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상품개별삭제"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번째 줄: 1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2023년 7월 3일 (월) 09:30 판

개요


동일한 상품인데 상품명만 조금 변경이 된 상태로 이지어드민에 두 번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동일한 상품이므로 재고를 할당하거나 주문 건들을 처리하는데 혼선이 빚어질 우려가 높습니다.
중복상품개별삭제 기능은 앞서 설명한 중복 상품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 중복 상품 각각 접수된 주문 및 재고도 통합됩니다.
  • 동일한 공급처의 경우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 중복상품개별삭제를 실행한 후에는 원상복구가 되지 않으므로, 사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step 1. 중복상품개별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상품관리 메뉴 -> 중복상품개별삭제를 클릭합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상품관리 메뉴 > 중복상품개별삭제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조건에 통합할 상품명 또는 옵션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상품 중 이지어드민 상에서 삭제할 상품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조회된 상품 중 삭제하려는 상품이 통합될 상품에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변경 버튼을 클릭한 상품이 이지어드민 상에 남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선택한 상품을 확인한 뒤에 삭제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두 상품이 하나로 통합됩니다.

  • 중복상품개별삭제를 실행한 후에는 원상복구가 되지 않으므로, 사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삭제 실행 후 상품 정보를 조회하면 주문 정보 및 재고가 함께 통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