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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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이지어드민은 소설커머스의 자동반품 건의 정보를 가져와 판매자가 상품회수해야 하는 주문 건을 별도로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환불관련 상품회수에 집중할 수 있을뿐 아니라 전체적인 반품 건에 대한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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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메뉴의 자동반품예정 건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과 완료된 건을 보여줌으로써 환불 및 상품회수에 대한 인지를 돕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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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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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교육담당자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G반푸예정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반푸예정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자동반품환경설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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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처리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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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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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접수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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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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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합니다.
 
||[[파일:G티몬반품접수건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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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판매처상태: <b>접수</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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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검색조건을 통해 현재 소셜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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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상태를 <b>완료</b>로 둔 경우에는 환불완료가 된 건(배송후취소)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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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관리검색조건수정후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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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소셜자동반품판매처상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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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b>자동반품접수</b>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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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반품접수: 고객이 판매처에서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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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관리검색조건검색결과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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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판매자없이 환불이 발생되면, 판매자는 상품회수 등 반품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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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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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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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쿠팡정책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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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쿠팡반품완료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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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위와 같은 상황,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도착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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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상에는 <b>자동취소</b>표시를 통해 고객에서 선환불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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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취소: 고객이 반품을 접수 한 후, 환불승인이 되면 자동취소부분에 동그라미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는 <b>배송후취소</b>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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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전1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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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선활불경우cs창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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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그러므로 판매자는 이지어드민 <b>반품관리 중, 자동반품예정 건</b>을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상품회수 등에 대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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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런 주문의 경우는 상품회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파일:G신반품관리.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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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전1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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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상품회수가 이루어져 판매자가 이지어드민에 반품입고 작업을 하게 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b>도착일</b>과 <b>타입</b>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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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는 <b>도착일</b>과 <b>타입</b>이 비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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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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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로써 선환불 건의 반품입고가 완료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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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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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웹 > C/S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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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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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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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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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어: 자동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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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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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자동반품검색결과cs.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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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자동반품예정cs이력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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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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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관리]]

2023년 8월 30일 (수) 00:52 기준 최신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메뉴의 자동반품예정 건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과 완료된 건을 보여줌으로써 환불 및 상품회수에 대한 인지를 돕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교육담당자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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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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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판매처상태: 접수
  • 위 검색조건을 통해 현재 소셜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상태를 완료로 둔 경우에는 환불완료가 된 건(배송후취소)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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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자동반품접수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판매처에서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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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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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위와 같은 상황,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도착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이지어드민 상에는 자동취소표시를 통해 고객에서 선환불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 자동취소: 고객이 반품을 접수 한 후, 환불승인이 되면 자동취소부분에 동그라미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는 배송후취소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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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런 주문의 경우는 상품회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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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상품회수가 이루어져 판매자가 이지어드민에 반품입고 작업을 하게 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도착일타입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 도착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는 도착일타입이 비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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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로써 선환불 건의 반품입고가 완료되게 됩니다.









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창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 검색어: 자동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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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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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