릭 배송을 취소 할 수 있다.
+
{| class="wikitable"
 +
!참조. [[배송일괄취소(파일)]]
 +
|}
  
 +
||[[파일:파일_배송취소.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2. 시간대별로 배송을 풀고 싶은 경우에는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조회) 메뉴에서 시간대별로 검색하여 배송을 취소 할 수 있다.
 
  
  
  
[[파일:배송처리송장재출력3.png]]
 
  
  
  
'''배송주문을 같은 번호로 송장 재출력하기'''
 
  
3. 송장 뽑은 차수별로 배송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지송장출력에서 차수를 불러온 후에 좌측하단의 엑셀다운로드에서 파일을 받는다.
 
  
 +
==<big><b>step 2. 송장 재출력하기</b></big>==
  
4. 받은 파일을 열어서 배송취소할 송장번호만 남기고 파일을 저장한다음,
+
{| width="1500px"
 +
|-
 +
| valign="top" |'''case 1. 송장출력 탭에서 출력하기'''
 +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파일) 메뉴에서 업로드 하여 배송을 취소 할 수 있다.
 
  
  
 +
# 불러오기 통해 원하는 주문건 검색합니다.  <br />상태는 송장으로 두어야합니다.
 +
# 검색된 주문건을 동일번호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파일:배송처리송장재출력4.png]]
+
 
 +
*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체크 해제되어있어야 동일번호로 송장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
* 출력차수 불러오기를 통해 특정 차수의 주문건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
 
 +
||[[파일:불러오기_송장.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배송주문을 같은 번호로 송장 재출력하기'''
 
  
  
5.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을 검색하고 송장번호 새로발행 항목을 체크해제 한 후 송장을 재출력한다.
 
  
※ 송장번호 새로발행을 풀지 않으면 다른 송장번호로 재발번 되므로 반드시 체크박스를 해제해서 출력해야 합니다.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case 2. CS창에서 출력하기'''
 +
 +
 +
# CS창에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 [송장출력] 버튼을 통해 동일번호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
 +
||[[파일:송장_-_송장출력_체크.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체크 해제 되어있어야 동일번호로 송장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
 +
||[[파일:Cs창_송장출력.png|400x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big><b>관련 FAQ</b></big>==
 +
[[배송일괄취소(조회)]]
 +
 +
[[배송일괄취소(파일)]]

2023년 2월 23일 (목) 08:43 기준 최신판


개요

이 메뉴얼은 배송처리된 주문건을 동일번호로 재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은 동일번호로 재출력이 어려워 배송 취소 후 출력해야합니다.
  • 주문건의 상태가 송장일 경우 동일번호로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step 1. 배송취소하기

case 1. 개별취소


  1. CS창에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2. [배송처리]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1. 일괄취소 (조회)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 (조회)]


  1. 원하는 배송일시를 지정해 검색합니다.
  2. 조회된 주문건 확인 후 [배송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참조. 배송일괄취소(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2. 일괄취소 (파일)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 (파일)]


  1. 업로드할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확장주문검색2, 출력차수 불러오기 등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배송취소할 주문건이 기재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파일 업로드시 A열에 취소할 송장번호만 기재합니다.
  3. 업로드된 주문건 확인 후 [배송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참조. 배송일괄취소(파일)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 재출력하기

case 1. 송장출력 탭에서 출력하기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1. 불러오기 통해 원하는 주문건 검색합니다.
    상태는 송장으로 두어야합니다.
  2. 검색된 주문건을 동일번호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체크 해제되어있어야 동일번호로 송장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 출력차수 불러오기를 통해 특정 차수의 주문건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 CS창에서 출력하기


  1. CS창에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2. [송장출력] 버튼을 통해 동일번호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체크 해제 되어있어야 동일번호로 송장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배송일괄취소(조회)

배송일괄취소(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