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매크로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3번째 줄: 3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C/S타입(취소, 교환, 일반)을 설정하고, 각 타입별 매크로 및 색상을 지정하여 보다 간편하게 CS이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br>
+
C/S타입(취소, 교환, 일반)을 설정하고, 각 타입별 매크로 및 색상을 지정하여 보다 간편하게 CS이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br>
 
<br>
 
<br>
  

2024년 8월 21일 (수) 03:02 판


개요

C/S타입(취소, 교환, 일반)을 설정하고, 각 타입별 매크로 및 색상을 지정하여 보다 간편하게 CS이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으로 별도 오픈이 필요합니다. 사용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바랍니다.







step 1. C/S 매크로 설정하기

A. 개별 설정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 CS매크로 설정]

1. 취소, 교환, 일반CS사유 중 원하는 타입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추가] 를 누르면 신규 타입이 생성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생성된 타입의 각 항목을 클릭하여, 원하는대로 매크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저장 버튼이 따로 없습니다. CS매크로 설정 화면의 빈 공간을 클릭하면 수정된 내용이 반영됩니다.


순서 CS창에서 취소, 교환, CS남기기 작업 시 노출될 타입의 순서를 표시합니다.

타입을 마우스로 드래그&드랍하여 순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목 CS창에 노출될 타입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내용 타입 선택 시, CS이력에 자동으로 입력될 문구를 설정합니다.
색상 설정한 타입으로 CS이력이 남았을 때 노출될 색상을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일괄 설정

1. [매크로 일괄수정] 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에 노출된 양식에 맞춰 엑셀파일을 작성합니다.

  • 1행 헤더를 필수로 기재해야 합니다.
  • A열 타입, C열 제목 항목은 값 입력이 필수입니다.
  • 파일 형식은 Excel 97 - 2003 통합문서(.xls)로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매크로 일괄수정 팝업창에서 업로드 할 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기존의 매크로 수정 및 신규로 등록된 매크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삭제 및 다운로드


  • 불필요한 매크로는 각각 [삭제] 를 클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등록되어 있는 CS매크로 내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C/S 매크로 활용하기

case1. C/S남기기

[C/S관리 > C/S]

1. C/S처리가 필요한 주문을 검색하고, [C/S남기기] 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원하는 타입을 선택합니다.

사전에 설정해두었던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저장]을 클릭하면, C/S이력 제목이 사전에 설정된 색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상품교환


1. 교환이 필요한 주문을 검색하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뒤 [상품교환] 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원하는 교환타입과 교환할 상품을 선택하여 [교환] 을 클릭합니다.

사전에 설정해두었던 내용과 색상으로 CS이력이 자동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3. 개별, 전체취소


1. 취소가 필요한 주문을 검색하고, [전체취소] 를 클릭합니다.

  • 일부 상품만 취소가 필요할 경우, 원하는 상품에 체크 후 [개별취소]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원하는 취소타입을 선택하여 [취소] 를 클릭합니다.

사전에 설정해두었던 내용과 색상으로 CS이력이 자동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C/S

C/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