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등록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1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3번째 줄: 3번째 줄: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파일:미처리현황 20250901 001.png|대체글=|섬네일|330x33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을 송장 전송시,  '''판매처로 송장전송 등륵 및 전송되지 않은 주문 조회''' 하는 메뉴입니다.  
+
| valign=top|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을 송장 전송시,  '''판매처로 송장전송 등륵 및 전송되지 않은 주문 조회''' 하는 메뉴입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9번째 줄: 29번째 줄:
 
|}
 
|}
  
* 판매처로 송장전송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판매처로 송장전송 대기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숫자'''를 클릭하면 송장등록조회 메뉴에서 상세 내역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br/><br/><br/>
 
<br/><br/><br/><br/>
 
|}
 
|}
----
 
  
 +
== <big>'''step 2. 송장등록조회'''</big> ==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파일:송장등록조회 20250902-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valign=top|[[파일:송장등록조회 20250905-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위 화면에서 판매처, 배송처리일, 주문번호, 송장번호 등 검색해서 송장전송 리스트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10일 이내 자료만 조회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
 예) 카페24에 등록되지 않은 택배사 입니다.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이지오토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도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도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br/><br/><br/><br/>
 
<br/><br/><br/><br/>
49번째 줄: 49번째 줄: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등록 결과
 +
 
 +
작업전: 이지오토가 송장전송 대기상태일때에 작업전으로 나오며, 이미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되었을 경우 배송처리일 10일이후 주문건은 작업전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
 
 +
등록성공: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성공했다는 내용
  
[[파일:조)미처리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등록실패: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실패했다는 내용이며,  오류메세지에서 실패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십 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br/><br/><br/><br/>
 
<br/><br/><br/><br/>
61번째 줄: 63번째 줄:
 
==<big>'''TIP. 업데이트'''</big>==
 
==<big>'''TIP. 업데이트'''</big>==
  
=== A.송장등록 조회 조회조건 추가(2025-07-23) ===
+
=== A.이지오토 작업이력 관리기능 추가(2025-01-09)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판매처별조회 202050905-00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
 
 +
* 판매처별 작업대기 시간: 판매처별 취소/송장/게시판 작업대기 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
 
 +
송장등록조회 리스트에서 '''판매처명''' 클릭 시 해당 판매처의 대기시간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
[[파일:작업대기 20250905 001.png|섬네일|600x600픽셀]]<br /><br /><br /><br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이지오토작업이력 20250905-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
 
 +
* 이지오토 작업이력: 이지오토에서 취소/송장/게시판 작업을 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작업일시는 하루씩만 조회 가능하며 시간단위 설정이 가능 합니다. (최근 10일 이내 자료만 조회 가능합니다)
 +
 
 +
<br /><br /><br /><br />
 +
|}
 +
----
 +
=== B.송장등록 조회 조회조건 추가(2025-07-23) ===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파일:오류메세지 있는 주문만 보기.png|섬네일|600x600픽셀]]오류메시지 있는 주문만 보기 조회 조건이 추가 되었습니다.  
+
| valign="top" |[[파일:오류메세지 있는 주문만 보기.png|섬네일|600x600픽셀]]'''오류메시지 있는 주문만 보기''' 조회 조건이 추가 되었습니다.  
  
 
위 기능은 실제로는 송장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판매처에서 주문 상태가 배송준비중으로 조회되지 않는다면 등록 성공 상태로 처리됩니다.
 
위 기능은 실제로는 송장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판매처에서 주문 상태가 배송준비중으로 조회되지 않는다면 등록 성공 상태로 처리됩니다.
72번째 줄: 97번째 줄:
 
<br /><br /><br /><br />
 
<br /><br /><br /><br />
 
|}
 
|}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
[[미처리현황]]<br>
[[미처리현황]]
 
 
 
<br>
 
<br>
 
<br>
 
 
<br>
 
<br>

2025년 9월 5일 (금) 01:00 기준 최신판

개요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을 송장 전송시, 판매처로 송장전송 등륵 및 전송되지 않은 주문 조회 하는 메뉴입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실행이 되어져 있어야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됩니다.






step 1. 송장전송대기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 화면 미처리 현황> 송장전송대기]
  • 판매처로 송장전송 대기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송장등록조회 메뉴에서 상세 내역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송장등록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위 화면에서 판매처, 배송처리일, 주문번호, 송장번호 등 검색해서 송장전송 리스트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10일 이내 자료만 조회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카페24에 등록되지 않은 택배사 입니다.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이지오토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도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결과

작업전: 이지오토가 송장전송 대기상태일때에 작업전으로 나오며, 이미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되었을 경우 배송처리일 10일이후 주문건은 작업전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등록성공: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성공했다는 내용

등록실패: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실패했다는 내용이며, 오류메세지에서 실패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TIP. 업데이트

A.이지오토 작업이력 관리기능 추가(2025-01-09)

  • 판매처별 작업대기 시간: 판매처별 취소/송장/게시판 작업대기 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송장등록조회 리스트에서 판매처명 클릭 시 해당 판매처의 대기시간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작업대기 20250905 001.png





  • 이지오토 작업이력: 이지오토에서 취소/송장/게시판 작업을 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일시는 하루씩만 조회 가능하며 시간단위 설정이 가능 합니다. (최근 10일 이내 자료만 조회 가능합니다)






B.송장등록 조회 조회조건 추가(2025-07-23)

오류메세지 있는 주문만 보기.png
오류메시지 있는 주문만 보기 조회 조건이 추가 되었습니다.

위 기능은 실제로는 송장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판매처에서 주문 상태가 배송준비중으로 조회되지 않는다면 등록 성공 상태로 처리됩니다.

등록성공 상태이지만 오류메시지가 있는 주문건들을 확인하는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FAQ

미처리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