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등급에 따른 발주시 자동보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big>'''개요'''</big>== <br> 사용자 정의판매처(수동판매처)에서 발주서 엑셀파일 업로드시 이미 이지어드민 동일 판매처내 존재하는 주문<br...) |
|||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1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br> | <br> | ||
− | + | 사전에 설정된 '''고객등급(예 : 악성고객)'''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br> | |
− | + | (고객등급설정은 이지어드민 '''고객등급관리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br> | |
− | + | 악성(블랙)고객의 주문건에 대해서는 따로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사전 녹화처리 등)<br> | |
− | + | 해당기능은 사용 '''버전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단,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br> | |
− | + | 사용을 원할 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바랍니다.<br> | |
<br> | <br> | ||
<br> | <br> | ||
22번째 줄: | 22번째 줄: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 이지어드민 웹 > | + | | 이지어드민 웹 > 환경설정 > 특수주문발주 |
|} | |} | ||
− | 1. | + | 1. 블랙리스트 보류설정 체크박스를 클릭 합니다.<br> |
− | 환경설정 적용은 | + | 환경설정 적용은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바랍니다. |
|| | || | ||
− | [[File: | + | [[File:tmxoselddprm12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36번째 줄: | 36번째 줄: | ||
<br> | <br> | ||
− | ==<big>'''step 2. | + | ==<big>'''step 2. 고객등급 설정'''</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 ||
42번째 줄: | 42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1.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 ||
+ | |} | ||
+ | 1.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이름, 전화번호 등)하면 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br> | ||
+ | 자세한 내용은 [[고객등급관리]] 메뉴얼을 참고 바랍니다.<br> | ||
+ | |||
+ | || | ||
+ | [[File:dhfoehlsshfo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2. 홍길동 고객의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
+ | |||
+ | || | ||
+ | [[File:dhfoehlsshfo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3. 홍길동 고객의 등급은 Black이며, 표시등급은 ♥♥♥ 입니다.<br> | ||
+ | 표시등급은 송장에 표시되는 등급이며 사용방법은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을 참고 바랍니다.<br> | ||
+ | |||
+ | || | ||
+ | [[File:dhfoehlsshfo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 | |||
+ | ==<big>'''step 3. 적용결과 확인'''</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판매처 G마켓에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인 주문 2건이 있습니다.<br> | ||
+ | (발주와 관련된 내용은 [[발주]] 메뉴얼을 참고 바랍니다.) | ||
|| | || | ||
− | [[File: | + | [[File:dnlemckdlsk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56번째 줄: | 101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2. | + | 2. STEP 2 메모, STEP 3 매칭 단계를 지나 STEP 4 합포단계에서 최종적으로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br> |
+ | |||
+ | || | ||
+ | [[File:dnlemckdlsk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3. '''발주가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
|| | || | ||
− | [[File: | + | [[File:dnlemckdlsk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68번째 줄: | 130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4.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의 수량을 나타내던 막대그래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File: | + | [[File:dnlemckdlsk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81번째 줄: | 144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5. C/S창을 확인해 보면 해당 주문이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악성(블랙)고객 홍길동의 주문'''임을 알 수 있으며<br> | |
− | + | 발주가 완료되는 시점에서 '''자동으로 보류로 설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br> | |
− | ''' | ||
− | |||
|| | || | ||
− | [[File: | + | [[File:dnlemckdlsk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96번째 줄: | 159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6. C/S이력 확인결과 왜 홍길동 고객이 악성(블랙)고객으로 지정되었는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
+ | (고객 등급관리 메뉴네서 고객등급을 지정할 때 입력한 '''메모값이 링크되어 자동입력''') | ||
|| | || | ||
− | [[File: | + | [[File:Tkflfkflfk2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File:Tkflfkflfk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2023년 9월 20일 (수) 04:07 기준 최신판
개요
사전에 설정된 고객등급(예 : 악성고객)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설정은 이지어드민 고객등급관리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악성(블랙)고객의 주문건에 대해서는 따로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사전 녹화처리 등)
해당기능은 사용 버전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단,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사용을 원할 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바랍니다.
step 1. 환경설정
1. 블랙리스트 보류설정 체크박스를 클릭 합니다. |
step 2. 고객등급 설정
1.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이름, 전화번호 등)하면 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 |
2. 홍길동 고객의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3. 홍길동 고객의 등급은 Black이며, 표시등급은 ♥♥♥ 입니다. |
step 3. 적용결과 확인
1. 판매처 G마켓에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인 주문 2건이 있습니다. |
2. STEP 2 메모, STEP 3 매칭 단계를 지나 STEP 4 합포단계에서 최종적으로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 |
3. 발주가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4.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의 수량을 나타내던 막대그래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C/S창을 확인해 보면 해당 주문이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악성(블랙)고객 홍길동의 주문임을 알 수 있으며 |
6. C/S이력 확인결과 왜 홍길동 고객이 악성(블랙)고객으로 지정되었는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