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출력중에 송장이 이상하게 출력되면 어떻게 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2번째 줄: 12번째 줄:
 
출력 중 발생하는 문제는 프린터, 네트워크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br>
 
출력 중 발생하는 문제는 프린터, 네트워크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br>
 
아래와 같이 점검한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점검한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
 +
{| class="wikitable"
 +
|-
 +
|
 +
*[[#case 1. 프린터와 PC간 연결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case 1. 프린터와 PC간 연결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br>
 +
*[[#case 2. 프린터 오류일 경우|case 2. 프린터 오류일 경우]]<br>
 +
*[[#case 3. 프린터를 처음 설치한 경우|case 3. 프린터를 처음 설치한 경우]]<br>
 +
*[[#case 4. 프린터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case 4. 프린터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br>
 +
*[[#case 5. 프린터 설정값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case 5. 프린터 설정값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
 +
|}
 +
 +
 +
 +
 +
 +
 +
 
||
 
||
[[파일:송장오류1.png]]
+
[[파일:송장오류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br>&nbsp;
 
<br>&nbsp;
19번째 줄: 38번째 줄:
 
<br>
 
<br>
 
<br>
 
<br>
 
 
 
  
 
==<big>'''case 1. 프린터와 PC간 연결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big>==
 
==<big>'''case 1. 프린터와 PC간 연결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big>==
31번째 줄: 47번째 줄: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br>
 
<br>
1. '''장치 및 프린터''' 폴더로 들어옵니다.  
+
'''장치 및 프린터''' 폴더로 들어옵니다.  
 
||  
 
||  
 
[[File:S프린터해결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프린터해결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50번째 줄: 65번째 줄:
  
 
1. 프린터가 반투명하게 보이는 경우, 해당프린터를 더블클릭하면 상태표시줄에 '''오프라인으로 작업'''으로 <br>
 
1. 프린터가 반투명하게 보이는 경우, 해당프린터를 더블클릭하면 상태표시줄에 '''오프라인으로 작업'''으로 <br>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bsp;&nbsp;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File:S프린터해결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프린터해결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70번째 줄: 84번째 줄:
  
 
2. 상단메뉴 중 '''프린터'''를 클릭하여 '''모든 문서 취소'''를 눌러 인쇄 대기열의 목록을 지워줍니다.<br>
 
2. 상단메뉴 중 '''프린터'''를 클릭하여 '''모든 문서 취소'''를 눌러 인쇄 대기열의 목록을 지워줍니다.<br>
 +
 +
 
3. 상단메뉴 중 '''프린터'''를 클릭하여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합니다. <br>
 
3. 상단메뉴 중 '''프린터'''를 클릭하여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합니다. <br>
 +
 +
 
4. 프린터를 전원을 끄고 다시 켜준 뒤에 송장을 출력합니다.<br>
 
4. 프린터를 전원을 끄고 다시 켜준 뒤에 송장을 출력합니다.<br>
* 그래도 송장이 출력되지 않으면 PC와 연결된 프린터 선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 다음 송장프로그램을 재실행하여 출력합니다.  
+
* 그래도 송장이 출력되지 않으면 PC와 연결된 프린터 선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 다음 송장프로그램을  
 +
:재실행하여 출력합니다.  
  
 
||  
 
||  
 
[[File:S프린터해결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프린터해결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r>
 +
<br>
  
 
==<big>'''case 2. 프린터 오류일 경우'''</big>==
 
==<big>'''case 2. 프린터 오류일 경우'''</big>==
84번째 줄: 110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
<br>
 
1. 프린터 좌측에 노란색 느낌표 아이콘이 있는경우, 해당 프린터를 더블클릭하면 인쇄 대기열에 <br>
 
1. 프린터 좌측에 노란색 느낌표 아이콘이 있는경우, 해당 프린터를 더블클릭하면 인쇄 대기열에 <br>
:오류 항목이 떠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bsp;&nbsp;오류 항목이 떠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File:S프린터해결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프린터해결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112번째 줄: 139번째 줄:
 
[[File:S프린터해결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프린터해결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br>
 +
<br>
 +
<br>
  
 
==<big>'''case 3. 프린터를 처음 설치한 경우'''</big>==
 
==<big>'''case 3. 프린터를 처음 설치한 경우'''</big>==
 +
<br>
 +
<br>
 +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면 송장출력할 프린터를 프로그램 내에서 지정해줘야합니다. <br>
 +
또한, 설치 후 바로 송장출력을 하면 바코드가 누락되어 출력되므로 반드시 컴퓨터를 재시작한 후 송장을 출력합니다.
 +
 +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고 송장출력을 하면 바코드가 누락되어 출력됩니다. 반드시 컴퓨터를 재시작한 후 송장을 출력합니다.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이지송장출력 > 화면하단 '''환경 설정'''
 +
1. 이지송장출력을 로그인 한 후 화면하단의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
||
 +
[[File:S프린터해결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2. 해당하는 송장출력 프린터 기종을 선택한 후 '''저장''' 합니다.
 +
||
 +
[[File:S프린터해결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br>
 +
<br>
 +
<br>
  
 
==<big>'''case 4. 프린터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big>==
 
==<big>'''case 4. 프린터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big>==
147번째 줄: 217번째 줄:
 
|}
 
|}
  
==<big>'''case 5. 프린터설정값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big>==
 
  
 +
<br>
 +
<br>
 +
<br>
 +
 +
 +
 +
 +
 +
 +
 +
==<big>'''case 5. 프린터 설정값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big>==
 +
<br>
 +
<br>
 +
일부종류를 제외한 프린터의 기본 세팅값은 너비 100mm, 높이 200mm, 가로 세팅입니다. <br>
 +
한쪽면이 잘려서 출력되었다면 해당 프린터에 인쇄기본설정이 올바르게 세팅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 프린터 선택 > '''인쇄기본설정'''
 +
1. 송장용지 크기에 맞춰 프린터 용지를 설정합니다.
 +
*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
||
 +
[[File:루칸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설정 > 프린터 선택 > '''인쇄기본설정'''
+
 
<br>
+
2. 레이아웃탭을 클릭하여 용지방향을 설정합니다.
일부종류를 제외한 프린터의 기본 세팅값은 너비 100mm, 높이 200mm, 가로 세팅입니다. <br>
+
* 용지방향은 '''가로'''로 선택합니다.
한쪽면이 잘려서 출력되었다면 해당 프린터에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인쇄기본설정 메뉴에서 올바르게 세팅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  
 
||  
[[File:루칸6.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루칸5-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3. 옵션탭을 클릭하여 용지크기를 설정합니다.
 +
* '''가로폭은 100mm , 세로폭은 200mm''' 로 직접 입력합니다.
 +
* 택배마다 용지크기가 다르므로 확인한 후 설정합니다.
  
  
 +
*[[택배사마다 프린터용지 설정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
||
 +
[[File:루칸6.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br>
 +
<br>
 +
<br>
 +
 +
==<big>'''관련 FAQ'''</big>==
  
 
<br>
 
<br>
 
<br>
 
<br>
 
<br>
 
<br>

2016년 5월 26일 (목) 05:10 기준 최신판


개요


출력 중 발생하는 문제는 프린터, 네트워크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아래와 같이 점검한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1. 프린터와 PC간 연결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장치 및 프린터 폴더로 들어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프린터가 반투명하게 보이는 경우, 해당프린터를 더블클릭하면 상태표시줄에 오프라인으로 작업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단메뉴 중 프린터를 클릭하여 모든 문서 취소를 눌러 인쇄 대기열의 목록을 지워줍니다.


3. 상단메뉴 중 프린터를 클릭하여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합니다.


4. 프린터를 전원을 끄고 다시 켜준 뒤에 송장을 출력합니다.

  • 그래도 송장이 출력되지 않으면 PC와 연결된 프린터 선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 다음 송장프로그램을
재실행하여 출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 프린터 오류일 경우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1. 프린터 좌측에 노란색 느낌표 아이콘이 있는경우, 해당 프린터를 더블클릭하면 인쇄 대기열에
  오류 항목이 떠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인쇄대기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모든 문서 취소를 눌러 인쇄 대기열의 목록을 지워줍니다.


3. 프린터를 전원을 끄고 다시 켜준 뒤에 송장을 출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3. 프린터를 처음 설치한 경우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면 송장출력할 프린터를 프로그램 내에서 지정해줘야합니다.
또한, 설치 후 바로 송장출력을 하면 바코드가 누락되어 출력되므로 반드시 컴퓨터를 재시작한 후 송장을 출력합니다.






이지송장출력 > 화면하단 환경 설정

1. 이지송장출력을 로그인 한 후 화면하단의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해당하는 송장출력 프린터 기종을 선택한 후 저장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4. 프린터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이지어드민 웹 > 화면상단 모듈다운로드 > 화면하단 프린터 드라이버 SEWOO [Lukhan 프린터 드라이버] 


SEWOO 프린터의 경우 LUKAN 드라이버로 설치된 프린터는 호환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삭제한 후
이지어드민 웹에서 LUKAN 프린터 드라이버를 새로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5. 프린터 설정값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일부종류를 제외한 프린터의 기본 세팅값은 너비 100mm, 높이 200mm, 가로 세팅입니다.
한쪽면이 잘려서 출력되었다면 해당 프린터에 인쇄기본설정이 올바르게 세팅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 프린터 선택 > 인쇄기본설정

1. 송장용지 크기에 맞춰 프린터 용지를 설정합니다.

  •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레이아웃탭을 클릭하여 용지방향을 설정합니다.

  • 용지방향은 가로로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옵션탭을 클릭하여 용지크기를 설정합니다.

  • 가로폭은 100mm , 세로폭은 200mm 로 직접 입력합니다.
  • 택배마다 용지크기가 다르므로 확인한 후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