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은품 스캔 제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2번째 줄: 2번째 줄:
 
<br>
 
<br>
 
* 이지오토 프로그램으로 배송스캔 작업시 사은품으로 증정된 상품은 스캔작업을 하지 않고 배송처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 이지오토 프로그램으로 배송스캔 작업시 사은품으로 증정된 상품은 스캔작업을 하지 않고 배송처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 위 기능 사용 원하실 경우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객센터> 문답게시판]'''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사용 원하실 경우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객센터> 문답게시판]'''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15번째 줄: 15번째 줄:
 
|-
 
|-
 
| valign="top" |[[파일:사은품 예시 사진.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 관리> 일반관리> C/S]'''
 
| valign="top" |[[파일:사은품 예시 사진.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 관리> 일반관리> C/S]'''
* cs창에서 주문건 조회시 핑크색 G마크가 붙은 상품의 경우 사은품입니다.
+
* cs창에서 주문건 조회시 '''핑크색 G마크'''가 붙은 상품의 경우 사은품입니다.
 
* 사은품 스캔 제외 설정에 따라 이지포스에서의 배송 스캔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은품 스캔 제외 설정에 따라 이지포스에서의 배송 스캔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8번째 줄: 28번째 줄:
 
|-
 
|-
 
| valign="top" |'''[이지오토>ezPos]'''
 
| valign="top" |'''[이지오토>ezPos]'''
* 사은품이 증정된 주문건의 송장번호 조회시 사은품 상품은 아직 스캔되지 않은 상태로 조회됩니다.
+
* 사은품이 증정된 주문건의 송장번호 조회시 사은품 상품은 '''아직 스캔되지 않은 상태'''로 조회됩니다.
 +
* 본 상품과 사은품 상품 '''모두 스캔'''해야 배송처리가 가능합니다.
  
 
[[파일:사은품도 스캔.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사은품도 스캔.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39번째 줄: 40번째 줄:
 
<br>
 
<br>
 
<br>
 
<br>
----
 
{| width="1700px"
 
|-
 
| valign="top" |[[파일:배송취소 버튼.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조회된 주문건이 배송취소할 주문건이 맞는지 확인 후 화면 왼쪽 배송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br>
 
<br>
<br>
+
==      <big>'''Case 2. 사은품 스캔제외 기능 사용'''</big> ==
<br>
+
 
<br>
 
<br>
 
----
 
 
{| width="1700px"
 
{| width="1700px"
|-
 
| valign="top" |[[파일:취소 완료.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배송일괄취소 작업이 완료되면 조회되었던 주문건 리스트가 사라지게 됩니다.
 
  
* 주문건의 상태가 배송> '''송장'''상태로 변경됩니다.
+
| valign="top" |[[파일:사은품도 제외.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사은품이 증정된 주문건의 송장번호 조회시 사은품 상품은 '''이미 스캔된 상태'''로 조회됩니다.
|}
+
*따라서 사은품 상품의 경우 스캔처리 하지 않고 '''본 상품만 스캔'''하여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br>
 
<br>
 
<br>
 
<br>
 
<br>
 
 
 
==<big>'''step 2. 배송일괄취소 이력 확인하기'''</big>==
 
{| width="1700px"
 
|-
 
| valign="top" |'''[C/S 관리> 일반관리> C/S]'''[[파일:ㅜㅗㅓ물치ㅏㅁ.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C/S창에서 배송일괄취소 작업한 주문건을 조회하면 주문건의 상태가 배송> 송장상태로 변경된 부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화면 우측 하단 '''C/S 이력'''에 자동으로 '''배송일괄취소''' 이력이 남게 됩니다.
 
  
 
*
 
*
77번째 줄: 56번째 줄:
 
<br>
 
<br>
 
<br>
 
<br>
<br>
 
----
 
{| width="1700px"
 
|-
 
| valign="top" |[[파일:ㅈㅈㅈㅈㅈ.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화면 우측 하단 '''C/S 이력'''에 자동으로 '''배송일괄취소''' 이력이 남게 됩니다.
 
 
*
 
|}
 
 
 
 
 
<br>
 
<br>
 
<br>
 
<br>
93번째 줄: 61번째 줄: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배송일괄취소(파일)]]
+
[[사은품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2024년 9월 30일 (월) 00:29 기준 최신판

개요


  • 이지오토 프로그램으로 배송스캔 작업시 사은품으로 증정된 상품은 스캔작업을 하지 않고 배송처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 사용 원하실 경우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객센터> 문답게시판]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Case 1. 사은품 스캔제외 기능 미사용

(확대하려면 클릭)
[C/S 관리> 일반관리> C/S]
  • cs창에서 주문건 조회시 핑크색 G마크가 붙은 상품의 경우 사은품입니다.
  • 사은품 스캔 제외 설정에 따라 이지포스에서의 배송 스캔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지오토>ezPos]
  • 사은품이 증정된 주문건의 송장번호 조회시 사은품 상품은 아직 스캔되지 않은 상태로 조회됩니다.
  • 본 상품과 사은품 상품 모두 스캔해야 배송처리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 사은품 스캔제외 기능 사용

(확대하려면 클릭)
  • 사은품이 증정된 주문건의 송장번호 조회시 사은품 상품은 이미 스캔된 상태로 조회됩니다.
  • 따라서 사은품 상품의 경우 스캔처리 하지 않고 본 상품만 스캔하여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사은품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