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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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개요</b></big>==
 
==<big><b>개요</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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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접수를 했을 때,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판매자는 상품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전체적으로 반품접수 건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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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메뉴의 자동반품예정 건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과 완료된 건을 보여줌으로써 환불 및 상품회수에 대한 인지를 돕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지오토는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게 되면 해당 주문을 <b>반품예정</b>건으로 수집을 하여 판매자에게 알려줌으로써, 환불처리 및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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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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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교육담당자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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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푸예정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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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자동반품환경설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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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반품관리</b> 혹은 CS창의 CS이력에서 이와 같은 상황의 주문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판매자는 반품받을 상품에 대한 철저한 재고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단, 환경설정의 설정변경을 통해 가능한 기능이므로 이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고객센터 : 02)521-1774
 
  
  
||[[파일:G반푸예정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자동반품환경설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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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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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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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티몬반품접수건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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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CS창에서 확인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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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창
 
소셜커머스 판매처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이지오토가 반품예정 건을 수집하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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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판매처상태: <b>접수</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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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검색조건을 통해 현재 소셜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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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상태를 <b>완료</b>로 둔 경우에는 환불완료가 된 건(배송후취소)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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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관리검색조건수정후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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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소셜자동반품판매처상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검색어: 자동반품
 
||[[파일:G자동반품검색조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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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조건으로 검색시, 다음의 이미지와 같은 검색결과가 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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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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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b>자동반품접수</b>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파일:G자동반품검색결과cs.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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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반품접수: 고객이 판매처에서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파일:G자동반품예정cs이력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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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관리검색조건검색결과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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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모든 반품예정 상품 확인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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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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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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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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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쿠팡정책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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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쿠팡반품완료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C/S창뿐 아니라, 이지어드민 웹의 <b>반품관리</b>에서도 반품접수된 주문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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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조건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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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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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신반품관리.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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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위와 같은 상황,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도착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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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상에는 <b>자동취소</b>표시를 통해 고객에서 선환불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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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취소: 고객이 반품을 접수 한 후, 환불승인이 되면 자동취소부분에 동그라미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는 <b>배송후취소</b>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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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전1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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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선활불경우cs창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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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런 주문의 경우는 상품회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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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전1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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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조건으로 <b>검색</b>을 해주시면 되며, 검색결과에서 반품예정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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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상품회수가 이루어져 판매자가 이지어드민에 반품입고 작업을 하게 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b>도착일</b>과 <b>타입</b>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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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는 <b>도착일</b>과 <b>타입</b>이 비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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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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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목 !! 설명 !!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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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로써 선환불 건의 반품입고가 완료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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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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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입 |<b>반품-취소(환불)은 물건이 도착하여 작업자가 확인 후, 입고를 잡았음을 나타냅니다.||[[파일:G신반품관리타입뉴.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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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어드민 웹 > C/S창
| 자동반품접수 || 환불, 상품회수 등과 관계없이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임을 의미합니다. ||[[파일:G신반품관리자동반품접수뉴.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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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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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취소 || 고객이 반품접수 후, 환불여부를 의미합니다. 동그라미표시가 있으면 환불이 완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파일:G신반품관리자동추시ㅗ뉴.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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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상태 || 반품접수 된 상품의 상태가 도착예정, 도착(반품상품의 도착), 완료(작업자에 의한 완료처리)로 구분됩니다. ||[[파일:G신반품관리상태뉴.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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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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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어: 자동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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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자동반품검색조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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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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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자동반품검색결과cs.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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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자동반품예정cs이력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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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 관련 FAQ</big></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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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관련 FAQ</b></big>==
 
*[[반품관리]]
 
*[[반품관리]]

2023년 8월 30일 (수) 00:52 기준 최신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메뉴의 자동반품예정 건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과 완료된 건을 보여줌으로써 환불 및 상품회수에 대한 인지를 돕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교육담당자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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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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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판매처상태: 접수
  • 위 검색조건을 통해 현재 소셜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상태를 완료로 둔 경우에는 환불완료가 된 건(배송후취소)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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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자동반품접수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판매처에서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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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위와 같은 상황,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도착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이지어드민 상에는 자동취소표시를 통해 고객에서 선환불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 자동취소: 고객이 반품을 접수 한 후, 환불승인이 되면 자동취소부분에 동그라미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는 배송후취소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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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런 주문의 경우는 상품회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상품회수가 이루어져 판매자가 이지어드민에 반품입고 작업을 하게 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도착일타입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 도착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는 도착일타입이 비어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이로써 선환불 건의 반품입고가 완료되게 됩니다.









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창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 검색어: 자동반품
(확대하려면 클릭)






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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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