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입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 31번째 줄: | 31번째 줄: | ||
*관리번호: 출고번호|관리번호|관리번호2|주문번호(체결번호)|고객사용번호|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예약주문번호 | *관리번호: 출고번호|관리번호|관리번호2|주문번호(체결번호)|고객사용번호|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예약주문번호 | ||
*송장번호: 송장번호|등기번호|운송장번호 | *송장번호: 송장번호|등기번호|운송장번호 | ||
| − | ||[[파일:G관리송장번호.png| | + | ||[[파일:G관리송장번호.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41번째 줄: | 41번째 줄: | ||
1. <b>송장입력</b>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1. <b>송장입력</b>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
*업로드를 완료하게 되면, 해당 주문은 <b>송장</b>상태가 됩니다. | *업로드를 완료하게 되면, 해당 주문은 <b>송장</b>상태가 됩니다. | ||
| − | ||[[파일:G택배사선택후업로드1.png| | + | ||[[파일:G택배사선택후업로드1.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58번째 줄: | 58번째 줄: | ||
*가배송처리로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송장상태인 채로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넘어가게 됩니다. | *가배송처리로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송장상태인 채로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넘어가게 됩니다. | ||
(배송확인 및 가배송처리 동시 사용 불가) | (배송확인 및 가배송처리 동시 사용 불가) | ||
| − | ||[[파일:Hj191215-99.png| | + | ||[[파일:Hj191215-99.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73번째 줄: | 73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3. <b>확장주문검색2</b> 혹은 <b>c/s창</b>에서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 및 상태를 확인합니다. | 3. <b>확장주문검색2</b> 혹은 <b>c/s창</b>에서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 및 상태를 확인합니다. | ||
| − | ||[[파일:G주문의 상태.png| | + | ||[[파일:G주문의 상태.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94번째 줄: | 94번째 줄: | ||
2. '''파일에 있는 택배사명으로 등록''' 체크박스에도 체크해줍니다. | 2. '''파일에 있는 택배사명으로 등록''' 체크박스에도 체크해줍니다. | ||
* 체크시 화면하단에 엑셀업로드 양식이 표시됩니다. | * 체크시 화면하단에 엑셀업로드 양식이 표시됩니다. | ||
| − | ||[[파일:s송장입력1.png| | + | ||[[파일:s송장입력1.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109번째 줄: | 109번째 줄: | ||
!참조. [[택배사등록|택배사명 확인 방법]] | !참조. [[택배사등록|택배사명 확인 방법]] | ||
|} | |} | ||
| − | ||[[파일:s송장입력2.png| | + | ||[[파일:s송장입력2.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120번째 줄: | 120번째 줄: | ||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File:S매칭정보일괄등록4.png|thumb| | + | [[File:S매칭정보일괄등록4.png|thumb|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132번째 줄: | 132번째 줄: | ||
2. 선택된 파일로 송장번호가 등록되도록 '''업로드''' 를 클릭합니다. | 2. 선택된 파일로 송장번호가 등록되도록 '''업로드''' 를 클릭합니다. | ||
| − | ||[[파일:s송장입력5.png| | + | ||[[파일:s송장입력5.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149번째 줄: | 149번째 줄: | ||
* '''배송확인'''을 미클릭시 주문상태가 송장으로 처리됩니다. | * '''배송확인'''을 미클릭시 주문상태가 송장으로 처리됩니다. | ||
: '''배송확인'''을 클릭시 주문상태가 배송으로 변경되며,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자동등록됩니다. (단, 이지어드민과 연동된 판매처일 경우) | : '''배송확인'''을 클릭시 주문상태가 배송으로 변경되며,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자동등록됩니다. (단, 이지어드민과 연동된 판매처일 경우) | ||
| − | ||[[파일:s송장입력3.png| | + | ||[[파일:s송장입력3.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2023년 4월 24일 (월) 06:42 판
개요
|
송장입력은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을 하지 않고, 택배사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출력하는 업체가 주로 이용하는 메뉴입니다. 택배사 프로그램을 통해 송장번호를 부여 받은 주문의 엑셀파일을 이지어드민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문이 송장상태로 변하며, 선택여부에 따라 배송처리도 가능합니다.
|
택배사 1개만 이용할 때
step 1. 엑셀파일 만들기
|
송장번호를 업로드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지어드민의 관리번호와 택배사 송장번호입니다(순서 무관).
※다음의 정보를 모두 같은 헤더로 인식합니다.
|
step 2. 파일 업로드하기
|
1. 송장입력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배송확인 및 가배송처리 동시 사용 불가) |
|
3. 확장주문검색2 혹은 c/s창에서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 및 상태를 확인합니다. |
택배사 여러개 이용할 때
택배사를 여러개 이용하는 업체라면 택배사를 하나씩 선택하여 송장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엑셀작업을 통해 일괄로 택배사별 송장번호입력이 가능합니다.
step 1. 일괄 송장입력 엑셀파일 만들기
|
1. 기본포맷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우측에 파일에 있는 택배사명으로 등록 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
|
3.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입력할 택배사별 송장번호를 화면과 같이 작성합니다.
|
|
4. 작업한 파일은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step 2. 파일 업로드 하기
|
1.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방금 작성한 파일을 선택합니다.
|
|
3. 업로드가 완료되면 입력한 내용이 올바른지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력 개수에 표시된 숫자로 현재 업로드할 송장번호 개수가 맞는지 확인해줍니다.
|
TIP. 화면 설명
|
<금일 미반영 송장 내역> 오늘 업로드한 관리번호중에 현재 접수상태인 주문이 표시됩니다.
<송장 미입력 확인> 송장 미입력 개수 : 해당 발주일에 접수상태인 주문개수 (상태: 접수 / CS: 정상+교환) 최근 송장 입력개수 : 각 사용자별로 마지막에 업로드 한 주문 주문 중 해당 발주일에 송장 및 배송 상태인 주문개수 (상태:송장+배송 / CS:정상+교환) 송장 입력시간 : 각 사용자별로 송장입력 파일이 최초 업로드 된 시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