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일괄처리(파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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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1. 엑셀에서 배송처리를 진행할 송장번호 파일을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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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배송일괄처리 송장번호 수정본.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엑셀에서 배송처리를 진행할 송장번호 파일을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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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셀파일 A열에 송장번호만 입력되어 있으면 됩니다.
* 엑셀파일 A열에 송장번호만 입력되어 있으면 됩니다.[[파일:배송일괄처리 송장번호 수정본.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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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배송관리> 송장출력]''' 메뉴에서 출력 후 다운받거나, 출력차수 불러오기에서 다운로드,  혹은 '''[주문배송관리> 확장주문검색2]''' 메뉴에서  조회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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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엑셀파일(송장번호) 업로드</b></big>==
 
'''[주문배송관리>배송관리>배송일괄처리(파일)]'''<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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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 준비된 파일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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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창고에서 재고차감을 원할 경우 '''본사(기본)''' 으로 선택합니다.
 
*정상창고가 아닌 '''추가창고에서 재고차감'''을 원하실 경우 '''본사(기본)이 아닌 추가창고 지정 후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창고의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서비스'''이며 창고 개설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668-2343) 혹은 담당매니저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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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상창고에서 재고차감을 원할 경우 본사(기본) 으로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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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업로드된 주문건 최종 확인 후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파일:20240327 13475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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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3. 배송처리결과 확인</b></big>==
 
==<big><b>step 3. 배송처리결과 확인</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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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주문건의 상태가 배송상태로 변경된 부분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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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이력에 [엑셀 일괄배송처리] 라고 이력이 남게 됩니다.
 
* CS이력에 [엑셀 일괄배송처리] 라고 이력이 남게 됩니다.
 
[[파일:처리결과.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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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항목에 정상재고/추가창고 수량 부분을 클릭하시면 배송처리되어 재고차감된 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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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항목에 로그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처리되어 재고차감된 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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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항목설정]]
 
!참조. [[항목설정]]
|}[[파일:정상재고 추가창고.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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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관련 FAQ</b></big>==
 

2024년 4월 16일 (화) 08:58 기준 최신판

개요

배송일괄처리(파일)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인 주문건을 대상으로 송장번호를 엑셀파일로 업로드 하여 일괄적으로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배송일괄처리 작업을 하게되면 이지어드민 주문상태가 송장>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재고가 차감됩니다.







step 1. 엑셀파일(송장번호) 준비

(확대하려면 클릭)
1. 엑셀에서 배송처리를 진행할 송장번호 파일을 준비합니다.
  • 엑셀파일 A열에 송장번호만 입력되어 있으면 됩니다.
  • [주문배송관리> 송장출력] 메뉴에서 출력 후 다운받거나, 출력차수 불러오기에서 다운로드, 혹은 [주문배송관리> 확장주문검색2] 메뉴에서 조회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참조. 확장주문검색2







(확대하려면 클릭)
2. 준비된 파일을 저장할때 반드시 엑셀 형식을 97-2003 통합문서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step 2. 엑셀파일(송장번호) 업로드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배송관리>배송관리>배송일괄처리(파일)]

1.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 준비된 파일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배송처리시 재고차감이 될 창고를 선택한 다음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정상창고에서 재고차감을 원할 경우 본사(기본) 으로 선택합니다.
  • 정상창고가 아닌 추가창고에서 재고차감을 원하실 경우 본사(기본)이 아닌 추가창고 지정 후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추가창고의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서비스이며 창고 개설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668-2343) 혹은 담당매니저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참조. 추가창고






(확대하려면 클릭)
3. 업로드된 주문건 최종 확인 후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배송처리결과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주문건의 상태가 배송상태로 변경된 부분 확인이 가능합니다.
  • CS이력에 [엑셀 일괄배송처리] 라고 이력이 남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재고조회>현재고조회]

2. 조회항목에 로그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처리되어 재고차감된 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조. 항목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