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이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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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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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이 페이지에서는 이지어드민 작업이력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메뉴에서 작업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작업자가 어떤 작업을 했는지 검색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br></br>
 
 
 
※ 현재 패션/의류 카테고리에 한정적으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의류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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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__TOC__</div>
 
<div>__TOC__</div>
  
== '''STEP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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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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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확대하려면 클릭)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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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 를 '''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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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2. 상품 등록 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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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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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br>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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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br>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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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상품 정보 입력]'''[[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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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3.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왼쪽의 상품 정보는 이전단계까지 입력된 상품정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에서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 주요정보, 판매가, 재고수량,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색 별이 표시된 경우 : 필수 입력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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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군 선택 및 인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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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4. 상품군,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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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배송 및 AS정보]'''[[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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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5. 상품의 배송 및 AS 관련 속성을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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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6. 각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이 존재하며, 중간에 저장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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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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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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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모든 내용을 작성 후, 최하단에 등록예약을 설정합니다. (임시 저장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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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등록
 
|상품을 여러개 선택한 경우 : 상품등록 후 다음 상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
 
 
상품을 한개만 선택한 경우: 상품등록 후 '작업이력확인' 화면으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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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예약'''
 
|원하는 시간에 등록 예약 가능합니다.
 
 
* 예약가능한 시간은 10~16시
 
 
등록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등록 여부를 확인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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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대기'''
 
|즉시 등록하지 않고 등록 대기상태로 변경됩니다.
 
 
'작업이력확인' 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조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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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템플릿 지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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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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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각 단계마다 템플릿을 생성하여, 입력된 정보를 일괄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일부정보에만 한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설명을 위하여 상품 정보 입력 단계의 상품속성 템플릿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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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용을 먼저 입력 후, 상품속성 템플릿 버튼을 누릅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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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속성은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니, 카테고리가 먼저 설정되어있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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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템플릿 이름 작성 후, 등록 버튼을 눌러서 확인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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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다시 템플릿 버튼을 누르면 저장한 속성이 노출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br></br>
 
{| class="wikitable"
 
!제목
 
|템플릿 제목 우측의 회색핀을 클릭하시면 파란핀으로 변경되며 해당 템플릿이 상단에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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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템플릿을 등록한 날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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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자
 
|템플릿을 등록한 작업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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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여부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된 것입니다.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불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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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선택한 템플릿을 화면에 적용합니다.
 
|-
 
!삭제
 
|템플릿을 삭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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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3번째 줄: 95번째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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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템플릿 선택 시, 속성 하단에 선택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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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30일 (목) 08:47 기준 최신판

개요

이 페이지에서는 이지어드민 작업이력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모든 메뉴에서 작업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작업자가 어떤 작업을 했는지 검색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STEP1.

(확대하려면 클릭)


STEP2.







TIP.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