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신API 연동방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6번째 줄: 6번째 줄:
 
| valign="top" |
 
| valign="top" |
 
스마트스토어 신 API 발급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신 API 발급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기존 API를 종료하고(2023.11.30) 신 API로 이전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기존 API를 종료하고(2023.11.30) 신 API로 이전됩니다.
 
||
 
 
|}
 
|}
  
17번째 줄: 14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접속경로 :''' https://sell.smartstore.naver.com/''']'''[[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1.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마켓 접속을 위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로 로그인 합니다.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2.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마켓 접속 경로는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19.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1] 스마트스토어센터 상단의 커머스솔루션 마켓 메뉴를 클릭하는 방법.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2] 커머스 솔루션 > 솔루션목록에서 커머스솔루션 마켓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둘 중 하나 경로를 통하여 '''커머스솔루션마켓으로 접속'''합니다.
 +
 
 +
 
 +
|}
 +
 
 +
== '''STEP 2. 솔루션 신청하기'''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1. 커머스솔루션마켓 페이지 접속 후, 하단의 '''이지어드민 앱'''을 클릭합니다.[[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110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2. 이지어드민 앱 옆의 추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110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3. 하단의 동의서에 체크해주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4. 팝업창이 뜨면서, '''신청 계속 진행하기''' 버튼을 누르면,[[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110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이지어드민 페이지(https://www.ezadmin.co.kr/sub_01_02.html) 로 자동 이동됩니다.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5. 위 작업까지 진행시, 솔루션 연동 목록에서 '''사용대기'''로 확인됩니다.[[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110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STEP 3. 이지어드민에서 API연동하기'''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10.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1. 판매처목록에서 API연동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nowiki/>'수정' 버튼'''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1. 쉬운 판매처등록을 눌러 판매처 등록을 진행합니다.
+
스마트스토어를 신규로 생성하시는 경우 [쉬운 판매처등록] 버튼을 눌러 판매처를 먼저 신규로 생성 후,
  
 +
수정버튼을 눌러 연동 가능합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30번째 줄: 86번째 줄: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2. API Version 을 '''(신)네이버커머스 솔루션 API''' 로 설정 후, 먼저 판매처 하단에 <FONT COLOR = "FF0000">'''[저장]'''</FONT> 버튼을 꼭 눌러야합니다.
2. 로그인 아이디는 메인계정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110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메인 계정은 예시) XXX:main 형식으로 아이디가 구성되어있습니다.  
+
그다음, 상단에 '''[API연동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3. 스마트스토어 커머스ID 인증 팝업창이 뜹니다.[[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1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하단에 '''네이버 커머스 ID로 인증''' 버튼을 누릅니다.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4. 로그인 창이 뜹니다.[[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2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스마트스토어센터와 로그인하는 동일한 로그인 정보로 입력하여 인증합니다.
 +
 
 +
# '''이메일/판매자 아이디인 경우''', 하단의 인증 버튼을 눌러 인증합니다.
 +
# '''네이버 아이디인 경우''', 네이버 아이디로 인증 버튼을 눌러 인증합니다.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1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인증하여 연동이 성공하면, 해당 캡쳐화면이 뜹니다.
 +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110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6. 확인버튼을 누르고 판매처정보수정에서 '''<FONT COLOR = "FF0000">새로고침(F5) 1회 진행</FONT>'''이 필요합니다.
 +
새로고침 이후, 자동으로 보안코드2에 발급받은 API키가 입력됩니다. 또한, 옆에 '''[API 연동중(인증완료)]''' 라는 버튼이 확인됩니다.
  
로그인은 이메일로 가능할지라도, 메인계정 형식 아이디가 별도로 있습니다.  
+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하여, 발주 가능합니다.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110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7. 솔루션목록에서도 이지어드민 앱이 사용중으로 변경됩니다.
  
 
|}
 
|}
 
----
 
----
 +
=== A. 네이버 아이디 확인 방법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스마트스토어신api설정2023103001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 판매자정보 > 매니저관리]'''
 +
 +
네이버 아이디인 경우, 아이디옆에 네이버ID 라고 표기됩니다.
 +
|}
 +
 +
== <big><b>관련 FAQ</b></big>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 [[쉬운 판매처등록]]
 +
|}

2023년 11월 24일 (금) 01:22 기준 최신판

개요

스마트스토어 신 API 발급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기존 API를 종료하고(2023.11.30) 신 API로 이전됩니다.

STEP 1.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마켓 접속하기

[접속경로 : https://sell.smartstore.naver.com/]
(확대하려면 클릭)

1.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마켓 접속을 위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로 로그인 합니다.


2.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마켓 접속 경로는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스마트스토어센터 상단의 커머스솔루션 마켓 메뉴를 클릭하는 방법.


[2] 커머스 솔루션 > 솔루션목록에서 커머스솔루션 마켓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둘 중 하나 경로를 통하여 커머스솔루션마켓으로 접속합니다.


STEP 2. 솔루션 신청하기

1. 커머스솔루션마켓 페이지 접속 후, 하단의 이지어드민 앱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어드민 앱 옆의 추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하단의 동의서에 체크해주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뜨면서, 신청 계속 진행하기 버튼을 누르면,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 페이지(https://www.ezadmin.co.kr/sub_01_02.html) 로 자동 이동됩니다.

5. 위 작업까지 진행시, 솔루션 연동 목록에서 사용대기로 확인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이지어드민에서 API연동하기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목록에서 API연동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수정' 버튼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신규로 생성하시는 경우 [쉬운 판매처등록] 버튼을 눌러 판매처를 먼저 신규로 생성 후,

수정버튼을 눌러 연동 가능합니다.

참조 : 쉬운 판매처등록

2. API Version 을 (신)네이버커머스 솔루션 API 로 설정 후, 먼저 판매처 하단에 [저장] 버튼을 꼭 눌러야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그다음, 상단에 [API연동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스마트스토어 커머스ID 인증 팝업창이 뜹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하단에 네이버 커머스 ID로 인증 버튼을 누릅니다.

4. 로그인 창이 뜹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스마트스토어센터와 로그인하는 동일한 로그인 정보로 입력하여 인증합니다.
  1. 이메일/판매자 아이디인 경우, 하단의 인증 버튼을 눌러 인증합니다.
  2. 네이버 아이디인 경우, 네이버 아이디로 인증 버튼을 눌러 인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인증하여 연동이 성공하면, 해당 캡쳐화면이 뜹니다.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확인버튼을 누르고 판매처정보수정에서 새로고침(F5) 1회 진행이 필요합니다.

새로고침 이후, 자동으로 보안코드2에 발급받은 API키가 입력됩니다. 또한, 옆에 [API 연동중(인증완료)] 라는 버튼이 확인됩니다.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하여, 발주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솔루션목록에서도 이지어드민 앱이 사용중으로 변경됩니다.

A. 네이버 아이디 확인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 판매자정보 > 매니저관리]

네이버 아이디인 경우, 아이디옆에 네이버ID 라고 표기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